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격! 부부세계여행웹툰 4화] 엄마의 진짜 속마음.

in #kr-art6 years ago (edited)

여보야_타이틀 브런치용.jpg

5화_1.jpg

5화_2.jpg

5화_3.jpg

5_10.jpg



<여보야 배낭 단디 메라 4화>

“엄마의 진짜 속마음”

글/그림 키만소리




엄마를 당황시킨 것은 급작스러운 결혼 소식이 아닌 ‘세계 여행’이었다.
아니, 정확히 말하자면 ‘엄마를 빼고 떠나는 세계 여행’일 것이다.
보통 부모님들의 반응은 ‘여행 다녀와서 뭐 먹고 살래?’ 혹은 ‘위험한데 잠깐만 다녀오는 게 어떠냐’정도로 나뉘지만, 우리 엄마는 달라도 너무 달랐다.

우리 엄마, 현자씨로 말할 것 같으면 환갑을 앞 둔 나이에 딸 혼자 떠나는 배낭 여행이 부럽다는 이유로 따라 나선 대책 없이 용감한<엄마야, 배낭 단디 메라>의 주인공이다.
엄마와 나는 배낭 단디 메고 태국과 말레이시아를 한 달 여행했고, 여행의 맛을 잊지 못해 한 번 더 배낭 단디 메고 유럽 전역을 누볐다.
평범한 가정 주부였던 엄마가 나와의 여행을 통해 세계 여행이라는 새로운 꿈을 꾸었지만, 믿었던 딸은 엄마 대신 남편을 선택해서 여행을 떠날 계획인 것이다.
이러니 엄마가 당황안하고 배길 리가 있나.

은근슬쩍 말도 안 되는 운을 띄우는 엄마

“장모랑 셋이 떠나면 안되나?”

“아유. 말 도 안 되는 소리 하지 마.”



이번에는 아무리 효심 공격을 해도 넘어가지 않겠다는 마음으로 철벽을 쳤다.
단호한 내 마음을 알았는지 엄마는 작전을 변경했다.

작전명: 너네가 안 데려가면 내가 찾아간다.

“엄마 이제부터 영어랑 컴퓨터 열심히 배울 거야. 그래서 너네 있는 곳으로 배낭 메고 찾아갈 거야.”



인천 공항에서 혼자 알아서 비행기타고 갈 테니 데리러만 오라는 엄마의 진지한 말에 웃음도 안 나왔다.
이건, 진심이다. 지금이라도 말려야 해!

“엄마, 20대들도 힘들어하는 인도랑 위험한 아프리카도 가는데, 거길 오겠다고?”

“너 따라 10개국도 돌아다녔는데, 거기라도 왜 못 가겠어.”



엄마의 얼굴엔 이미 내 결혼에 대한 걱정은 찾아볼 수 없고, 여행에 대한 의지가 불타올랐다.
아이고. 배낭 메고 따라나섰을 때부터 알아봤지만, 우리 엄마를 누가 말려. 한다면 하는 엄마 성격상 정말 배낭 단디 메고 올 것 같았다.
나의 여행 메이트인 효밥이에게 S.O.S를 쳤지만, 예비 사위 효밥은 이렇게 대답했다.

“오시라고 그래. 같이 여행하면 되지.”

"...."



나만 이기적인 딸이야? 나만 못된 딸이야?
엄마, 딸은 몰라도 사위하나는 잘 얻은 것 같아.
기다리고 있을테니까. 공부 열심히해서 배낭 메고 날아오슈.
그렇게(?) 나와 효밥 그리고 언제가 될 지는 모르겠지만 언제가 떠날 여행을 고대하는 엄마의 여행 준비가 시작되고 있었다.

스팀잇 계속.jpg





안녕하세요:) 키만과 효밥입니다.

저희는 10개월 차 세계 여행중이며, 지금은 남인도에 머물고 있습니다.
스팀잇을 통해 부부 세계 여행 이야기를 담은 <여보야, 배낭 단디 메라>를 연재하게 되었습니다.

세계 여행을 결심하게 된 이유부터 준비 과정 그리고 생생한 여행 이야기를 담은 웹툰과 짧은 글을 올리려고 합니다. 아직 여행 중이라 실시간 소식을 담지는 못하지만, 부지런히 그려서 꾸준히 연재할게요 :)! 재밌게 읽어주시면 힘내서 만사 제쳐두고 열심히 그리겠습다!

감사합니다 :)

글/ 그림 키만소리 (kiman)
엄마와의 한 달 배낭여행을 담은 <엄마야, 배낭 단디 메라> 출간
남편 효밥과의 세계 여행 웹툰 <여보야, 배낭 단디 메라> 연재 중





어느덧 스팀잇에서 활동한 지 일주일이 훌쩍 지났네요!
올린 글마다 재밌게 읽어주시고 열심히 응원해주시고 리스팀도 해주신 덕분에 첫 보상도 받아보고(감동), 팔로워도 많이 늘고(깜놀), 파워 임대해주셔서 댓글도 마음껏 달고(행복), 첫 참가한 #kr-art 이벤트에서 입상도 해보고(야호) 뉴비치고 나름 스팀잇에 잘 정착한 것 같습니다.
앞으로 더 열심히 스팀잇하고 싶어졌어요!
감사합니다.
오늘 하루도 행복하세요~!!


banner.gif




<키만과 효밥의 웹툰 세계 여행 이야기>

0. 백 번도 때려치고 싶었던 스팀잇 입성기 에피소드
1. 부부세계여행 웹툰 1화: 세계 여행을 이렇게 가도 될까요?
2. 부부세계여행 웹툰 2화 : 결혼 그렇게 하는거 아니야!
3. 부부세계여행 웹툰 3화 : 세계 여행은 3년도 짧아


[디지털노마드의 삶] 세계 여행하면서 책 출간하기
[실시간 세계 여행 소식] 요가국 인도에서 요가 한 달 배우기

Sort:  

좋은 글 재미있는 이야기들을 찾아다니는 뉴비인데 잭팟 맞은 느낌입니다. 보팅도 팔로우도 하고 갑니다. 개인적으로 여행기를 읽는 것을 세상 어느 일보다 좋아하는데 정말 너무 너무 기쁩니다. 앞으로 소통하고 지내고 싶습니다.

오우. 잭팟이라니??!! 그정도인가요? ㅋㅋㅋ
오늘 제 기분도 잭팟 맞은 것 같네요!!
즐겁게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자주 소통해요!

오늘도 재밌게 읽었습니다 ㅋㅋ

오늘도 댓글을 보면서 뿌듯해합니다 ㅋㅋㅋㅋ 다음화도 기대해주세욤

어머님이 여행에 재미가 들리셨군요~본래 한번도 못가본 사람은 있어도 한번만 가 본 사람은 없다고 하잖아요~ㅋㅋㅋ

맞아요. ㅋㅋㅋ 해외 여행 한번도 안 가셨을 때는 시큰둥하시더니, 한 번 다녀오시더니 꿈이 세계 여행가.... 엄지 처억...!!

오늘도 재밌게 잘 봤습니다. 어머니가 대단하신데요? 여행은 남녀노소 본인이 좋아하면 나이가 문제가 되는거같지는 않습니다. 저도 여행 참 좋아하는데요. ㅎㅎ 그리고 태그에 kr을 넣으시는게 좋을거 같습니다.

늘 재밌게 봐주셔서 감사합니다ㅋㅋ 아참! 찡스님 조언대로 kr 넣었습니다~~ 어떤 태그를 달아야할지 매번 고민이네요. 나중에 또 추천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장모님 등장 부분이 엄청 기대되네요~! ^^

2018년에 꼭 놀러오신다고 그랬는데, 언제 어디로 오실지는 아직 모르겠어요. ㅋㅋ 오실 때 김치랑 밑반찬 싸오시면 정말 행복할 것 같아요.

어머니 진짜 잼있으신거 같아요ㅋㅋㅋ 잼있게 읽고 갑니다!

ㅋㅋ 제 작품의 8할은 현자씨의 활약 덕분이라고도 할 수 있죠. 현자씨가 주인공인 일상툰도 준비되어있으니 기대해주세요~~

ㅋㅋㅋ 너무 재밌어요ㅋㅋㅋㅋㅋ

빨리 다음화를 풀고 싶은 이 마음...☆ 재밌게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또 보러오세요 ㅋㅋ

3월의 시작을 아름답게 보내세요^^
@clayop님이 지원하시는 스팀마노에 관심을 가져보세요^^
https://steemit.com/steemmano/@steemmano/5abbhz 안내
https://steemit.com/steemmano/@steemmano/2018-3 신청

스팀마노 읽어보긴 했는데 제가 끼어들 수가 없을 것 같아요 ㅜㅜ

금손님이 요기 계셨군요! ㅎㅎ
재밌게 잘 봤습니다. 다음화도 기대됩니다. +_+

이벤트 참여 감사드리며 작지만 풀보팅 & 리스팀하고 갑니다!

앗 부끄럽네요.. 금손까지는... ㅋㅋ
재밌게 보셨다니 기분이가 좋네요!
감사합니다~~

그 엄마의 그딸이군요^^

치...칭찬인가요? ㅋㅋㅋ
칭찬으로 알아들을게요(행복회로가동) ㅋㅋ

이런 작품을 볼 수 있는건 어머님 덕분인거죠 ^^ 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35
TRX 0.12
JST 0.040
BTC 70597.89
ETH 3559.60
USDT 1.00
SBD 4.7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