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지아 생활] 조지아의 평범한 삶, 소소한 이야기.

in #kr6 years ago (edited)

조지아 가로.jpg

안녕하세요. 키만과효밥(twohs)입니다.

조지아에 살림(?)을 차리게 된 지 3주가 지나가고 있네요. 시간이 참 빠른 것 같습니다. 저희는 맨날 집에서 요리 해먹고 밖에 잘 나돌아 다니지 않는데요. 하루에 돈을 한 푼도 안쓴다면 그게 그렇게 행복할 수가 없답니다.

얼마 전에는 첫 게스트도 받았네요. 신기합니다. 저희가 조지아에서 게스트하우스를 운영하게 되다니.... ㅎㅎ 조지아(트빌리시)에 한인 게스트하우스가 저희 포함 4개 정도 있는 것 같아요. 그런데 점점 늘어날려고 하는 것 같습니다. 한국에서 조지아가 많이 뜨고 있는 것 같다고 게스트가 말 해 주었거든요. 작년 10월 쯤 오픈 한 게스트하우스는 이미 8월까지 예약이 꽉 찼다고 하더라고요. 저희도 그렇게만 된다면 생활비 정도는 퉁 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요즘 집에서 요리 해먹는 게 낙입니다. 마트에 아시아코너가 있어서 간장, 굴소스, 참기름 등을 구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얼마 전 방문한 게스트에게 딜리버리 받은 고추장이 요리를 더욱 풍성하게 만들어 주네요. 참 키만은 그림을 그리느라 바빠 대부분 제가 요리 합니다. 제 꿈은 주부거든요.

아래 사진들은 최근에 해 먹은 음식들 입니다.

12.JPG
14_1.JPG
13.JPG
11.JPG
10.JPG
16.JPG
DSC00020.JPG
DSC00005.JPG

만두 전골, 부대찌게, 갈비찜, 김밥, 육개장, 가지무침, 시금치, 계란말이 등입니다. 더 많이 해먹었는데 사진이 별로 없네요.ㅎㅎ



조지아 전통음식 중에 힝깔리라고 있는데요. 그게 만두랑 똑같습니다. 마트에서 냉동힝깔리 사다가 만들어 봤습니다. 그리고 이 동네는 고기가 매우 훌륭한 가격에 형성되어 있는데요. 저희가 산 소갈비 1킬로가 단돈 7천원 정도. 그리고 과일, 채소가 대부분 유기농이라고 하네요. 재료가 신선하고 좋다보니 뭐 맛은 진짜 한식당 차리고 싶은 마음입니다.

이제 저희의 목표는 김치담그기 입니다. 가끔 로컬시장에 가면 차이나케비지(배추)가 나올 때가 있다던데요. 근처 마트에서도 가끔 볼 수 있다던데 아무래도 로컬시장이 가격이 저렴할 것 같습니다. 어제 마트에서 배추를 봤거든요. 이제 슬슬 로컬시장에도 배추가 풀릴 것 같습니다.

친구들에게 저희가 해먹은 음식 사진들을 보여줬더니 한국에서 본인들이 해먹는 것보다 잘 해먹는다고 하더군요. 뿌듯합니다. 저희는 잘 살고 있는 것 같네요.

지금 여기는 밤 12시인데요. 한국은 새벽 5시쯤 되겠네요. 한국과 조지아는 5시간의 시차가 있습니다. 행복한 꿈들 꾸시길 바랍니다.




<키만과 효밥의 웹툰 세계 여행 이야기>

0. 백 번도 때려치고 싶었던 스팀잇 입성기 에피소드
1. 부부세계여행 웹툰 1화 : 세계 여행을 이렇게 가도 될까요?
2. 부부세계여행 웹툰 2화 : 결혼 그렇게 하는거 아니야!
3. 부부세계여행 웹툰 3화 : 세계 여행은 3년도 짧아
4. 부부세계여행 웹툰 4화 : 엄마의 진짜 속마음
5. 부부세계여행 웹툰 5화 : 세계여행자의 결혼 준비
6. 부부세계여행 웹툰 6화 : 세계여행 D-7
7. 부부세계여행 웹툰 7화 : 반쪽 항체만 가지고 가도 될까요?
8. 부부세계여행 웹툰 8화 : 드디어 여행출발! 근데 시작부터 입국거절??!!


<55년생 현자씨의 두번째 인생찾기>

[웹툰]55년생 현자씨의 두번째 인생 찾기: 저도 할 수 있을까요?
[웹툰]55년생 현자씨의 두번째 인생 찾기: 타자연습
[웹툰]55년생 현자씨의 두번째 인생 찾기: 사람 사는 집
[웹툰]55년생 현자씨의 두번째 인생 찾기: 컴퓨터를 사고 싶어요.
[웹툰]55년생 현자씨의 두번째 인생 찾기: 혼자서 할 수 없는 일.
[웹툰]55년생 현자씨의 두번째 인생 찾기: 메일을 씁니다



[디지털노마드의 삶] 세계 여행하면서 책 출간하기
[실시간 세계 여행 소식] 여행의 순간을 그림으로 기록하다 | 태국편
[실시간 세계 여행 소식] 여행의 순간을 그림으로 기록하다 | 라오스편
[실시간 세계 여행 소식] 여행의 순간을 그림으로 기록하다 | 인도네시아편



banner.gif

Sort:  

오랜만에 들렸네요ㅎㅎ 오늘 아침안먹고 이 포스팅 봤더니 너무 배고픈데요?ㅋㅋ 조지아에 계시군요! 제게는 키만과 효밥님은 여행고수이자 삶의 고수처럼 보여요ㅎ

본의아니게 경아님 배를 자극시켰네요. ㅋㅋ
여행고수, 삶의고수, 뭐 고수가 따로 있나요. 그냥 적응하면서 사는거지요.
경아님은 퇴사의 고수? ㅋㅋㅋ

퇴사의 고수 노노...퇴사결심의 고수요!ㅋㅋㅋ

한인마트가 많은 캘리포니아에 사는 저보다 더 알차게 식사하시는군요 (저는 오늘 저녁도 피자배달.. 예정..ㅎㅎ...)
첫번째 사진에 저 만두같이 생긴게 힝깔라인가봅니다. 신기하게 생겼네요?!? 소룡포같이 생겼어요 ㅋㅋㅋ
먼 타지에서 게스트 하우스까지 운영하시고, 분명 그 여정이 쉬운것만은 아니었을테니 그만큼 성취감도 클거 같습니다. 저도 언젠가 키만&효밥님처럼 부부가 세계여행을 해보고 싶네요 :)

네 만두같이 생겼고, 오리지날(?)맛은 고수가 많이 들어가 혹시 고수를 싫어하시면 힘들 수 있지만 그 외에 버섯 혹은 고기를 소로 넣은 것도 있고 종류가 굉장히 많더라고요. 어쨋든 만두는 빗기 힘든데 ㅋㅋ 다행입니다. 타지생활이 힘든 점은 음식때문에 아닐까 싶어요. 내일은 로컬시장 다녀올 예정인데 김치담가서 보쌈해먹을 생각하니 벌써부터 침이 고이네요.
당케님은 타지생활에 뭐가 제일 힘드신가요? ㅋㅋ

전 음식은 괜찮은데, 역시 문화적 차이, 마음의 장벽.. 이런게 아닐까 싶어요 ㅎㅎ

아 그쵸.. 마음의 장벽.. 음.. ㅎㅎㅎ
힘내라는 말 밖에 드릴게 없네요 ㅋㅋㅋ
한국에 있을 때는 해외생활이 좋아보이지만 막상 나오면 또 녹록치 않죠.. ㅎㅎㅎ 힘내세요!

요리 잘하시는 분들 부러워요 TT

왜이러세요. ㅋㅋㅋ 우리에겐 백선생이 있잖아요!

배낭 단디매라가 드디어 도착해서 재미있게 읽고 잇어요 ㅎㅎㅎ
유머가 넘치네요 ㅎㅎ
곧 ... 이솔님 책과 함께 포스팅할 계획입니다.
가끔 포스팅 올려주세요 주소 복사하게요.ㅎㅎ

요리도 고수시군요^^

ㅋㅋ 재밌다니 다행이네요!! 포스팅까지 해주신다니 기대할게요 ㅋㅋㅋㅋㅋㅋ 감사합니다 : )

게스트 하우스 가보고 싶네요.ㅎ ㅎ
조지아 폭풍검색 ~❤

네 요즘 많이들 놀러 오시는 것 같아요

이건 주부가 아니라 요리사인데요?
아예 거기 눌러 앉는건 아니시죠? 여행기를 기대했는데..ㅋㅋ
뭐 장기 여행가면 이런거겠죠~ 저희도 비슷할듯 하긴 해요~ 부럽습니다..

글쎄요. 조지아 생활이 점점 마음에 드네요. ㅋㅋㅋ
비자 기간도 길어서 부담없이 눌러 앉을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물가도 저렴해 해외생활 체험하기도 좋은 것 같아요.

이거... 해외거주 스티미언분들 지도 만들어서 세계여행다니면서 만나도 꿀잼일거같아요!!!

오. 그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은근히 해외 스티미언들이 많은 것 같아요.

엄청 잘해드시는군요~계란말이 데코 넘 이뻐요 ㅎㅎ

사실 계란말이는... 와이프가 했어요. ㅋㅋㅋㅋ

정말 한국에 사는 저보다 더 잘해드시고 계시네요! 이솔님과 이송이님이 리스팀하신거보고 찾아왔어요 ㅎㅎ 웹툰 너무 재밌네요 ㅋ 팔로우 맺고 갑니다^^

감사합니다 :)
자주 들러주세요!

우왕 만능요리사시네요, 보고 있으니 침이 꼴딱꼴딱 넘어갑니다 ㅋㅋㅋ

보는 저도 침이 넘어갑니다. ㅋㅋㅋ 한식 최고!
요즘 인터넷에 레시피가 참 잘나와 있네요.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28
TRX 0.12
JST 0.032
BTC 62280.19
ETH 2997.56
USDT 1.00
SBD 4.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