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세계여행 소식] 호주 케언즈(Great Barrier Reef)에서 공짜로 스쿠버 다이빙하기!

in #kr6 years ago (edited)

실시간세계여행소식 배너.jpg

안녕하세요 키만과효밥(@twohs)의 효밥입니다.

호주 케언즈의 “그레이트 배리어 리프”를 아시나요? 호주 북동부에 위치한 세계최대의 산호초 지대를 일컫는 말인데요. 이 곳은 2000km이상의 길이로 펼쳐져 있는 대 암초. 살아있는 생물들이 쌓아 올린 구조물로는 세계최대로 인간이 만든 구조물 중에서도 이것보다 큰 것 없다고 합니다. 면적이 20만7천㎢에 달한다고 하니 이 면적은 한반도와 비슷하다고 하네요. 그리고 “유네스코가 지정한 가장 큰 세계유산”입니다. 최근에는 지구 온난화로 인해 수온이 조금씩 상승하면서 점점 줄어들고 있다고 하는데요. 참 안타까운 일이 아닐 수 없습니다.



이렇게 어마어마한 곳에서 공짜로 스쿠버 다이빙을 즐길 수 있다는 거 아시나요? 그것도 물가 비싼 호주에서! 무료로! 리브어 보드를 타고!



아무래도 호주는 인건비가 비싸다보니 생기는 딜이 아닐까 싶은데요. 일단 이 프로그램의 이름은 “볼륜티어 호스티”라고 부릅니다. 간단하게 설명하면 손님들이 리브어 보드를 타고 바다에 나갈 때 같이 배를 타고 배 위에서 갑판 청소, 설거지, 침대정리 등을 해주면 무료로 다이빙을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 입니다. 참고로 5박6일 정도 돈을 내고 참여하게 된다면 약 150~200만원 정도의 비용이 든답니다.

케언즈는 워낙 유멍한 다이빙 스팟이다 보니 많은 다이빙 샵이 존재하는데요. 그 중에서 저희는 “divers den”이라는 샵을 찾아가서 호스티를 했었습니다. 모든 다이빙 샵이 이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것은 아닌 것 같구요. 배를 소유하고 있는 큰 업체에서만 할 수 있는 것 같습니다.



31.jpg

구글지도에서 'divers den'이라고 검색해도 나옵니다!


참여하는 방법은 다이빙 샵을 찾아가서 그냥 물어보면 됩니다. 아주 간단하죠. 저희는 처음에 어느 샵에서 하는 지 몰라서 여기저기 샵마다 묻고 다녔는데 결국 지도에서 제일 커 보이는 곳에서 물어보고 참여 할 수 있었습니다.

32_1.jpg

호스티 관련 안내사항


근데 스케쥴을 미리 잡으셔야 합니다. 좋은 프로그램은 항상 대기자들이 많거든요. 저희도 약 2주 전에 예약을 했었습니다. 참, 호스티로 참여하게 되면 티셔츠를 하나 사야합니다. 아마 손님과 크루들을 구분하려고 하는 것 같은데 티셔츠를 제공해주지는 않더라구요. 약 35호주달러 정도 했던 걸로 기억나네요.

배 위에서 삼시 세끼, 간식 등을 아주 잘 챙겨줍니다. 밥도 맛있어요. 하루에 다이빙은 총 4번을 할 수 있는데요. 사실 조금 스케쥴이 빡셉니다.



33_1.jpg

침대 위에 한글로 적혀있던 메세지... ㄷㄷㄷㄷ


대략적인 스케쥴은 아침6시에 일어나면 오전다이빙(원하지 않으면 자도 됨)을 손님들과 같이 합니다. 그리고 다이빙 끝난 후에 아침 먹고 설거지, 홀 청소, 침대 정리, 점심 전 다이빙, 점심 먹고 설거지, 오후 다이빙 하거나 쉬는 시간(2시간 30분 정도), 홀 정리, 저녁 준비 설거지, 저녁 먹고 설거지, 나이트 다이빙, 홀 마무리 정리 끝. ㅋㅋㅋㅋㅋㅋㅋㅋㅋ

34.JPG

키만이 먼저 배를 떠나 배웅 하는 중.

35.JPG

다이빙 후 손님들은 휴식. 우리는 청소.

37.JPG

저녁 다이빙 후 이 곳은 손님들을 위한 bar가 됩니다. 우린 가 본 적 없지만요....

40.JPG

망망대해. 주변에 아무것도 없어요.

43.jpg

아침 다이빙 후, 햇살이 눈부시네요.

36.JPG

다이빙 덱. 옷 입는 것도 셀프, 장비 챙기는 것도 셀프.

IMG_4399.png

항상 이곳에서 설겆이를 하죠. 보통 하루에 40명 정도의 손님이 배에 타는 것 같아요.



일이 다 끝나면 약 8시에서 8시반 정도 되는 것 같아요. 하루가 좀 정신없이 흘러가요. 설거지하고 다이빙하고 설거지하고 다이빙하고, 이런 기분? 근데 힘들기도 하지만 재밌습니다. 보트 크루들이 정말 재밌고 친절하거든요. 또한 그레이트 배리어 리프의 산호도 정말 크고 멋있구요. 호주 자연은 그냥 뭐든 엄청 큰 것 같습니다. 물고기도 정말 커요. 나이트 다이빙 할 때 상어는 발에 치일 정도로 많구요. 엄청 큰 물고기가 진짜 빠른 속도로 주변을 맴돌면서 수영하는데 놀자고 하는건지 잘 모르겠지만 좀 무섭습니다;;;

매일 밤 일 끝나고 선상에서 별을 보면. 와.. 진짜진짜 별이 너무너무 아름다워요. 주변에 아무것도 없는 망망대해다 보니 별이 자세히 잘 보이더라구요.



마지막으로 가장 중요한 호주 다이빙에 대해서 말씀드릴게요. 호주는 인건비가 비싸다보니 동남아에서 다이빙을 하는 것처럼 편안하지는 않아요.ㅎㅎ 동남아는 강사 한 명에 마스터 다이버까지 붙어서 가이딩을 해 주는데 호주에서는 강사와 함께 다이빙을 하고 싶다면 추가 비용을 지불해야 한답니다. 그래서 대부분의 다이버들은 버디 다이빙을 하게 됩니다. 컴퓨터는 BCD에 붙어 있기 떄문에 걱정은 안 하셔도 되고요. 입수하기 전에 바닷 속 지도를 보면서 브리핑 해줍니다.



“이 쪽은 조류 떄문에 힘드니 가지 말고, 저 쪽으로 가면 물고기가 많고 산호도 이뻐”

“이 쪽 방향은 특별한 물고기가 출몰하니 꼭 가보도록 해”



간단하죠. ㅋㅋㅋㅋ 네. 알아서 잘 찾아서 보고 즐기라 이겁니다. 저희도 처음엔 바닷속 길을 어떻게 알지? 하면서 좀 긴장했는데 몇 번 하다보니 보이더라고요. 바닷길이. 저만. 저는 정말 재밌었습니다. 또 하고 싶을 정도로요. 그런데 키만은 너무 힘들었나봐요. 코피까지 터지고 나중에는 다이빙을 하지 않고 쉬기만 했습니다. 하지만 다이빙을 안 한다면 그냥 무료봉사를 해주는 거 잖아요? 그래서 제가 더 악착같이 했습니다.

6일이 지나고 땅을 밟으니 기분이 그렇게 좋더라고요. 크루들과도 재밌게 지내서 그런지 크루들이 또 하러 오라고 계속 말했지만 키만은 대답하지 않았습니다. ㅋㅋㅋㅋ

"볼륜티어 호스티" 프로그램은 다이버들이 꼭 하고 싶어하는 프로그램 중 하나 거든요. 혹시 다이버 자격증이 있으신가요? 꼭 해보시길 권합니다!




<키만과 효밥의 웹툰 세계 여행 이야기>

0. 백 번도 때려치고 싶었던 스팀잇 입성기 에피소드
1. 부부세계여행 웹툰 1화 : 세계 여행을 이렇게 가도 될까요?
2. 부부세계여행 웹툰 2화 : 결혼 그렇게 하는거 아니야!
3. 부부세계여행 웹툰 3화 : 세계 여행은 3년도 짧아
4. 부부세계여행 웹툰 4화 : 엄마의 진짜 속마음
5. 부부세계여행 웹툰 5화 : 세계여행자의 결혼 준비
6. 부부세계여행 웹툰 6화 : 세계여행 D-7
7. 부부세계여행 웹툰 7화 : 반쪽 항체만 가지고 가도 될까요?
8. 부부세계여행 웹툰 8화 : 드디어 여행출발! 근데 시작부터 입국거절??!!
9. 부부세계여행 웹툰 9화 : 여행의 시작이 이래도 되나요?!



<55년생 현자씨의 두번째 인생찾기>

[웹툰]55년생 현자씨의 두번째 인생 찾기: 저도 할 수 있을까요?
[웹툰]55년생 현자씨의 두번째 인생 찾기: 타자연습
[웹툰]55년생 현자씨의 두번째 인생 찾기: 사람 사는 집
[웹툰]55년생 현자씨의 두번째 인생 찾기: 컴퓨터를 사고 싶어요.
[웹툰]55년생 현자씨의 두번째 인생 찾기: 혼자서 할 수 없는 일.
[웹툰]55년생 현자씨의 두번째 인생 찾기: 메일을 씁니다
[웹툰]55년생 현자씨의 두번째 인생 찾기: 기다리는 마음.
[웹툰] 55년생 현자씨의 두번째 인생 찾기: 혼자서 해낸다는 것.
[웹툰] 55년생 현자씨의 두번째 인생 찾기: 하고 싶은 일만 해도 시간이 모자라



[디지털노마드의 삶] 세계 여행하면서 책 출간하기
[실시간 세계 여행 소식] 여행의 순간을 그림으로 기록하다 | 태국편
[실시간 세계 여행 소식] 여행의 순간을 그림으로 기록하다 | 라오스편
[실시간 세계 여행 소식] 여행의 순간을 그림으로 기록하다 | 인도네시아편



banner.gif

Sort:  

자격증이라...
이번에 체험 해봤는데 힘들더군요. 대신 잼 나더라는..
가을에 프리 다이빙 위한 강습 받아볼까 하는데.. 호주는 많이 비싼가요? 동남아 갈까 했는데 어때요?

음 아무래도 배우시는건 동남아가 낫겠죠. 아무래도 가격압박이..ㄷㄷㄷ 호주는 즐기러 가야합니다!

국민인사드림니다
팔로우하고 살짝보팅하고감니다

넵 감사합니다

역시 대단하세요...저는 아무래도
다이빙 후 쉬는 쪽이 더 끌리네요,
올리신 사진 때문입니다. ㅎㅎㅎ

쉰다면.. 무료로 노동을 해주는 거니까. 힘들어도 악착같이 다이빙에 참여해야 합니다. ㅋㅋㅋㅋ

키만&효밥님께서 호주에서의 일상을 공유해 주실 수록 너무 멋진 곳이란 생각이 들어요...
이런-팁까지!!ㅎㅎ
써먹을 날이 꼭 오기를...

꿀팁입니다. 호스티를 할려고 케언즈에 방문하는 다이버들도 많다죠!

이런 프로그램도 있군요!!
저도 스쿠버 다이빙 좋아했는데 돈이 얼마없어서 많이 못했던 기억이;;
그레이트 베리어 리프의 스쿠버 다이빙은 정말 잊을수 없죠 ㅎㅎ

저희도 돈이 없기에 호스티를 했었죠. 방값 밥값도 아끼고 공짜다이빙까지!

오 인건비 비싼 호주라서 그런지 별별게 다있네요?!

네 역시 인건비의 나라답죠. ㅋㅋ 추가로 강사과정도 돈이 없으면 일하면서 강사과정을 딸 수 있는 코스도 있답니다

캬.. 리브어보드를 타고 다이빙하는게 제 꿈인데.. 가능할지 잘 모르겠어요. ㅎㅎ 멋지군요.

리브어보드는 꼭 호주 아니더라도 동남아에도 많아요! 며칠동안 배 위에서 먹고자고싸고다이빙하고 ㅋㅋ 꼭해보세요. 정말 좋은 경험이 될 거예요!ㅋㅋ

어디서 많이 들어봤다 했는데... 멜버른으로 일하러 가려다 잠깐 들렀던 케언즈에서 그레이트 배리어 리프 코스를 갔던 적이 있었어요. 그런데 공짜로 스쿠버 다이빙을 즐길 수 있다니!!! 엄청난 팁이네요 ㅎㅎ 나중에 가게되면 도전하고 싶어지네요. 설거지를 참 잘하는데 말이죠.

그러한데... 호스티 힘들어라는 글이 왠지 짠하다 ㅜㅜ

오 방문하셨던적이 있군요! 설거지와 침대커버를 잘 갈으시면 됩니다! ㅋㅋ

저도 저 글 보고 밤마다 힘을 얻었드랬죠 ㅋㅋㅋ

오우...호스티.... 괜찮네요??

괜찮죠?ㅋㅋ 저 6일간 다이빙 20번 넘게 한 것 같아요. 후후

잘 보고 갑니다^^

감사합니다 :)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6
JST 0.031
BTC 61744.65
ETH 2678.63
USDT 1.00
SBD 2.5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