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루커피 리뷰] Robert Harris Colombian Blend

in #kr-homecafe6 years ago (edited)

가루커피 리뷰 시즌 2 시작!


안녕하세요. 가루커피를 사랑하는 가리스타 9번방입니다. 인스턴트 커피 리뷰를 꾸준히 올려왔습니다. 시즌 1 종료 후 시간이 꽤 지났네요. 일이 늘어서 바쁘다 보니 이제서야 마음 먹고 시즌 2를 다시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시즌 2부터 변경된 사항은 아래와 같습니다.

  • 기존의 인스턴트 커피 리뷰를 계속합니다. 시즌 1과 동일합니다.
  • 캡슐 커피 리뷰를 부정기적으로 합니다. 일하던 회사에 캡슐 머신이 있는데 계약 연장이 되어서 계속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동안 모아 놓은 캡슐들을 하나씩 소개하겠습니다.
  • 커피음료 리뷰를 부정기적으로 하겠습니다. 커피우유를 좋아하시는 @wonderina님의 의견도 있고, 라떼를 좋아하시는 @eversloth님도 있어서 커피음료를 제작실험해 보겠습니다.

이상입니다. 리뷰 시작할께요.

Robert Harris Colombian Blend


batch_TempImage.jpg
프렌치 로스트브라질리언 블렌드로 이미 로버트 해리스 커피를 소개한 적이 있지요. 이번에는 콜롬비안 블렌드입니다. 로버트 해리스 커피는 1952년 뉴질랜드의 식료품 상점주인 로버트 해리스가 커피를 블렌드하여 판매하면서 시작되었습니다. 원두판매, 인스턴트, 캡슐 커피, 카페 등 다양한 커피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 커피의 생산지는 독일이고 Deutsche Extrakt Kaffee GmbH라는 회사에서 제조되었다고 합니다. 인스턴트 커피 제조는 공장이 필요하기 때문에 생산만 독일 회사에 맡긴 것 같네요.
커피맛의 강함은 5단계 중 2단계, 베리류의 일종인 블랙커런트와 스파이시한 맛이 난다고 쓰여 있습니다.

batch_TempImage 3.jpg
늘 그렇듯이 지하철 4호선 미아사거리역에 있는 롯데백화점 지하 식품매장에서 샀습니다. 집에서 가깝기도 하고 로버트 해리스 커피를 늘 할인해서 팔고 있거든요. 할인이 끝나기 전에 다른 종류의 커피를 살 계획이에요.

batch_TempImage 4.jpg
동결건조 방식으로 제조된 커피답게 알갱이가 굵습니다. 분무방식으로 제조된 커피는 입자가 곱지요. 향과 맛의 보존은 동결건조 방식이 더 뛰어나다고 하는데 여러 커피를 맛보니까 확실히 그렇습니다.

batch_TempImage 5.jpg
자, 이제 맛을 봅시다. 음... 살짝 애매합니다. 뜨거운 물을 붓기 전 향을 맡아 보면 카라멜의 약간 기름진 냄새와 미세한 후추향 같은 냄새가 납니다. 그에 비해 물을 붓고 커피를 타면 맛이 약해서 잘 느껴지지 않네요. 맛의 강도가 2단계로 약해서 그런가 봅니다. 제가 강한 커피를 좋아하는 취향을 갖고 있기 때문에 제 입엔 좀 더 아쉬울 수도 있겠네요. 그래서 제 개인 별점은...

맛(★★☆☆☆) 나쁘진 않지만 다시 구매는 안 하려고 합니다.
향(★★★☆☆) 향은 좋습니다. 그래서 병을 열면 꼭 냄새를 맡아보게 됩니다.

아래 표는 주관적인 별점 기준입니다.

★★★★★최상. 여행가면 이걸 사기 위해서라도 마트에 가겠다.안 마시고 향기만 맡아도 행복하다.
★★★★☆진짜 좋다. 다음에 또 산다.우리집에 늘 이 향이 감돌았으면...
★★★☆☆늘 편하게 즐겨마실 수 있는 맛이다. 카누.커피향 답구나.
★★☆☆☆맛이 느껴지지만 다시 마시고 싶진 않다.향이 있는 듯, 없는 듯 하다.
★☆☆☆☆맛이 존재하지 않는다.향이 존재하지 않는다.


총평


카라멜 향과 약한 후추향의 향신료 느낌이 복합된 매력적인 커피입니다. 그에 비해 맛은 약한 편이라 애매모호한 느낌을 줍니다. 강하고 담백한 맛의 커피를 좋아한다면 취향에 잘 안 맞을 것 같고, 부드럽고 크미리한 느낌의 커피를 좋아하면 취향에 맞을 것 같습니다. 로버트 해리스 커피는 훌륭한 품질의 인스턴트 커피를 만들어 내기 때문에 향과 기호에 따라 선택한다면 좋은 선택이 될 것입니다.
여기까지입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가리스타 9번방의 가루 커피 리뷰
(외국산 커피는 영문으로만, 국산 커피는 국문으로만 표기합니다.)

1. Colcafe Max
2. Robert Harris French Roast
3. Cafe Kantary Arabica
4. Cafe Kantary Robusta
5. 맥심 모카골드 라이트
6. Khao Shong Instant Coffee Mixture Formula 2
7. MOCCONA SUPERIOR BLEND ROYAL GOLD
8. 네스카페 수프리모 아메리카노 스틱
9. Robert Harris Brazilian Blend
10. 맥심 카누 마일드 로스트 아메리카노
11. 맥심 카누 스프링 블렌드







Sort:  

근데 확실히 가루커피가 편하긴해요^^ 내려먹는건 손이 잘 안가더라고요 번거로와서ㅎ

넵. 저도 편리해서 인스턴트를 애용하지요. 기왕 애용하는 김에 전세계 가루커피 다 만나보자고 리뷰를 쓰게 되었네요.

가리스타 ㅋㅋㅋ 커피를 좋아하시는군요! 저는 아직까진 커피의 향보단 맛이 중요한것같더라구요 ㅎㅎ

역시 중독성이 있나봐요. 하루에 3잔은 마시게 됩니다. 향도 중요하지만 역시 맛이 좋아야죠!

예전에는 가루커피 물 아주 적게 탄 다음에 우유 타서 마시기도 하고 그랬는데, 이제 귀찮네요 ㅋㅋ

가리스타. 신조어네요ㅎ 저도 가루커피 즐겨먹어요^^

나도 살짝 진한 커피를 좋아하는데 취향이 왠지 비슷할듯...
맛이 2점이라니 아쉽네...
오~ 우리 집에 캡슐머신 쓰는데 괜찮은 캡슐있음 리뷰 좀 해줘~~ ^^

시즌 2라서 그런지 뭔가 더 디테일해진것 같습니다. ㅎㅎㅎ

짱짱맨 호출에 출동했습니다!!
고팍스에서 MOC상장 에어드롭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혜자스러운 고팍스!
https://steemit.com/kr/@gopaxkr/moc

진한 커피를 즐기는 입장에서 매력적이진 않은 커피겠단 생각이 드네요. 다만 향이 좋다니 업무할 때 타놓고 향을 느끼는 용도로 사용하면 어떨까 하는 상상을 해봤네요. ^^

가끔 향이 좋은 커피를 발견하면 방향제로 하나 나와주면 좋겠다 합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3
JST 0.028
BTC 57740.57
ETH 3127.01
USDT 1.00
SBD 2.3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