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카페] Maxim 모카골드 라이트

in #kr-homecafe6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가루커피를 애정하는 가리스타(루커피 바리스타) 9번방입니다.
오래간만에 홈카페로 찾아왔습니다. 여행기 쓰는 거 진짜 힘드네요. 하루를 둘로 나눠 올려도 1시간 이상은 족히 걸리니 엄두가 안 납니다. 이럴 땐 비교적 간편한 커피 이야기를... 하지만 가루커피가 마시긴 편해도 감상문을 올리는 건 결코 편하지 않습니다. 사진 찍는 것도 나름 공들이고 맛도 몇 번씩 보고 음미한 다음에 쓰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도 이 커피만큼은 한 번만 맛을 봐도 되네요. 여러분 모두가 알고 있을 겁니다. 어디에나 있는 국민커피죠. 맥심 커피믹스. 그 중에서 당을 50% 줄인 모카골드 라이트입니다.

batch_TempImage 3.jpg
일본에 가면 맥심 커피가루를 사 옵니다. 왜냐하면 한국 것과 맛이 다르거든요. 둘 다 상표는 맥심이지만 한국은 동서식품이 만들고 일본은 아마 AGF(아지노모토제너럴푸드)가 만들 거에요. 죠미료하고 보노스프 만드는 AGF요. 맥심의 상표권은 미국 크래프트 푸즈에서 분사한 몬델리즈 인터내셔널 그룹에 있다고 하는데 정작 맥심커피는 안 만들고 맥스월하우스만 생산 중이라네요. 그러니까 우리나라 맥심커피는 사실 동서식품 커피라는 말이죠.
왼쪽에는 이지컷으로 쉽게 뜯어지도록 만들어져 있습니다. 반대쪽으로는 잘 안 뜯어집니다.

batch_TempImage 2.jpg
뒷면에 동서식품이라 써 있죠. 50Kcal입니다.
스푼 없을 때 포장지로 젓는 경우가 있는데 뜨거운 물에 비닐코팅이 분해되어 해로운 물질이 섞인다니 그러지 맙시다. 여러분의 건강은 소중합니다.

batch_TempImage.jpg
음... 가루의 비주얼은 큰 차이가 없는데 하얀 물질인 마약 프림과 설탕이 좀 적어 보입니다. 그냥 모카골드는 수북한 느낌인데 좀 적어 보이긴 하네요.

batch_TempImage 4.jpg
물을 타 봤습니다. 처음 마실 땐 물을 종이컵에 가득 따르는 교양 없는 아이였답니다. 가득 따르면 많이 먹을수 있지만 맛 없어요. 컵의 절반은 넘기지 않는 정도가 좋다고 봅니다. 비주얼은 얼추 그냥 모카골드와 비슷하네요. 그럼 맛을 봅니다.

아... 오이시이~ 하고 싶지만 전 입 안과 식도를 적시는 커피믹스의 끈적한 이 맛이 진짜 별로네요. 달긴 단데 맛있는 단 맛이 아니라 불쾌합니다. 게다가 놀리우리만치 향이 안 납니다. 향이 나지 않는 커피라... 뜨거운 아이스아메리카노 한 잔 마시고 싶은 기분이네요. 별점 평가로 넘어가보죠.

맛 : ☆☆☆☆☆(별 반개)
향 : ☆☆☆☆☆(향은 레알 빵점)
근성 : ★★★★☆(생각보다 종류가 많음. 근성은 인정.)

그래도 라이트라서 기본형보다는 입이 덜 텁텁합니다. 좀비가 창궐해서 세상이 멸망 직전일 때 모카골드 주면 안 먹겠지만 이건 한 번은 먹을 거 같네요. 딱 한 번만. Colcafe Max도 이 정도는 아니었는데...

오늘은 여기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가리스타 9번방의 가루 커피 리뷰

  1. Colcafe Max
  2. Robert Harris French Roast
  3. Cafe Kantary Arabica
  4. Cafe Kantary Robusta
Sort:  

Cheer Up!

  • from Clean STEEM activity supporter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커피회사의 근성에 별점을 주는 신박한 리뷰 잘 봤습니다. ㅎㅎ

근성 별점을 받을 수 있는 곳은 동서식품 말고는 없을 거 같아요. 전 카누가 근성의 완성체라고 생각합니다.

모래요정 바람돌이가 하루에 한가지 소원만을 들어주는것처럼
짱짱맨도 1일 1회 보팅을 최선으로 합니다.
부타케어~ 1일 1회~~
너무 밀려서 바쁩니다!!

바쁘신 가운데 수고가 많으십니다! 오늘도 감사합니다!

9번방님 옆방 입니다..ㅋㅋ
저두 알커피 무지 많이 먹는데....봉지가 몸에 안좋군요..^_^

아무래도 환경 호르몬도 있으니 몸에 안 좋겟지요. 반갑습니다. 옆방 구경 갈께요. ㅎㅎ

재미있네요. 가리스타의 후기! 해외에서 보면 우리것이라고 생각 했던것들의 대부분이 일본에서 넘어 온것들이 정말 많더군요. 맥심에 라이트 커피가 있는줄은 처음 알았습니다. 좋은 한주 되세요.

조사해 보니 유래도 알게 되고 재미가 있네요. 맥심 커피믹스는 명실상부 한국것이라 말해도 손색이 없습니다. 라이트 외에도 종류가 많더라구요. 리뷰할 어디서 주워올 기회가 있으면 좋겠네요.

그렇군요. 맥심은 우리것이 맞군요. 잘 봤습니다.

오 커피믹스 라이트라니! 기대되는 마음으로 들어왔는데 평이 별로군요 ㅠㅠ 그냥 기존 커피믹스 먹으면서 살이나 뒤룩뒤룩 쪄야겠네요 ㅎㅎ 포기할 수 없는 맛입니다...

여행기 쓰는게 힘들다는거 공감이 가네요. 작년 중순 쯤 일본 여행 중 하루에 한개씩 여행기를 포스팅했는데 사람 할 짓이 아니더라구요... ㅠㅠ 언젠가 올라올 여행기 기대하겠습니다 ㅎㅎ

전 그냥 커피믹스도 안 좋아해요. 믹스 좋아하시면 빔바님껜 라이트 괜찮을지도 몰라요. 맥심 모카골드랑 맛에서 큰 차이가 없거든요.
여행 중 포스팅이라면 정말 노가다였겠습니다. 근성의 임상심리사! 대성할 거에요!

Congratulations @room9! You have completed some achievement on Steemit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Award for the number of upvotes

Click on any badge to view your own Board of Honor on SteemitBoard.
For more information about SteemitBoard, click here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By upvoting this notification, you can help all Steemit users. Learn how here!

가리스타님 ㅋㅋㅋ
역시 동서식품은 물량빨이군요 ㅜㅜ
맛따위 ㅜㅜ

근성으로 한국 플래그쉽 커피가 되었죠. 어디에나 있습니다. 사무실에도 연구실에도 회사에도... 손쉬운 당충전원 아니겠습니까.

앜ㅋㅋㅋㅋㅋㅋㅋㅋㅋ 9번방님 가루커피 리뷰 항상 재미있게 보고 있습니다ㅋㅋㅋㅋ 좀비가 창궐해서 세상이 멸망 직전일 때 모카골드 주면 안 먹겠지만 이건 한 번은 먹을 거 같네요. 이 비유 정말 찰진 것 같아요ㅋㅋㅋㅋㅋ

플스4에 '라스트 오브 어스'라는 명작 게임이 있어요. 좀비 창궐로 망한 세상이 배경인데 주인공이 폐허가 된 호텔에 있는 댑따 큰 커피 메이커 앞에서 이렇게 중얼거려요.

아... 커피 마시고 싶다.

게임인데 나까지 마시고 싶어질 정도로 이입이 되었죠. 찰진 비유는 그 장면에서 유래된 겁니다. ㅋ 재미있게 봐 줘서 고맙구요 앞으로 앞으로 나가서 온 세상 가루커피 다 만나고 오고 싶네요.

Coin Marketplace

STEEM 0.30
TRX 0.12
JST 0.034
BTC 64136.70
ETH 3128.20
USDT 1.00
SBD 3.9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