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루커피 리뷰] 루카스나인 리저브 드립 인 스틱

in #kr6 years ago (edited)

batch_IMG_4332.jpg
안녕하세요. 인스턴트 커피(가루커피) 리뷰를 하는 가리스타 9번방입니고다. 오늘은 배우자께서 일터에서 집어 온 재미있는 커피가 있어서 리뷰 해 봅니다. 이름은 '루카스나인 리저브 드립 인 스틱' 시리즈입니다. 여러 종류가 있는데 그 중 두 가지입니다.

  • 케냐 AA 블랜드
  • 에티오피아 예가체프 아리차 블랜드(Speacial Edition)

batch_IMG_4335.jpg
'드립 인 스틱'이라는 이름답게 특이한 형태를 자랑합니다. 종이 재질의 스틱에 커피가루가 담긴 망이 달려 있습니다. 그래서 뜨거운 물에 담가 우려내는 방식입니다. 하나씩 맛을 보죠.

케냐 AA 블렌드
batch_IMG_4334.jpg
물에 넣는 시간에 따라 맛의 강도를 조절할 수 있네요. 전 강한 맛을 즐기는 쪽이라 3분 정도를 우려냈습니다. 그동안 설명을 읽어봤습니다.

  • 세계적인 커피전문점에서도 맛볼 수 없었던 루카스나인 리저브 드립 인 스틱만의 깊고 진한 맛과 향
  • 최적의 Coffee Belt에서 재배한 원두가 기존 원두가루커피 대비 10배 이상 들어있는 리얼 핸드드립 스타일(기존 자사제품 대비)
  • 와인의 풍미, 과일의 신맛, 중후한 무게감과 알싸한 쓴맛이 특징인 최그급 커피, 케냐AAA

세계적인 커피전문점에서 이런 스틱을 쓸 일이 없으니 맛볼 수 없는 건 당연하겠죠. 자신감 넘치는 설명만큼 맛이 값을 하는지 한 번 봐야겠습니다.

batch_IMG_4336.jpg
우려내는 커피라... 익숙하진 않네요. 봉지를 버리기 전 향을 맡아 보니 땅콩향과 카카오향이 섞인 고소한 냄새가 희미하게 납니다.

batch_IMG_4337.jpg
마시기 전 커피에서 나는 향은 단정하지만 묵직한 느낌입니다. 한 모금 입에 넣으니 첫인상은 신선하면서도 담백하네요. 제품 설명에는 알싸한 쓴맛이라고 했는데 많이 쓰지는 않고 살짝 알싸합니다. 입 안을 개운하게 만드는 고급진 맛이에요. 졸릴 때 마셨는데 정신이 상쾌해지네요. 카누보다 훨씬 더 드립 커피의 맛에 다가간 인상을 받았습니다. 다 마시고 나면 입안에 살짝 씁쓸함이 감도는데 신선한 느낌의 향이 입안에 맴돌아서 기분이 좋습니다.

에티오피아 예가체프 아리차 블랜드(Speacial Edition)
batch_IMG_4340.jpg
스패셜 에디션이라 글씨도 금박이네요. 설명 봅시다.

batch_IMG_4333.jpg

  • ECX(에티오피타 상품거래소) 기준 90점 이상의 높은 점수를 받은 스페셜티 원두 예가체프 아리차
  • 세계적인 커피전문점에서도 맛 볼 수 없었던 '루카스나인 리저브 드립 인 스틱 에스'만의 깊고 진한 맛과 향
  • 최적읜 Coffee Belt에서 재배한 원두가 기존 원두가루커피 대비 10배 이상 들어있는 리얼 드립 스타일

첫번째를 잘 읽어야 합니다. 이 제품이 90점 이상이란 말이 아니죠. 원두인 예가체프 아리차가 90점 이상이란 뜻이죠.

Nov082018 183816.gif
이번에도 3분 우립니다.

batch_IMG_4342.jpg
예가체프 아리차는 앞의 케냐AAA에 비해 산미가 느껴지는 향이 납니다. 제가 산미를 좋아해서 남미 커피 중에서 코스타리카 계열을 좋아하는데 이것도 맛이 좋네요. 살짝 시큼하면서도 기름진 카카오의 향을 느낄 수 있습니다. 맛은 구수한 편입니다. 그리고 산뜻해요. 커피라는 걸 모르고 마시면 맛이 진한 차 같기도 합니다. 향이 그러했듯이 맛에서도 산미가 있고요. 가볍고도 산뜻한 맛의 커피를 좋아하는 분이라면 잘 맞을 것 같습니다.

맛(★★★★☆) 드립커피에 거의 근접한 인스턴트.
향(★★★☆☆) 준수한 합격점을 주고 싶은 향.

훌륭한 커피라고 결론 내리고 싶습니다. 단점은 제조사가 '남양'이라는 점과 가격입니다. 20개에 대략 12,000원 정도 합니다. 싼 걸 찾아도 10,000원 정도. 개당 500~600원입니다. 카누가 200원이 조금 안 된다는 점을 고려하면 가격이 꽤 되지요. 물론 그만큼 값을 하는 맛이라 생각하지만 역시 남양이라... 제 돈 주고 사 먹을진 고민이 됩니다. 고민을 할만큼 괜찮은 제품이라는 말로 끝을 맺으렵니다.

가리스타 9번방의 가루 커피 리뷰
(외국산 커피는 영문 또는 현지 언어로, 국산 커피는 국문으로 표기합니다.)
1. Colcafe Max
2. Robert Harris French Roast
3. Cafe Kantary Arabica
4. Cafe Kantary Robusta
5. 맥심 모카골드 라이트
6. Khao Shong Instant Coffee Mixture Formula 2
7. MOCCONA SUPERIOR BLEND ROYAL GOLD
8. 네스카페 수프리모 아메리카노 스틱
9. Robert Harris Brazilian Blend
10. 맥심 카누 마일드 로스트 아메리카노
11. 맥심 카누 스프링 블렌드
12. Robert Harris Colombian Blend
13. NESCAFE Creamy White
14. 네스카페 크레마 인텐소 아메리카노
15. G7 CÀ PHÊ HÒA TAN MẠNH CHƯA ĐỦ PHẢI ĐÚNG GU
16. 카페드다몬 아메리카노 with 콜롬비아 COE
17. Tchibo BLACK N WHITE Instant
18. Davidoff Fine Aroma
☛ 19. 루카스나인 리저브 드립 인 스틱

특별편. 만들어보자, 양파라떼!


Sponsored ( Powered by dclick )

dclick-imagead









Sort:  

우려서 먹는다라
저한테는 신세계 같네요
새롭게 다가와집니다. ㅋ

잘 보고 가요

신도자님 반갑습니다. 제게도 이 커피는 신세계네요.

룸구님 차 보내드릴테니 커피 대신 몸에 좋은 차를 드세요
담주에는 꼭 보내드릴게요!!
게으른 저를 탓하십시오ㅠㅠ

천천히 보내도 괜찮아요. 그냥 받는 입장인데 군소리 할 처지인가요. 바쁠텐데 쉬엄쉬엄.

역시 룸구님~!!!
룸구님거는 제일 마지막에...

아직도 안보냈다니 절레절레 ㅋㅋㅋㅋ

배송이 지연된 점 다시 한번 깊이 반성합니다
고객님 만족을 위해 차주중 발송 예정입니다
조금만 기다려 주세용~^^

택배가시가 많이 바쁘신가봐요

조금 바쁘네요;;; 바로 발송해 드릴게요 고갱님~ㅎㅎ

우려내는 시간이 3분 이상 걸리네요. 리뷰 잘 봤습니다.

보클로 응원하고 갑니다.

리뷰 잘 봤습니다~
보클하고 갑니다~

jjm.jpeg
짱짱맨 호출에 응답하여 보팅하였습니다.

짱짱맨은 저자응원 프로그램입니다. 더 많은 저자 분들에게 더 큰 혜택을 드리고자 스파임대 스폰서를 받고 있습니다. 스폰서 참여방법과 짱짱맨 프로그램에 관해서는 이 글을 읽어 주세요. 기업형 예비증인 북이오(@bukio)가 짱짱맨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여러분의 증인 보팅은 큰 힘이 됩니다. Vote for @bukio

신기한 제품이네요 ㅋ 남양이 참 회사는 맘에 안드는데..
물건은 잘 만드는것 같아요 ㅠ

이 커피는 아주 마음에 들었는데 남양거라 많이 아쉬워요

아으 커피 싫어 카페인 나빠

그대에게 카페인 지옥이 있길

저런 타임의 드립커피는 처음봐요 ~ 아주 신선하네요!!
궁금한점이있습니다. 1일커피를 얼마나 드시나영?? 그란데사이즈??톨사이즈??

120ml로 하루 3잔 정도 마셔요.
디카페인 보면 뽀돌님 생각난다능~

아우 남양만 아니면 ㄷ ㄷ ㄷ 빠이여

저 너무 남양 디스한 듯 ㅋㅋ

전체적으로 후한 평에 관심이 갔는데 남양.... 안녕....

진짜 남양... 제품에선 정신 차린 거 같은데 말이죠. 직원들에게만 정신 차린 거 확인되면 사랑해줄 수 있을 거 같아요.

나는 우유도 남양거는 거름 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3
JST 0.028
BTC 57740.57
ETH 3127.01
USDT 1.00
SBD 2.3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