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카페] MOCCONA SUPERIOR BLEND ROYAL GOLD

in #kr-homecafe6 years ago

안녕하세요. 여러분의 친구, 가루커피 바리스타 9번방입니다. 최근 원화채굴, 그러니까 일이 많아서 글이 뜸했습니다. 저 보고 싶었나요오?



아무튼... 오늘 소개할 커피는 치앙마이 여행을 갔을 때 마야몰 림핑 슈퍼마켓에서 산 인스턴트 커피입니다. 네? 거기가 어디냐구요? 아직 제 여행기를 안 보셨군요. 치앙마이 4일차 - MAYA 쇼핑몰(1월 20일 토요일) 안 보셨음 보팅하세요. 페이아웃 되었으니 보팅은 하지 마시구요.

batch_TempImage 3-side.jpg
원래 태국 회사의 커피를 사려고 했죠. 뒷면이 온통 태국어라 사 왔는데 조사해 보니 홈페이지가 호주 것이네요.
그렇습니다. MOCCONA 커피는 호주에 있는 회사에서 만들었습니다 홈페이지. 탄생 비화는 조금 복잡합니다. 1753년 네덜란드에서 식료품 장사를 하던 Egbert Douwes라는 사람이 있었는데 식표품을 파니까 커피와 차도 취급했다죠. 후손들이 커피 사업을 이어 가면서 빨간 상표도 만들었고 호주까지 수출도 했다고 합니다. 이 회사가 지금도 암스테르담에서 커피, 차를 제조하고 수출하는 D.E Master Blenders 1753의 전신이죠. 2015년에 몬델레즈 인터네셔널 주식회사가 합자하여 JACOBS DOUWE EGBERTS(JDE)라는 회사를 만들고 MOCCONA 커피 브랜드로 다양한 커피를 출시 중입니다. 인스턴트 뿐 아니라 원두커피와 캡슐커피도 만드네요.
몬델레즈 인터네셔널은 맥심 커피를 만든 크래프트 푸즈라는 회사에서 분사된 곳인데 이 커피에서 이름이 또 나오네요. 여기저기 손을 대고 있으니 뭔가 거대한 흑막 같습니다. 하지만 크래프트 푸즈는 오레오를 만드는 회사죠. 좋은 곳입니다. 뭐?

batch_TempImage.jpg
그동안 리뷰했던 커피 중 입자가 가장 굵네요. 보통 인스턴트 커피는 로부스타 품종이 많이 쓰이는데 이 커피는 아라비카로 만들었다고 써 있네요. 혹시나 해서 로부스타와 블렌딩 한 거 아닐까 했는데 아라비카 100%입니다. 어쩐지 좀 비싸더라. 50g인데 92바트(약 3,150원)에요.

batch_TempImage 2.jpg
자아, 이제 맛을 봅시다.


이 향은!

좋네요. 일단 이 커피의 최고 장점은 향입니다. 봉지 뜯을 때부터 범상치 않은 향이었는데 마실 땐 더욱 좋은 향을 느낄 수 있습니다. 맛은 미세한 신맛을 느낄 수 있고 전반적으로 자극적이지 않아 편안하고 부드럽습니다. 카페인에 민감한 분들에겐 미친 소리 같겠지만 자기 전에 마시기 좋습니다. 자, 그럼 이제 별점의 시간이죠.

맛 : ★★★☆☆
향 : ★★★★★

향에 5점을 줬는데 이러다 더 좋은 커피가 나오면 어떻하지 싶었으나 그래도 5점을 주고 싶을 정도로 마음에 들었습니다. 좋은 커피를 만나서 기분이 좋네요. 그럼 오늘은 여기까지.


가리스타 9번방의 가루 커피 리뷰

  1. Colcafe Max
  2. Robert Harris French Roast
  3. Cafe Kantary Arabica
  4. Cafe Kantary Robusta
  5. Maxim 모카골드 라이트
  6. Khao Shong Instant Coffee Mixture Formula 2
Sort:  

Cheer Up!

  • from Clean STEEM activity supporter

감사합니다~

커피를 못먹어서 맛은 못보지만
향은 너무너무 좋아해요
커피내리는 소리도 좋아하고~~~
향이 좋다하니 너무 궁금하네요

커피향은 참 좋죠.

오... 가리스타 시리즈 글은 처음 읽었습니다. 앞으로도 잘 챙겨 읽어야겠어요.
라떼를 빙자한 커피우유를 만들어 먹지 싶은데.. 그럼 향 위주로 사는게 나으려나요 ㅋㅋ

라떼... 글쎄요. 전 아무 것도 타지 않고 마시는지라 잘은 모르겠습니다만 다른 재료를 섞어 마신다면 튀지 않는 맛의 커피가 가장 좋을 것 같네요ㅣ.

역시 정답은 튀지않는 카누인걸까요 ㅠ_ㅠ

가루커피의 세계도 심오하군요.

나름대로 맛있는 커피를 만들려는 여러 회사들의 노력이 있더군요.
세상은 넓고 가루커피는 많습니다.

향이 좋다니 궁금해지네요

이렇게 말할 수 있죠

맥*과는 다르다! *심과는!

이건 그때 커피랑 많이 다른가요?

지난 번 커피 카오슝과는 또 다르더군요.

오호 ...ㅋㅋ근데 전 카오슝이 더 좋아보이는데 기분탓이겠죠?

커피는 제게 너무 어렵군요...

어려울 거 없습니다. 그냥 마시면 됩니다. 그리고 아무 말이나 쓰면 됩니다.

모니터로 봐도 향을 느낄 수 있는 게 있었으면 좋겠어요
향이 와따라고 하는데 어떻게 와따인지 딱 알아채고 싶은데 ㅜㅜ

VR로도 해결할 수 없는 어려움이군요.
방법은 하나입니다. 간절히 향기 맡길 원하면 우주가 도와줄지도...

오오오오 향 5점 받은 커피다+0 + 꼭 마셔보고 싶네요! 중간에 나오는 회사 설립 이야기ㅋㅋㅋ 넘나 재밌습니다>. < ㅋㅋㅋㅋㅋㅋ 항상 재미있게 보고 있어요>. <
kr-homecafe 태그 사용에 감사드리며! (쪼꼼 늦었지만...헤헤) 풀보팅 꾹 누르고 갑니다^^

어느새 kr-homecafe에 애정이 생겼네요. 홈카페 가즈아!
재미있게 읽어줘서 고맙습니다. 글을 쓰면서 저 자신도 인스턴트 커피와 회사 이야기가 재미있네요. 이 세계도 정말 다들 열심입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3
JST 0.030
BTC 64623.67
ETH 3421.73
USDT 1.00
SBD 2.5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