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루커피 리뷰] G7 CÀ PHÊ HÒA TAN MẠNH CHƯA ĐỦ PHẢI ĐÚNG GU

in #kr-homecafe6 years ago (edited)

batch_TempImage 7.jpg
안녕하세요. 인스턴트 커피(가루커피) 리뷰를 하는 가리스타 9번방입니다. 오늘은 G7 리뷰를 기다리시는 @kimegggg님의 바람에 따라 리뷰를 해 보려 합니다. 이 녀석의 이름은...

G7 CÀ PHÊ HÒA TAN MẠNH CHƯA ĐỦ PHẢI ĐÚNG GU

그렇습니다. G7은 베트남 커피죠. 이름을 보고 정체를 파악하려는 하니 언어의 장벽에 부딪혔습니다. 번역기를 돌려 잠깐 베트남어를 공부해 볼까요? 번역기로 추측하는 것이니 정확하진 않아요.


 CÀ PHÊ HÒA TAN



CÀ PHÊ - 발음 보면 대충 파악되듯이 '카페' 즉 커피입니다.
HÒA TAN - dissolve, solvent라고 번역되고, 다른 번역을 참고하니 '수용성'이라고 나오네요. 물이 녹는다는 뜻으로 보입니다.

그러니까 'CÀ PHÊ HÒA TAN'은 인스턴트 커피라는 뜻 같네요.

자... 남은 문장이 문제입니다. 'MẠNH CHƯA ĐỦ PHẢI ĐÚNG GU'를 구글 번역에서 영어로 돌려보니 'STRONGLY REASONABLE GU'라고 나오네요. 뭔가 불충분합니다.


 MẠNH CHƯA ĐỦ PHẢI ĐÚNG GU


 MẠNH - strong, potent, robust, enegetic 등의 뜻이 있네요. 일단 강한 맛을 의미하는 것 같습니다.
 CHƯA - sour, acid. 산미를 뜻하는 거 같네요.
 ĐỦ - enough, suffering. enough의 의미겠죠.
 PHẢI - right
 ĐÚNG - correct, proper, exact 등의 뜻이 있네요.
 GU - style이랍니다.

'MẠNH CHƯA ĐỦ PHẢI ĐÚNG GU'는 '강하고 산미가 풍부한 스타일' 정도의 뜻이 되겠네요.(베트남어에 능통한 분의 댓글을 기다립니다.)

순식간에 어학공부 포스팅이 되었습니다. 힘들어서 G7 회사 소개는 다음에 다른 제품에 할께요.

batch_TempImage.jpg
입자가 고운 커피믹스입니다. 물을 부은 색을 보면 알겠지만 프림이 없고 커피와 설탕만으로 되어있습니다. 권장 용량은 뜨겁게 마실 땐 물 50ml, 아이스로 마실 땐 40ml에 얼음추가입니다.

batch_TempImage 3.jpg
맛은 딱 블랙커피+설탕을 섞은 맛입니다. 개인적으로 프림의 텁텁함을 싫어하는데 그런 뒷맛이 없어서 깔끔하고 좋습니다. 재미있게도 커피와 설탕이 따로 놀아서 일단 입에 한모금 머금으면 '으~ 써!'하며 인상을 살짝 찌푸렸다가 조금 지나면 '아~ 달아'하는 느낌입니다.


첫 맛은 '으~ 써!'


뒷 맛은 '아~ 달아'

쓰다고 하지만 커피 자체의 맛이 나쁘진 않습니다. 탄 맛의 느낌, 그러니까 스모키한 맛입니다. 뭔가 맛깔나게 태운 맛이고 혀를 스치고 가는 깔깔함이 독특한 맛을 내네요. 맛이 특색있고 끝맛이 깨끗해서 좋습니다. 여기까지입니다. 감사합니다.

맛(★★★☆☆) 특색이 있어 좋습니다.
향(★★★☆☆) 그냥그냥 쏘쏘합니다.

주관적인 별점 기준

★★★★★최상. 여행가면 이걸 사기 위해서라도 마트에 가겠다.
★★★★☆진짜 좋다. 다음에 또 산다.
★★★☆☆늘 편하게 즐겨마실 수 있는 맛이다. 카누.
★★☆☆☆맛이 느껴지지만 다시 마시고 싶진 않다.
★☆☆☆☆맛이 존재하지 않는다.
★★★★★안 마시고 향기만 맡아도 행복하다.
★★★★☆우리집에 늘 이 향이 감돌았으면...
★★★☆☆커피향 답구나.
★★☆☆☆향이 있는 듯, 없는 듯 하다.
★☆☆☆☆향이 존재하지 않는다.


가리스타 9번방의 가루 커피 리뷰
(외국산 커피는 영문 또는 현지 언어로, 국산 커피는 국문으로 표기합니다.)

1. Colcafe Max
2. Robert Harris French Roast
3. Cafe Kantary Arabica
4. Cafe Kantary Robusta
5. 맥심 모카골드 라이트
6. Khao Shong Instant Coffee Mixture Formula 2
7. MOCCONA SUPERIOR BLEND ROYAL GOLD
8. 네스카페 수프리모 아메리카노 스틱
9. Robert Harris Brazilian Blend
10. 맥심 카누 마일드 로스트 아메리카노
11. 맥심 카누 스프링 블렌드
12. Robert Harris Colombian Blend
13. NESCAFE Creamy White
14. 네스카페 크레마 인텐소 아메리카노
☛ 15. G7 CÀ PHÊ HÒA TAN MẠNH CHƯA ĐỦ PHẢI ĐÚNG GU



















Sort:  

G7은 종류별로 맛이 너무 천차만별인듯 합니다. 어떤건 맛있고 어떤건 진짜 이상하고ㅋㅌㅌ
그런데 gg가 빠져서 gg.... @kimegggg

ㅋㅋㅋ 센스쟁이

김달갸아알 이었던건가
수정하겠어요

Hi @room9, I'm @checky ! While checking the mentions made in this post I found out that @kimegg doesn't exist on Steem. Maybe you made a typo ?

If you found this comment useful, consider upvoting it to help keep this bot running. You can see a list of all available commands by replying with !help.

괜찮아 나 알아서 잘 찾아왔어 친구~

오잉~이건 또 뭐지 개신기ㅋㅋㅋㅋㅋㅋ

ㅋㅋㅋ감사합니다 기다린 글인데 어떻게 또 1등으로 보게됐네요ㅋㅋ
근데 저 설탕 들어간 건 안 먹어봤어요 ㅋㅋㅋㅋ 제가 좋아하는 건 블랙이었습니다 룸구님 @.@ ㅋㅋㅋ 베트남어 잔뜩 써있는게 현지 공수 물품인가보네용? 요즘에 동네 마트에도 있더라구요~

다음에는 블랙 한 번 해 볼께요. 블랙 가즈아!

가리스타..
작명센스 乃

감사합니다. 나이 먹고 말장난만 늘었어요. ㅎㅎ

쥐치리 이거 향에 끌려서 마셔봤는데 맛은 제스타일이 아니더라구요 ㅠㅠ..

향(★★★★☆)
맛(★☆☆☆☆)❓

오오...첫맛이 꽤 쓰군욤!

뉴비존님 짤대왕이시군요 ㅋㅋ

ㅎㅎ조만간 영업비밀을 풀어볼까 합니다. ㅋㅋㅋ 스팀잇에 짤천국을 위하여+_+

인피니티스톤-1.jpg

배달드립니다.

머지?인피니티 스톤인가???

정답ㅎ

이제부터 이걸 어따 써야 할지 고민이네요. 웃긴 쓰레기

인스턴트 커피는 향이 좋기가 그리 쉬운 일이 아니라
향은 일단 포기하고 쓴 맛 강한 것에 점수를 더 주는 취향인데
이거 한번 먹어봐야겠군요 ㅋ
오늘도 재미있게 잘 보고 갑니다.어학공부는 덤~!

이 커피 마시고 작업에 진척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3
JST 0.028
BTC 57740.57
ETH 3127.01
USDT 1.00
SBD 2.3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