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툰] 55년생 현자씨의 두번째 인생 찾기: 사람 사는 집

in #kr6 years ago

인스타용.jpg
3_1.jpg


55년생 현자씨의 두 번째 인생 찾기

사람 사는 집



#55년생현자씨 #사람사는집 #똥강아지손주들 #웃는게얼마만인지#딸이그리는엄마이야기 #두번째인생찾기

▼오늘의 메일
제목 없음-1.jpg


"사람 사는 집 같더라."
라는 엄마의 메일을 읽고 괜스레 마음이 쓰렸다.

대화 나눌 사람 없이 티비 소리만 적막하게 들리는 우리 집 거실이 떠올랐다.
아무리 엄마랑 많은 통화를 하고 메일을 나눈다고 해도
엄마와 따뜻한 밥 한 끼를 나눌 수 없는 해외에 나와있는 게 슬퍼졌다.
사람 난 곳은 사람이 채운다고, 조카들이 내 몫까지 할머니 옆에 찰싹 달라붙어있었으면 좋겠다.

태인아, 강인아! 이모가 집으로 돌아갈 때 선물 들고 갈게.
그때까지 할무니 잘 부탁해♡


글/ 그림 키만소리 (kiman)
엄마와의 한 달 배낭여행을 담은 <엄마야, 배낭 단디 메라> 출간
남편 효밥과의 세계 여행 웹툰 <여보야, 배낭 단디 메라> 연재 중
55년생 현자씨의 두번째 인생 찾기 <저도 할 수 있을까요?> 연재 중





<키만과 효밥의 웹툰 세계 여행 이야기>

0. 백 번도 때려치고 싶었던 스팀잇 입성기 에피소드
1. 부부세계여행 웹툰 1화 : 세계 여행을 이렇게 가도 될까요?
2. 부부세계여행 웹툰 2화 : 결혼 그렇게 하는거 아니야!
3. 부부세계여행 웹툰 3화 : 세계 여행은 3년도 짧아
4. 부부세계여행 웹툰 4화 : 엄마의 진짜 속마음
5. 부부세계여행 웹툰 5화 : 세계여행자의 결혼 준비
6. 부부세계여행 웹툰 6화 : 세계여행 D-7
7. 부부세계여행 웹툰 7화 : 반쪽 항체만 가지고 가도 될까요?


<55년생 현자씨의 두번째 인생찾기>

[웹툰]55년생 현자씨의 두번째 인생 찾기: 저도 할 수 있을까요?
[웹툰]55년생 현자씨의 두번째 인생 찾기: 타자연습


[디지털노마드의 삶] 세계 여행하면서 책 출간하기
[실시간 세계 여행 소식] 여행의 순간을 그림으로 기록하다 | 태국편
[실시간 세계 여행 소식] 여행의 순간을 그림으로 기록하다 | 라오스편



banner.gif

Sort:  

집에 사람이 있다가 없으면 부모님들이 많이 허전하신가봐요~ 저도 결혼하고 집에서 나왔을때 평소에 나다니느라 집에도 자주 없었는데도 엄마가 많이 적적해하시더라구요~ㅜㅡㅜ 엄마 생각이 나네요~

네 ㅜㅜ 맞아요 저는 비록 해외지만 와이파이 될 때 까톡전화라도 자주 드릴려고 해요.;; 불효자는 웁니다 ㅜㅜ ㅋㅋㅋ

ㅎㅎㅎ저는 해외도 아닌데 전화도 잘 안하고 친정도 잘 안가서 많이 찔리네요..윽...<..>

알게모르게 적적함을 많이 어머님이 느끼셨나 봅니다 ...

네 그런가봐요ㅜㅜ

시끌벅적한게 사람사는 곳이라는 느낌을 주죠.ㅎㅎ

네 조카들이 있어서 다행이예요.ㅋㅋ 막상보면 정신없지만 또 그게 사람사는 거죠.ㅋㅋ

에구~ 괜시리 마음이 찡해지네요.

부모님께 잘하세요! ㅋㅋㅋ

그러게요 저도 왠지 마음이 찡ㅎㅎ

모두 한마음 찡~~~~~ ㅜㅜ

어머님도 글솜씨가 남다르신게 느껴져요
짧은 글에서 느껴지는 바가 많아요

6.25전쟁은 전쟁도 아니야
쳐들어 왔다가 둥이들 보면 얼른 도망갈걸!

저희 엄마도 가끔 하시는 말씀이랍니다..하하;;

ㅋㅋㅋ 역시 부모님은 다 똑같네요 ㅋㅋㅋ

저렇게 시끌벅쩍해야 정말 사람 사는거 같기도 하죠^^

그쵸 당시는 좀 정신없더라도 지나고보면 그게 사는 거죠. 사는게 별 건 가요 뭐.ㅋㅋㅋ

우리 어머니 아버지도 장인어른 장모님도 집에 도연이가 가면 힘들어 하시면서도 좋아하십니다. ^^;;

아이의 웃음 꽃이 피어나는 좋은 그림 잘 봤습니다. ^^;;

감사해요! 도연이도 할머니 할아버지한테 이쁨 많이 받고 있겠군요!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3
JST 0.029
BTC 66217.53
ETH 3316.11
USDT 1.00
SBD 2.7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