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하러 치앙마이 #23 : 빠이에서 스쿠터 라이딩을 성공했다.

in #kr-digitalnomad6 years ago (edited)



시퀀스 01_4.gif



- 하루 전 날

몇 번의 연습을 하고는 애들과 함께 우르르 스쿠터를 빌리러 갔다.

빠이 시내에는 스쿠터 렌트샵이 꽤나 줄지어 있는데 그중에서도 가장 유명한 아야 서비스(AYA Service)로 이동했다. 약간의 떨리는 마음으로 미영이와 남정이의 도움을 받으며 신중하게 선택했다. 계약서를 쓰려고 주섬주섬 거리고 있는데 매니저가 생각지 못한 말을 한다.

“저 뒤에 가서 스쿠터를 타볼 거야.”

‘어… 연습을 도와주는 건가?’

빠이에서는 스쿠터를 렌트할 때 가르쳐주는 곳도 있다는 이야기를 들은 적이 있어서 좋다구나 하고 따라갔다. 스쿠터를 타고 꽤나 먼 곳까지 이동했고 도착한 곳에는 수풀 사이에 동그라미 형태로 길이 만들어져 있었다. 잘 닦여진 길이 아니라 흙과 돌멩이가 뒤섞여 있고 스쿠터 한대만이 지나갈 수 있는 아주 좁은 길이었다.

시동 켜는 방법을 알려줬고 연습한 대로 운전을 했다. 코너에서 어설프게 돌 때마다 딱딱한 어조로 다시, 다시라고 하길래 약간 느낌이 쌔했다. 설마 가르쳐주는 게 아니라 테스트인 걸까?

‘이봐, 끝났어. 이제 돌아갈 거야. 그리고 너는 스쿠터를 렌트할 수 없어.’

‘스쿠터를 렌트할 수 없다고? 테스트를 잘 못해서 그런 거야? 절대 빌려줄 수 없어? 다시 한번 해볼게.’

‘아니야. 넌 아직 준비가 안되었고 빌려줄 수 없어.’

테스트를 하면서 렌트를 해준다는 이야기는 금시초문이었다. 쉽게 빌릴 수 있을 거라 생각했는데 이렇게 깐깐할 줄이야.

알고보니 내가 렌트를 하기 바로 직전에 한국인이 반납을 했는데 스쿠터가 부서진 상태였던 것이다. 그래서 한국인들은 따로 테스트를 한 후에 빌려주기로 했단다. 단언컨대 테스트는 나로 시작해서 나로 끝났을 것 같다. 반납한 한국인은 며칠 전 숙소에서 연습하고 있을 때 미영이와 내 앞에서 사고가 났던 부부의 오토바이였다.

스쿠터 렌트는 결국 실패했다.



그리고 오늘

다시 한번 렌트를 도전하기로 했다.

아야 서비스 근처에 있는 다른 스쿠터 샵에서 빌렸는데 허무할 정도로 쉽게 렌트를 했다.

‘언니, 먼저 천천히 달릴 테니 따라와요~’

대답을 했는지 안 했는지도 모를 만큼 상당히 긴장을 했다.

사람들이 많이 걷는 거리였기에 그 사이를 달리는 것이 쉽지가 않았다. 기어가다 발을 짚고, 기어가다 발을 짚고를 반복하는데 잠깐 정신을 놨던 걸까?

[부웅-]

아주 짧은 거리이긴 했지만 앞으로 튀어 나갔다.

‘헉!’

다행히도 사람들 사이가 아니라 옆 공터의 스쿠터가 모여 있는 곳으로 돌진했는데 부딪히기 전에 멈췄다. 등에서 땀이 주르륵 흐르는 듯했고 얼굴은 새하애진 느낌이다. 넘어지진 않았는데 운동화 한 짝이 저 멀리 날아가 있었다.

약간의 웅성거림에 돌아보니 사람들이 쳐다보고 있었다. 아픈 걸 떠나서 쪽팔려서 죽는 줄 알았다.

앞에 가던 미영이와 소현이는 이 상황을 알지 못했다. 뒤늦게서야 내가 보이질 않으니 저 멀리서 기웃거리는 게 보인다. 스쿠터 주변에 있던 사람들이 괜찮냐고 물어보기에 덤덤하게 괜찮다고 얘기를 했다. 잠시 심호흡을 하며 다시 스쿠터에 올라탔다. 스쿠터를 내가 탄 건지, 내가 스쿠터를 끌고 가는지 모르는 느낌으로 가고 있는데 미영이가 괜찮냐고 물어본다.

‘조금 달려보고 안되면 나는 반납을 할게.’

시내를 조금 벗어나자 흔들리던 핸들이 안정을 찾았다.

그리고 마음의 안정도 찾았다.

‘이걸 타고는 있는데, 치앙마이에 가서 탈 수 있을지는 모르겠다...’




왓 프라탓 매옌 (Wat Pra That Mae Yen)에 도착했다.

계단에 앉아 멍하니 하늘을 구경했다.

가슴이 아직도 벌렁거리는 것 같다.

digitalnomad_pai3.jpg

왓 프라탓 매옌의 정상에서 백색 불상과 함께, 빠이 마을을 배경으로 한 일몰을 구경할 수 있다.






anna_thumb2.gif
일하러 치앙마이 #23
line_pencil.png
디지털 노마드, 한달살기 여행가 에세이
2016년 11월 9일


🇹🇭 치앙마이 한달살기 (2016)


Creator 애나 : 세계 도시별 생활살이를 하고 있는 디지털 노마드. 한국을 포함하여 세계에 있는 도시에서 1~3개월 정도 머무르며 일과 여행을 병행하고 있다. 한국의 디지털 노마드 커뮤니티 우리는 디지털노마드다 페이스북 그룹을 운영 중이며, 비정기적으로 디지털노마드 콘텐츠/프로젝트를 크리에이팅하고 있다.

Sort:  

생각보다 깐깐하게 안 빌려주는 곳이 많답니다. 저희도 빌려줄때 처음이냐고 묻길래 "응!" 이라고 했더니, 안된다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바로 "태국에서는 처음이지~ 능글" 이렇게 말 바꾸니 속아넘어가줘서 빌릴 수 있었어요 ㅋㅋ by 키만

ㅋㅋㅋㅋ

응!
그럼, 안돼.

어설퍼보여서 더 그랬나봐요.
제 주변에서 막 친구들이 도와주니까
'뭐지, 이 초짜...?' 이랬을듯 ㅎㅎ

이때 빼고는 한 번도 깐깐했던 곳이 없었어요!
오히려 제가 깐깐하게 스쿠터 고르는 것 같아요

안장 낮은거, 조금 가벼운거, 하지만 묵직한 느낌도 좋아.

스쿠터 타는 멋진여자분이 셨군요~^^
반갑습니다~
여행 하시는 분들이 항상 부럽네요~
저도 어서 떠나야겠어요~ㅎㅎ

여기서도 뵙네요 :D
태풍도 지나갔으니 주말 시간내어 여행을 가보시는 것도 ㅎㅎ

정말 아찔한 순간이었네요...
제가 막 긴장이 되는데요ㅋㅋㅋㅋ
이제는 바람을 가르는 라이더가 되셨겠지만... 그래도 초보자일때를 잊지 말고 안전운전하세요^^
47_움직이는표정2.gif

기억력이 별로 좋지 않은데, 어제 일 처럼 생생하게 기억에 남아 있더라구요.
그때의 두근거림이란... ㅜㅜㅜ

스쿠터는 정말 안전제일이에요.
한 번 사고나면 휴우증이 장난이 아니기에...
항상 조심하겠습니다!!!

안.전.운.전!!!!

오토바이를 처음타는 사람모두가 경험하는 것 같더군요.
페북그룹에도 가입신청했습니다.^^

안녕하세요, 한마리 개미님 ㅎㅎ
오토바이 탈때 한번쯤 경험하는 날아가기.. ㅜㅜㅋㅋ
어렸을적 한번 날아간 경험이 있어서 다시는 안탈줄 알았는데
익숙해지고 나니 스쿠터가 참 좋더라구요~!

우디노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 😉

09_팔로우했곰.gif

부럽다 라이딩하며 자유를 느끼고싶네요 ㅎㅎ

스쿠터 라이딩은... 인생의 전환점을 가져온 자유입니다 ㅎㅎ

속으로 이렇게 생각하셨을듯
???: 겁나 멋져. 이러니까. 남자들이 뻑 가지^^
표정에서 걸크러쉬가.ㅎㅎ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초보자 시절이라 딴 생각할 겨룰이 없었을 것 같아요
긴장한 모습이 팍팍 ㅋㅋㅋ

오~~
언니 달려 달려~!!!!
(전 겁쟁이라서 못탈듯합니다.ㅋㅋㅋㅋ)

차와는 다른 매력이 있는 것 같아욬ㅋㅋ
럭키님도 달렷~~~~

멋지세요
스쿠터를 빌려서 직접 운전을 하시다니...
전 너무 무서워서
거기까지는 생각못하고
필리피에스 트라이시클만 주구장창 타고다녀요

하핫, 처음에는 긴장해서 재밌긴한데 못 탈것 같다고 했는데...
익숙해지고 나니 삶의 방식이 많이 달라지더라구요.
그래서 동남아 여행을 좋아하는 것 같아요!

ㅎㅎ 처음 오토바이 탔을때가 생각났습니다. 익숙해지면 편하지만 역시 위험하기는 하죠~

이오스 계정이 없다면 마나마인에서 만든 계정생성툴을 사용해보는건 어떨까요?
https://steemit.com/kr/@virus707/2uepul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3
JST 0.028
BTC 58484.86
ETH 3100.06
USDT 1.00
SBD 2.4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