[본격! 부부세계여행웹툰 5화] 세계여행자의 결혼 준비

in #kr6 years ago (edited)

여보야_타이틀 브런치용.jpg
5_1.jpg
5_2.jpg
5_3.jpg
4화_4.jpg



<여보야 배낭 단디 메라 5화>

"세계 여행자의 결혼 준비"

글/그림 키만소리




여행을 결심하고 연애를 시작하고 결혼식까지 올린 시간까지 고작 200일.


우리에겐 시간도 부족했지만, 결혼 예산도 그리 넉넉하지 않았다. 우리의 모든 예산은 ‘3년간의 세계 여행’에 맞춰있었기에 우리의 결혼 준비 역시남들과 다른 스케일(?)로 진행되었다.



진정한 스몰 웨딩을 보여드리겠습니다.



결혼 준비의 핵심인 ‘스(스튜디오), 드(드레스), 메(메이크업)’를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 결혼 비용이 천차만별로 나뉘었다. 하지만 우리는 스몰 중의 엑스 스몰 웨딩을 하는 예비부부. 내가 가진 인맥과 능력 그리고 잔머리를 총출동시켰다.

웨딩촬영은 메이크업 아티스트로 활동하는 Y 언니에게 부탁해 함께 여행가는 느낌으로 제주도 여행과 웨딩 촬영 두 마리 토끼를 잡았다. 웨딩 앨범은 생략하고, 사진 원본을 받아 식장 앞에 둘 9관 액자를 직접 디자인해서 인터넷 업체를 통해 제작했다.(만족 100%. 요즘은 유리 액자를 안 하는 추세라 가격도 가성비가 좋았다.)


IMG_2307.JPG
▲드레스 한 벌과 캐쥬얼 드레스 한 벌로 3시간동안 진행된 우리의 웨딩 촬영.

또 청첩장도 직접 셀프 디자인으로 만들고, 카톡 청첩장은 무료 사이트를 이용했다.
양가 부모님들께서 우리의 여행 계획을 지지해주신 덕분에 예물과 예단은 모두 생략. 생각보다 결혼 준비가 수월했다.

IMG_1629.JPG

▲지금의 캐릭터가 아닌 다른 캐릭터로 만든 우리만의 청첩장 :) 신랑 신부가 배낭 단디 메고 있는 게 포인트 ㅎㅎ



할 수 있는 한에서 거의 직접 다 제작하고 발품을 파니 예산이 팍팍 줄었다.



예식장은 여름 비수기 찬스를 써서 0원에 대여했다. 우리는 특별한 이유 없이 비수기의 어떤 날을 골랐는데, 알고 보니 그 날이 굉장히 좋은 대길 날이었고 날씨도 여름치고 덥지도 않고 비도 안 와서 비수기 예약에 꽤 만족했다.


특히 대부분 결혼식을 올리지 않는 계절이라 많은 하객이 오셔서 축하해주셨다.(예쓰!)

혼수는 200만 원도 안 든 것 같다. 어차피 여행 갈 때 모두 처분하고 가야 해서 냉장고와 세탁기는 중고로 사고, 식탁과 책상 그리고 테이블등은 저렴하고 심플한 녀석들로 들였다.

여행 계획표와 세계 지도, 디데이 달력으로 거실 벽을 꾸미니 인테리어가 따로 필요가 없었다. 다른 신혼집에 비해서 있는 게 별로 없었지만, 우리에겐 손꼽아 기다리는 미래가 있어서 괜찮았다. 모든 것을 처분하고 여행을 떠난다는 이유때문에 스몰 웨딩을 선택했지만, 결혼을 준비하는 내내 부족함과 불편함을 딱히 느끼지 못했던 것 같다. 진부한 말이지만, 무엇을 하는 것보다 '누구와' 하느냐가 살아가는데 가장 중요한 게 아닐까?

스팀잇 계속.jpg

글/ 그림 키만소리 (kiman)
엄마와의 한 달 배낭여행을 담은 <엄마야, 배낭 단디 메라> 출간
남편 효밥과의 세계 여행 웹툰 <여보야, 배낭 단디 메라> 연재 중
55년생 현자씨의 두번째 인생 찾기 <저도 할 수 있을까요?> 연재 중





안녕하세요:) 키만과 효밥입니다.

저희는 10개월 차 세계 여행중이며, 지금은 남인도에 머물고 있습니다.
스팀잇을 통해 부부 세계 여행 이야기를 담은 <여보야, 배낭 단디 메라>를 연재하게 되었습니다.

이제 한국은 슬슬 봄이라죠?
거의 1년을 여름나라만 다니다 보니 선선한 봄날씨가 많이 그립네요!

그나저나 보팅파워는 왜이리 충전이 더딜까요?
하루정도면 100% 될 줄 알았는데...
얼마 없는 보팅파워로 여기저기 쑤시고 다녔더니 남는게 없나봐요 ㅋㅋ

그럼 오늘도 즐거운 스팀잇 하세요~!!





<키만과 효밥의 웹툰 세계 여행 이야기>

0. 백 번도 때려치고 싶었던 스팀잇 입성기 에피소드
1. 부부세계여행 웹툰 1화: 세계 여행을 이렇게 가도 될까요?
2. 부부세계여행 웹툰 2화 : 결혼 그렇게 하는거 아니야!
3. 부부세계여행 웹툰 3화 : 세계 여행은 3년도 짧아
4. 부부세계여행 웹툰 4화: 엄마의 진짜 속마음


<55년생 현자씨의 두번째 인생찾기>

[웹툰]55년생 현자씨의 두번째 인생 찾기: 저도 할 수 있을까요?


[디지털노마드의 삶] 세계 여행하면서 책 출간하기
[실시간 세계 여행 소식] 인도 현지에서 인도영화를 보자!! 발리우드 체험기



banner.gif

Sort:  

재밌는글이네요 ㅎㅎ
보팅 및 팔로우드려요!

😝 와우 보팅과 팔로우를 동시에! 감사합니다. 남은 주말 잘 보내시고 나중에 6화에서 만나요~

우와 10개월차..
그동안의 경험 책으로 쓰셔도 될거 같애요.ㅎ

하하. 두번째 출간하는 책은 세계 여행 이야기로 진행하고 싶은 마음이 큰데... 아직 연락이 없네요 ㅋㅋ

웨딩사진이 예쁜것같아요. 그리고 결혼과 여행3년을 같이 계획하신건 대단하신것 같아요. 언젠가 저도 그럴수 있을지 ㅎ

사진 잘 나왔나요? ㅎㅎ 제주도로 촬영하러 갔는데 이틀 내내 폭우가 쏟아져서 못 찍다가 인천 올라오는 아침에 거짓말처럼 하늘이 개서 그때 후딱~~ 찍은 사진이에요. 결혼 준비도 거의 간소화 세계 여행 준비도 간소화해서 알고 보면 대단할 게 별로 없답니다 ;

ㅎㅎㅎ 저 결혼했을때가 생각나네요~ 저도 그 금액으로 결혼했어??!!라는 이야기가 나올만큼 최소로 해서 결혼을 했었거든요~ㅋㅋㅋ 결혼식 한번에 날리기에는 돈이 너무 아까웠어요..ㅠㅜ

맞아요! 결혼 하는데 큰 돈 나가는 거 정말 아까운 것 같아요. 앞으로 살아갈 날이 더 많으니까요 ㅋㅋ 간소화하기 힘드셨을텐데 대단하십니다!

다행히 양가 부모님의 터치가 없으셔서 가능했지요~ㅎㅎㅎ 신랑이랑 둘이 있는 돈으로 결혼식이랑 다 해결해버렸거든요~ㅎㅎㅎ간소하게 하는 건 양가에 받는게 없어야 가능하더라구요;

하하 오늘도 즐겁게 보았습니다~

오늘도 재밌게 봐주셔서 제가 더 감사합니다! 6화도 기대해주세요~~ 아직 세이브 원고가 남았다는 기쁜 소식 ㅋㅋ

오 금손이세용. #kr-art 전담 개발자 @talkit@heeyaa35 님의 큐레이션을 보고 놀러왔습니다.

오 부럽습니다. 여행이라니 3년동안 둘이서 여행이라니 너무 부럽네요 그리고, 웹툰 잼있습니다 .^^;;

그리고, 오늘은 도연이가 그린 빵빵이 완전체 보러 놀러 오십시오. https://steemkr.com/kr-art/@talkit/kr-art-doyeon-s-drawing-17

즐거운 주말 되십시오.

재밌나요?! 저희는 맨날 보니까... 재미없나? 아닌가? 맨날 이러고 있습니다 ㅋㅋ 재미없을 때도 피드백 부탁드려요 :) 그래야 더 발전하죠’

짱짱맨 태그 사용에 감사드립니다^^
존버앤캘리 이번편은 왠지 찡함..^^
https://steemit.com/kr/@mmcartoon-kr/20180307
[골든티켓x짱짱맨x워니프레임] 10차 옴팡이 이모티콘 증정
https://steemkr.com/kr/@goldenticket/x-x-10-100

보팅파워 1% 충전에 72분이에요~
24시간=20%

즐거움 가득한 글이네요 ^^
10개월 차 여행중이시라니! 부럽기도 하고 존경스럽기도 하네요 :)
앞으로의 여행기도 기대됩니다!

이벤트 참여 감사드리고 적지만 보팅하고 갑니다.

너무 늦게 봐버려 보팅은 못하지만 재밌게 잘 읽고 있어요 :)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2
JST 0.027
BTC 55093.98
ETH 2894.76
USDT 1.00
SBD 2.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