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카페] Khao Shong Instant Coffee Mixture Formula 2

in #kr-homecafe6 years ago

안녕하세요. 인스턴트 커피를 좋아하는 가리스타(가루커피 바리스타) 9번방입니다. 근데 생각해 보니 드립커피도 가루네. 여러분은 인스턴트 커피 좋아하시나요? 전 마시기 편하고 종류가 많아서 좋아합니다. 얼마 전 갔다 온 태국 치앙마이 여행 때도 새로운 커피를 두 가지 샀어요. 특별히 태국 커피 회사 걸로 사 왔습니다. 가루커피로 홈카페 글을 올리게 된 이후 여행 가면 현재의 인스턴트 커피를 일부러 찾아 사게 되는 즐거움이 생겼네요.

batch_TempImage.jpg
오늘 소개할 아이는 Khao Shong이란 커피 회사의 Mixture Formula 2라는 제품입니다. Formula 1은 커피 100%고 2는 커피 92%, 카라멜 8%입니다. 대중소 사이즈로 병에 들은 제품도 있고 카누 같은 스틱형도 있고 이렇게 리필형도 있습니다. 왜 리필형을 사왔냐 하면 가격이 싸고 여행 가방에 넣어도 파손 위험이 없어서죠. 치앙마이 님민해만의 쇼핑몰 MAYA 지하에 있는 Rimping이란 수퍼마켓에서 56바트(약 1,700원)에 사왔습니다.

batch_TempImage 2.jpg
와.. 태국어. 뭔소린지 하나도 모르겠습니다. 그래도 홍콩 가서 한자 간체를 보는 것보단 덜 피곤하더군요. 전혀 못 알아보겠으니 해독을 아예 포기해서 뇌에 부담이 없습니다. 하지만 우린 이미 알고 있죠. 이 커피를 즐기는데 태국어는 몰라도 전혀 문제가 없습니다. 가루를 덜고 물을 붓고 젓는다. 진리는 단순합니다. 오늘은 한 가지 팁을 알려드릴 겁니다. 이런 인스턴트 커피도 맛을 조절할 수 있다는 거 아시나요? 다음 사진에서 그 비결을 알려드리죠.
홈페이지를 들러보니 커피 회사에 대한 이야기가 나오네요. 이런 걸 찾아보는 것도 또 하나의 즐거움이죠. Khao Shong Coffee는 1959년 태국 남부 뜨랑에 있는 Khao Shong 국립공원에서 Chira Chiralerspong씨가 시작했다고 합니다. 공원 도로변에 야생 커피가 뿌려져 있었다는데 그걸 모아서 맛있는 커피를 로스팅 했다고 합니다. 인도네시아의 커피 제조사에서의 경험이 있다고 하지만 야생커피를 로스팅한 근성이 놀랍고 길가에 커피콩이 뿌려져 있다는 것도 놀랍네요. 1962년에 본격적으로 “Khao Shong Coffee”를 브랜드로 선 보이고 인지도를 넓혀 갔다고 합니다. 동서식품 홈페이지도 그렇지만 다들 자기 홈페이지엔 자랑을 하게 마련이죠. 음... 하지만 맛을 보니 이 커피 회사의 스토리는 믿음이 갔습니다.

batch_TempImage 3.jpg
1975년에 방콕에 로스팅 공장을 만들고 1979년부터 인스턴트 커피를 생산했다 합니다. 커피콩은 오로지 태국산만 사용한다고 합니다.
맛을 조절하는 방법은 어렵진 않습니다.

커피 가루를 더 넣으세요. 또는 덜 넣으세요.

batch_TempImage 5.jpg
짠~ 이제 맛을 봅시다.
아... 잘 골라서 사왔네요. Rich aroma, taste라는 소개 뻥인 줄 알았는데 정말 향과 맛이 좋습니다. 맛은 야주 약간 산미가 있지만 전체적으로 부드럽고 고소합니다. 카라멜이 햠유되어 더 그런 것 같구요. 향은 정말 정말 좋습니다. 이놈이고 저놈이고 다 리치 아로마라고 하니까 불신이 쌓였네요. 이건 다 ㄷㅅ 때문에... 아무튼 자, 이제 공포의 별점 주기 시간으로 넘어가야죠.

맛 : ★★★☆☆(3.5인데 별 반개를 표시할 수 있는 문자가 없네요.)
향 : ★★★★☆

태국 커피는 실패가 없네요. 사랑하게 될 것 같습니다.
오늘은 여기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가리스타 9번방의 가루 커피 리뷰

  1. Colcafe Max
  2. Robert Harris French Roast
  3. Cafe Kantary Arabica
  4. Cafe Kantary Robusta
  5. Maxim 모카골드 라이트
Sort:  

카오슝! 맛이 괜찮죠. 저는 믹서도 이 회사 제품것은 간혹 먹는데 맛이 괜찮았습니다.

카오슝 이라고 읽는군요. 커피가 맛있으니 믹스도 맛있을 것 같습니다.

커피는 모카골드가 짱이라 생각하는 1인이지만 태국커피 무슨 맛과 향이 날지 궁금하네여

할 수만 있다면 10봉지 사 와서 이벤트 열어 돌리고 싶군요.

와우 ㅋㅋㅋㅋ 그럼 필참인데. 좀 끌리는 이벤트네요 ㅋㅋㅋ 아쉽습니다.

좋은 리뷰 감사합니다. 저거 한국에서 구매는 가능한가욧?

https://msearch.shopping.naver.com/search/all.nhn?query=khaoshong&frm=NVSHSRC&cat_id=

링크 보면 해외배송로 판매는 하는데 믹스커피 같네요. 국내는 없나봐요. 아마존엔 있던데 직배송도 될테니 구하려면 거기가 가능하겠네요.

태국커피의 향이라 궁금합니다~

케이지콘님에겐 뭔가 언어유희를 생각하게 되는데... 할 게 없네요. 오늘은 패스...

오오옹!!! 야생 커피를 로스팅한 근성!! ㅋㅋㅋㅋ 아 태국 커피 맛이 정말 궁금하네요. 별점 3.5 정도면 훌륭한 거 아닌가요!

3.5면 훌륭하죠. 해리스가 4점이었죠.
태국. 커피 주워 로스팅 할 수 있는 나라...

옼ㅋㅋㅋㅋㅋ 가리스타 처음으로 높은 점수 아닌가요 !!

그나저나.. 야생커피로 커피를... 만들다니... 뭔가 신기한 이야기네요 ㅎㅎ 오늘도 가루커피 하나로 흥미를 불러일으키는 재밌는 이야기 잘 봤습니다.

해리스가 맛에선 4점이었지만 향은 3점이니 이 커피도 높은 점수죠.
이렇게 찾아보니 커피에 대한 이야기를 알게 되어 흥미가 더 생깁니다. ucc나 AGF만 맛있는 줄 알았는데 태국에도 좋은 커피가 많네요.

전 커피마시면 잠을 못자서 커피를 잘 모르는데도 표현이 너무 재밌어서 기다려집니다 ㅎㅎ

커피..가루상인데스... 저는 커피 잘 안마셔서 커피 관련 컨텐츠를 올리시는 분들에게 감탄뿐 ㅠㅠ 저 미제 검은물 (아 이건 콜라구나) 스리랑카제 검은물을 저렇게 마실수 있다니 신선이신가?

마시다 보면 검은물마다 차이를 느끼게 됩니다. 그쯤되면 신선이죠. :)

가루커피바리스타 ㅋㅋㅋㅋㅋㅋㅋ재밋어요 . 저도 인스턴트 주로 마시거든요 헤헤

hellcat님은 어떤 인스턴트 커피를 좋아하시나요?

1일 1회 포스팅!
1일 1회 짱짱맨 태그 사용!
^^ 즐거운 스티밋의 시작!

1일 1회 포스팅이 쉽진 않네요. 그래도 꾸준히 할께요. 감사합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30
TRX 0.11
JST 0.033
BTC 63968.82
ETH 3136.80
USDT 1.00
SBD 4.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