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하러 치앙마이 #7 : 코워킹 스페이스 캠프에서 24시간 WiFi를 활용하는 방법

in #kr-digitalnomad6 years ago (edited)

cover_chiangmai.jpg




님만해민 거리에는 카페들이 정말 많다.
유명한 Librarista, Ristr8to, Wawee cafe 중 한 곳을 가려고 했으나 발길을 돌렸다. 관광객에게도 유명한 카페라서 사람이 너무 많아 눈으로만 훑었다.

그리고 캠프로 이동했다.

캠프(CAMP)는 디지털 노마드에게 유명한 치앙마이의 대표적인 코워킹 스페이스 중의 한 곳인데 30~40% 외국인, 공부하는 현지 학생들이 섞여 있는 모습을 볼 수 있다. 의자는 많은데 앉을자리를 찾아야 할 정도로 사람이 많다.



캠프(CAMP)

인터넷 속도 : 100~190Mbps (치앙마이 평균 18Mbps)
책상 편리함 : 다양한 종류가 있고 서서 일할 수 있는 것이 장점
콘센트 유무 : 테이블마다 잘 구비되어 있음
물가 체감 : 아이스 아메리카노 65밧 (2,200원)
분위기 : 천장이 높고 공간이 넓고 밝음. 일하는 분위기가 좋음. 24시간 이용 가능

digitalnomad_chiangmai1.jpg캠프는 치앙마이의 대표적인 코워킹 스페이스이며 일할 분위기가 잘 조성되어 있다.

digitalnomad_chiangmai2.jpg다양한 테이블로 구성되어 있고 오후가 되면 항상 차리가 부족하다.

digitalnomad_chiangmai3.jpg급하게 일처리를 하고 이동할때는 이자리를 애용했다.

digitalnomad_chiangmai4.jpg
캠프 밖으로 나가면 보이는 외경이다.


캠프는 코워킹 스페이스라기보다는 워킹 스페이스에 가깝다.

내부에서 이벤트가 열리는 것도 아니고 네트워킹이 자연스럽게 일어나는 모습도 아니다. 딱 본인 할 일만 하는 공간이다. 처음에는 약간 실망스러웠지만 자주 찾는 워킹 스페이스이기도 했다.

음료는 65~100밧(2,200~3,400원) 사이의 가격인데, 구매하면 2시간짜리 무료 WiFi를 준다.

그러나 물을 가져와서 일을 하는 경우도 있고 저녁 늦게까지 일을 하는 경우도 있다. 이럴때는 AIS 통신사의 Super WiFi를 활영하여 24시간 캠프를 이용할 수 있다.

<AIS Super WiFi는 누가 활용하면 좋을까?>

  • 현지에서 유심칩을 구매할 예정이다.
  • AIS 통신사 유심을 구매할 예정이다.
  • 캠프에서 자주 일할 것 같다.
  • 빠른 인터넷 속도로 일하고 싶다.






코워킹 스페이스 캠프에서
24시간 WiFi를 신청하는 과정



나는 나이트 바자의 Pantip Plaza에서 유심을 샀었다.

하지만 인터넷을 급박하게 필요로 하는 상황이 아니거나 숙소에서도 와이파이가 제공된다면 마야몰 3층에 있는 AIS 서비스센터를 방문해보자. 언어별로 대응을 해주고 직원들도 정말 친절하다.

digitalnomad_chiangmai5.jpg마야몰 3층에 AIS 서비스 센터가 있고 많은 직원들이 상주해 있다.

digitalnomad_chiangmai6.jpg여기에서 번호표를 뽑아야 하는데 모르겠으면 직원을 부르면 바로 와준다. ‘Excuse me~’

digitalnomad_chiangmai7.jpg번호표를 뽑으면서 내가 온 목적을 이야기하고 언어를 선택할 수 있다.

digitalnomad_chiangmai8.jpg영어를 못하지만 영어밖에 대화가 안되니 영어를 선택할 수 밖에…

digitalnomad_chiangmai9.jpg의자에 앉아서 대기하고 있으면 번호가 화면에 뜬다. 혹 번호를 놓치더라도 직원이 찾아다니기에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

digitalnomad_chiangmai10.jpg유심칩과 관련된 상담과 결제가 이뤄지는 공간이다.

digitalnomad_chiangmai11.jpg용량, 속도, 기간에 따라 다양한 플랜이 존재한다.

digitalnomad_chiangmai12.jpg2018년 기준 플랜. 플랜이 조금씩 바뀌니 현장에서 다시 참고해야한다.


Super WiFi와 30days 플랜이 있는 것을 알았다면, 치앙마이에 도착했을때 299밧 유심을 사지 않았을 텐데 참으로 안타깝다. 돈을 날린 셈인데 모르면 어쩔 수 없는 거지.





1GB 30 days + AIS Super WiFi
(350밧, 월 11,500원)



1GB 30 days (250밧) : 한 달 동안 1GB를 사용할 수 있다. 일주일 동안 사용한 데이터를 보니 323MB를 썼더라. 숙소에서도 와이파이가 되고 이동 중에 크게 인터넷을 쓸 일이 없어서 이 정도면 충분한 것 같다. 하지만 이 플랜은 프리 와이파이가 제공이 안 된다.

AIS Suber WiFi (99밧) : 한 달 동안 AIS 와이파이존에서 무료 와이파이를 사용할 수 있다. 캠프에서 Super WiFi가 제공되고 있으니 캠프에서도 마음껏 인터넷을 활용하며 일을 할 수 있다.

Super WiFi가 왜 합리적이냐면 커피를 마셔도 65밧이니 한 달 동안 99밧이면 좋은 환경에서 일도 하고 가격도 아끼는 방법이다. 게다가 시간 제한도 없고, 24시간 이용할 수도 있고, 195Mbps 정도의 빠른 속도로 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다.






👩🏻‍💻 디지털 노마드를 위한 치앙마이의 환전과 유심

  1. 공항에서는 그랩이나 우버로 이동한다. 환전을 해야한다면, 최소한의 금액만 하고 시내에 들어와서 환전을 한다.
  2. 한국에서 들고온 달러는 올드시티에 있는 Super Rich Money Exchange나, 시내에 있는 은행에서 환전한다. 큰 돈을 환전하는 것이 아니라면 숙소 근처의 환전소에서 빠르게 환전한다.
  3. AIS 센터에서 30days 플랜을 선택하고 Super WiFi를 함께 신청하자. 플랜에 따라 Super WiFi가 포함되어 있는 경우가 있으니 영어로 대화가 안되면 구글 번역기를 활용하자. 무제한 요금제도 있으나 속도가 느리다.



🇹🇭 치앙마이 한달살기 (2016)





anna_thumb2.gif

일하러 치앙마이 #7
line_pencil.png
디지털 노마드, 한달살기 여행가 에세이
2016년 10월 24일





Sort:  

테이블마다 콘센트가 비치되어있는 점이 매우 좋네요 ㅎㅎㅎ 콘센트 옆자리 찾을려고 찾아다닐 필요도 없고,
마냥 똑같은 하늘을 찍는대도 한국이랑 외국이랑 느낌도 다르고 (기분탓인거겠죠..?)
하 오늘도 해외 다녀온 기분이네요~~ㅎㅎ

캠프는 치앙마이에서의 워킹 스페이스 애정 공간 베스트에 들어가는 곳이에요 말한것처럼 콘센트도 아주 유용하게 배치가 되어 있구요! (입구쪽에 배치된 책상은 조금 불편한 콘센트 ㅎㅎ)

하늘은 정말 도시마다 느낌이 많이 다른 것 같아요.
아직까지는 페낭이 베스트였던것 같습니닼ㅋㅋㅋㅋ
구름이 그런곳은 처음 본 것 같아요.

내일도 저와 함께 치앙마이 다녀오세요 'ㅇ'//

캠프 괜찮은 곳이네요...
천장 높은거 좋아하는데.. 천장도 예쁘고... 분위기도 차분한게 쾌적해 보입니다ㅎㅎㅎ
아는 만큼 돈을 절약할 수 있다고... 애나님의 꿀팁이 디지털 노마드를 꿈꾸는 사람들에게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아요^^

네 엄청 넓고 쾌적해요 ㅎㅎㅎ

선택장애가 있기도 하고 너무 많은 정보가 들어오면 오히려 재미가 떨어져서 최소한의 정보만 찾고 다니는 편이라 맨 처음에는 손해보더라도 부딪히면서 여행하고 있어요. 미리 알면 더 편할텐데 꼭 사서 고생한다는...
49_움직이는표정4.gif

지난 여행에서 방문하지 못하고 돌아온게 아쉽네요, 어떻게 알아볼 생각도 못했어요. 혼자 고즈넉히보냈던 여행이어서 정보망이 없기도했지만.. 언제가 될 지 모르겠지만, 다음 번 방문 할 치앙마이는 이런 공간이 더 늘어있지 않을까싶네요.

아마도 치앙마이에 다양한 워킹 스페이스가 생기지 않을까해요. 한큐님이 방문할때쯤 더 멋진 공간들을 볼 수 있을 것 같아요 ㅎㅎ

캠프 참 저도 좋아하 하는 곳이지 말입니다

말투 무엇이옵니까 ㅎㅎㅎ
캠프 참 좋은 곳이죠 :)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3
JST 0.028
BTC 58484.86
ETH 3100.06
USDT 1.00
SBD 2.4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