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하러 치앙마이 #14 : <본격 지인 수수료 프로젝트>는 3일만에 실패로 결론을 내렸다.

in #kr-digitalnomad6 years ago (edited)

cover_chiangmai.jpg



- 치앙마이에 오기 전 -


나는 간간히 노마드씨에서 만든 아날로그 스케치(iOS)와 fiverr라는 서비스를 통해 간간히 캐릭터를 그리곤 했다.

그리고 성혜네 집에서 지내던 날, 공교롭게도 일이 들어와 작업을 하게 되었다.

'언니, 이렇게 그려주는데 페이 얼마야?'

'캐릭터당 2~5만원 받고 있어.'

'그럼, 내가 신청할 사람 몇명 모아볼까. 흐흐 ,수수료 떨어지나?'

'오, 그거 괜찮다. 어차피 수수료를 플랫폼에 주는 것보다 너에게 주는게 낫지. 최소 10명에 20% 어때?'

'콜~ 관련된 정보 정리해서 줘요.'




.
.
.


치앙마이에 적응하느라 잊고 있다가 그 날의 대화가 오늘에서야 기억이 났다.

이왕 시작한거 성혜뿐만 아니라 지인들에게도 오픈을 하기로 했다. 될지 안될지도 모르는 상황이지만 주변에서 이 기획을 봤을때 어떻게 반응할지도 궁금했던 것이다.

숨도 안 쉬는 듯한 느낌으로 다다다 기획서와 가이드를 만들었다. 성공하기가 힘들 것이라는 가정하에 시작한 일이니 기대를 안했는데 만들다보니 그 과정이 즐거웠다.

그리고 <본격 지인 수수료 프로젝트>라고 명명하고 페이스북에 먼저 오픈을 했다.


project_anna.png



<나만의 캐릭터 그리기>는 자신의 얼굴 사진을 요청하면 수작업으로 캐릭터를 만들어 디지털 이미지로 전달하는 형태의 작업이었다.

이번 프로젝트를 오픈하기 전에 2번의 실패가 있었는데 첫번재는 아날로그 스케치라는 서비스로 실행을 했지만 수요가 많아 공급을 해결하지 못해 잠시 중단을 했었다. 피벗을 한다고 해놓고는 1년 넘게 멈춰있는 온라인 서비스다. 두번째는 fiverr 플랫폼에 작품을 올리고 홍보를 했으나 가격대가 맞지 않아 실패를 했다.

그리고 <본격 지인 수수료 프로젝트>는 3일만에 실패로 결론을 내렸다.


project_inside.jpg



한 번에 10명까지는 추천이 힘들었던 점과 가격대가 맞지 않았던 것이 실패의 주요인으로 보인다. 여러가지 측면에서 질질 끌 프로젝트는 아니었기에 실행 종료를 했고, 때로는 이처럼 빠른 의사결정을 내리곤 한다.






🇹🇭 치앙마이 한달살기 (2016)


anna_thumb2.gif
일하러 치앙마이 #14
line_pencil.png
디지털 노마드, 한달살기 여행가 에세이
2016년 11월 2일



Sort:  

(jjangjjangman 태그 사용시 댓글을 남깁니다.)
호출에 감사드립니다! 즐거운 스티밋하세요!

애나님껀 항상 정독하고 갑니다 ㅋㅋ 제가 앞으로 하고싶은 일을 하시는 애나님 ㅠㅠ 캐릭터 너무 귀엽고 예뻐요 ^^ 뒤에서 응원하겠습니다!

항상 정독해주셔서 감사합니다욬ㅋㅋㅋ 요새 조카들을 돌보느라 조금 정신이 없어서 연재가 잠깐 멈췄습니다... 내일부터 개시!!! 항상 응원해주셔서 고마워용 ❤️

기획력과 실행력이 대단하시네요.ㅎㅎ

하핫, 실행력으로 먹고 살았었는데 습관이 되어서 도움이 많이 되는 것 같아요.
한손님의 실행력이야말로 👍👍👍

빠르게 실행하고 빠르게 접었던 프로젝트였군용
이와중에 캐릭터 요청하고 싶네요.
명함에 넣고 싶은 마음 +_+

엄청 바람같이 왔다가 바람같이 사라졌었죠.
캐릭터 마음에 드십니까요
(미리예약...? ㅎㅎ)

명함제작을 애나에게 맡길 걸 그랬나봐요
로고랑 캐릭터 넣어서 ㅋ
(로고도 애나에게 맡길걸 그랬나.. ㅋㅋㅋ 과거 되짚기)

저에게 올인을 하셨어야죠... 흡 ㅜㅜㅋㅋㅋㅋㅋㅋㅋㅋㅋ
로고 스타일 제가 만드는 스톼일이었는뎈ㅋㅋㅋㅋ
하지만 파랑이 넘나 이쁘다능!!!!

캐릭터를 그려주는 프로젝트 재밌겠어요...
자신을 어필해야 하는데 캐릭터 그림은 효과가 좋을 것 같아요^^

하핫 맞아요 저 시기에는 캐릭터 그리는 재미가 있었는데 요새는 게으름...게으름 모드에요.
아무래도 앱 제작에 집중하는 시리라서 여러가지 업무가 쪼~매 병행이 어려운 부분이 없지않아 있지만 캐릭터는 다시 돌아옵니다!!!

엌? 이곳에 사진을 업로드하려했는데 아니였.........나 보네염 ㄷㄷ

돈 주시면.... 이 아니랔ㅋㅋㅋㅋ
다음에 다른 방식으로 스팀잇에서 오픈하려구요 'ㅇ'/

오호 ㅋㅋ 그렇군욥!!

디지탈 노마드 응원합니다. ^^

우어어 저는 이렇게 빠른 판단과 고찰이 동반되는 애나님의 실행력과 에너지가 너무 존경스럽네요-!!!!! 프로젝트 관찰일지를 보고는 이 분 참 대단하다!!!고 느꼈어요ㅎㅎㅎㅎ (게다가 편집도 예뻐...!!)

스팀잇에서 선보일 프로젝트, 응원 듬뿍 드릴게요! ;-D

오메!!!! 저의 디테일들을 알아봐주시니 넘나 행복합니다!!!!
배운게 실행력밖에 없어서... (뭔소리얌) 아무래도 좋아하는 일이다보니까 집중도 잘 되는것 같아요.

응원 듬뿍 감사합니다 ❤️

(╹◡╹)정말 열심히 하시는게 느껴지네요~ ㅎ 게으른 저는 반성하게 되네요~

이틀... 게으름 피우고 왔습니다 -ㅇ-;;;ㅋㅋㅋㅋㅋㅋㅋ

ㅋㅋㅋ저처럼 시도도 잘하고 접는것도 빠르고!!
화이팅!!!
(또 새로운 시도 기대합니다!!)

접는것은 또 쾌속 ㅎㅎㅎㅎㅎㅎ
일 벌리기 전에 수습할것들을 좀 하고 해야할것 같아요.
엉망진창 'ㅇ';;;

항상 응원 감사합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3
JST 0.028
BTC 58080.30
ETH 3102.16
USDT 1.00
SBD 2.4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