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하러 치앙마이 #19 : 매홍손 원정대 (1)

cover_chiangmai.jpg

- 매홍손 원정대 (1) -

digitalnomad_pai1.jpg
매홍손 원정대원 : 형종, 남정, 미영, 란, 성철, 동환, 애나


6시 30분

일정 회의와 안전을 위해 정비를 했다.

나는 스쿠터 CC가 높은 동환이의 뒷좌석에 앉아 선두에서 출발했다.

치앙마이에서 빠이를 오는만큼이나 빠이에서 매홍손 가는 여정도 만만치가 않다. 편도로 107km를 달려야하는데, 꼬불길도 많지만 오르내리락 하는 길도 많아 자칫 긴장을 풀면 사고로 이어질 수 있다.


digitalnomad_pai2.jpg


어느 순간부터 뒤에서 경적 소리가 울렸다.

[빵-]

미리 합을 맞춘 것도 아니었는데 뒤에서부터 차가 오는 신호를 앞으로 전해줬다. 속도가 맞지 않으면 서로 조절을 하면서 달렸다.

안전하면서도 즐거운 라이딩의 시작이다.




<빠이-매홍선 정상 뷰포인트>


매홍선 가는 길목에 있는 정상에 도착했다.

산들은 안개속에 가려져 있었고, 그 중간 어디에서 우리는 사진을 연신 찍어댔다. 오래 앉아 있어 찌푸둥했던 몸도 풀었다.

‘이상하기도 하고 신기하기도 하네...'

산 저너머를 보면서 잠시 생각에 잠겼다.

매홍손을 갈줄은 상상도 못했다. 그 동네가 어딘지도 모르고, 지금 어디에 서 있는지도 모르고, 오늘 일정이 어떻게 되는지도 모른다. 가고 싶다는 친구들의 옆에 끼어 정처없이 휩쓸렸다. 그리고 그것은 꽤 괜찮은 기분이었다.

digitalnomad_pai3.jpg
멍을 때리거나 사진을 찍거나

digitalnomad_pai4.jpg
높은 지역이기에 안개와 구름이 섞여 있었다.

digitalnomad_pai5.jpg
스쿠터 스승님 미영이의 정상에서의 인증샷

digitalnomad_pai6_1.jpg
남자들만 따로 몇컷 찍어줬다. 성격이 보이는 포즈들이다.

digitalnomad_pai6_2.jpg
성공한 점프샷은 재미가 없는 법





<탐롯 동굴>


빠이와 매홍손 가는 길 중간쯤에 탐롯 동굴(tham nam lod)이 있는데 그 곳에 들리기로 했다. 달리던 중 잠시 휴식을 취하고, 8km를 더 달려서 탐롯 케이브에 도착했다. 정문을 찾아 정글 같은 길을 지났는데, 길 끝에 도착하고 보니 좋은 길이 있음을 알게되었다. 그 고생을 왜 한거지라는 어이없음에 웃음이 나왔다.

digitalnomad_pai7.jpg
계단 내려가 작은 길들을 지나쳤다.

digitalnomad_pai8.jpg
한참을 걸어간다.

digitalnomad_pai9.jpg
도착하니 정갈한 수풀림이 나왔다.


보통 인포메이션에서 3명당 가이드 1명을 선택하고 입장을 한다. 가이드가 필요한 이유는 설명도 설명이지만 동굴 내부에 조명이 하나도 없어서 랜턴이 필요하기 때문이다.

우리는 동굴 입구 근처에서 가격 협상을 하기로 했다.


digitalnomad_pai10.jpg


미영이가 동굴 앞에 서 있는 분에게 가이드가 가능하냐고 물어보자 2명 그룹으로 450밧을 받겠다고 했다. 생각보다 저렴하게 협상이 되지 않자 형종이가 다시 인포메이션에 가보기로 했고, 그 사이에 협상하던 현지인이 다시 말을 건다.

‘7명이면 1,350밧인데 150밧 할인해서 1,200밧에 해줄게요.’

현지인에게 돈을 지불하고 동굴을 구경하기로 협상을 마무리했다. 그런데 렌턴을 들고 온 가이드 두 분이 심각하게 대화를 나누기 시작했다. 아무래도 가격이 저렴해져서 마음에 들지 않았나보다.

digitalnomad_pai11.jpg
우여곡절 끝에 출발을 하게 되었다.

digitalnomad_pai12.jpg
동굴을 가려면 뗏목을 타고 가야하는데 긴 시간을 타지는 않는다. 애매한 깊이의 물살을 건너지 못하기에 다리 역할을 할 정도의 짧은 거리였다.

digitalnomad_pai13.jpg
동굴안을 구경하기 위해 몇번이나 계단을 오르락 내리락 거렸다.

digitalnomad_pai14.jpg


가이드와 함께 오랜 시간동안 둘러보게 되는데, 생각지 못한 포인트는 따로 있었다.

개발이 전혀 안되어 있다보니 동굴을 구경하려면 나무로 만들어진 계단을 오르고 내려야 했다. 박쥐가 많아서 계단위는 온통 박쥐통이 널려있어서 손으로 잡을 수도 없었다. 끝난 줄 알았는데 끝나지 않을때마다 지쳐가는 모습을 보니 힘없는 웃음이 나왔다.


digitalnomad_pai15.jpg


다시 뗏목으로 이동후에 처음에 봤던 대나무 길을 건너면서 코스는 끝이 났다.

digitalnomad_pai18.jpg


몸도 힘들고 허기도 져서 현지 음식점에 들어가 이것 저것을 시켜 먹었는데 엄청 맛있더라. 배가 고팠던 것인지 음식이 맛있던 것인지는 모르겠지만 바닥을 깨끗히 비웠다.

아이스크림으로 마무리하고 다시 출발을 했다.




.
.
.

digitalnomad_pai19.jpg
먼 거리이기에 중간중간 휴식을 취했다.

digitalnomad_pai20.jpg
탐롯 동굴이 있는 마을에서 기름을 채웠다.


언제 도착하나 싶었지만 표지판의 km 표기는 점점 줄어들기 시작했다.

그리고 드디어 매홍춘의 입구에 도착했다.




(다음편에 이어서…)



🇹🇭 치앙마이 한달살기 (2016)


anna_thumb2.gif
일하러 치앙마이 #19
line_pencil.png
디지털 노마드, 한달살기 여행가 에세이
2016년 11월 6일





Creator 애나 : 세계 도시별 생활살이를 하고 있는 디지털 노마드. 한국을 포함하여 세계에 있는 도시에서 1~3개월 정도 머무르며 일과 여행을 병행하고 있다. 한국의 디지털 노마드 커뮤니티 우리는 디지털노마드다 페이스북 그룹을 운영 중이며, 비정기적으로 디지털노마드 콘텐츠/프로젝트를 크리에이팅하고 있다.

Sort:  

푸르름의 색깔이 더욱 돋보이는 것 같아요^^

연말에 가면 동남아는 날씨 다 좋은거 같아요 ㅎㅎ
물론 이때도 날씨가 규웃~!

8/17의 기록

백만년만에 치앙마이 여정의 글을 썼습니다. 요 근래에도 집중해야할 일이 있어서 언제쯤 글을 올리나 했는데... 어제 집필이 완료되고 오늘 마무리를 하면서 한편이 마무리되었습니다. 빠이편은 진짜 기록이 대강 되어 있어서 생각을 꺼내는 일이 만만치가 않네요.

사진을 토대로 하다보니 긴 스토리가 나오고, 여행편이다 보니 자를 수도 없는 지경이라 많이 쳤음에도 글이 무척이나 길어져버리는 ㅎㅎ.. 빠이편은 대략 6~7편이 남았어요.

참고로 저는 현재 한국에 머물고 있습니다.
<일하러 치앙마이>는 2016년도의 경험을 기록한 글입구요 'ㅇ'/

나무위로 보이는 하늘이 너무 이쁘네요. 치앙마이의 풍경 잘 봤습니다.

태국 이 시기는 전반적으로 하늘이 맑은듯해요 :D

더위가 가고있어요!!! 선선한게 좋네요

내일부터 다시 더위가 온대요!!
하지만 역시 오늘도 선선하네요 :D

오늘 사진은 뭔가 비현실적으로 보이네요.
이런 삶도 있구나..하면서 재미있게 보고 있습니다.
대리만족.하하하...
스팀시티 이벤트 보팅(20-6,7,8,9,10)한꺼번에 드립니다.
굿럭!!

본격적인 여행사진들이라 그런것 같아요
이때의 경험들이 지금의 저를 많이 변화시킨것 같아요 :)
대리만족 많이 하십시옹!!!!

이벤트 보팅도 감사합니다 'ㅇ'/

제가 기다리고 기다리던 치앙마이편을 올리셨군요ㅎㅎㅎ
계획에 없던 여행이... 철저한 계획하에 하는 여행보다 즐거울 때가 있죠...
우연히 만난 인연들과 행복한 여행을 하셨네요^^
매홍춘은 또 어떤 곳일까 두근거리며 다음편 기다릴께요~~
47_움직이는표정2.gif

하핫, 아마 제일 많이 기다리신분이 마르스님일듯 >_ <//
기다려주셔서 감사합니다 💓

이 친구들과 꽤 오랫동안 함께하게 되어요
매홍춘에 웃음ㅎㅎㅎ 홍춘아~~~

매홍손은 태국 북부에 있는 곳인데 작은 마을이더라구요.
1~3일정도 머물면 여행으로 괜찮은것 같아요

Congratulations @nomadcanna! You have completed the following achievement on Steemit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Award for the number of upvotes

Click on the badge to view your Board of Honor.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Do you like SteemitBoard's project? Then Vote for its witness and get one more award!

치앙마이 굿이에요👍👍

빠이에서 매홍손 가는 길이랍니다 'ㅇ'///
치앙마이 살짝 벗어난 북부 지역이에요 ㅎㅎ

(╹◡╹)풋풋한 오토바이 여행이네요~ 저렇게 다니면 어딜가도 무섭지않을거 같아요.. 든든한 여행팀입니다...

우루루 몰려가면 위험할줄 알았는데 오히려 더 안전하더라구요.
쉬기도 많이 쉬고 ㅎㅎ
팀 결성이 되어서 빠이에서도 치앙마이에서도 신나게 놀게 되는데...!! (일은 언제...?)

애나님 좋은 이벤트 아이디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풀보팅으로 감사드리고 갑니당 :D (2/20) 치앙마이 가고 싶네용 ㅠㅠㅠ 살짝 구름낀 날씨도 참 여행하기에 좋은 것 같아요 ㅎㅎㅎ

06_보팅했곰~.gif

48_움직이는표정1.gif
오오.. 아이디어 좋아해주시니 또 좋네요 ㅎㅎ
글 완료될때마다 여행이 무척이나 가고 싶어지는 요즘입니다 'ㅇ'/

Coin Marketplace

STEEM 0.29
TRX 0.12
JST 0.032
BTC 63510.21
ETH 3068.27
USDT 1.00
SBD 3.8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