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하러 치앙마이 #16 : 태국 북부의 조용한 마을, 빠이에 도착했다. (2)

cover_chiangmai.jpg


심향 게스트하우스에 도착했다.

초연스님과 몇명의 여행객들이 있었는데 간단하게 인사를 나눴다.

'스님, 방과 음식은 얼마인가요?'

'머물 예정대로 주면 되고 밥은 한끼당 100밧정도 주면 돼요.'

모든 것이 아날로그였다. 대화를 나누면서 암산으로 대충 가격을 정산하고는 밥을 먹을 때 돈을 내기로 했다. 마침 늦은 점심을 준비하고 있었다며 돈은 받지 않을테니 자리에 앉으란다. 어색한 몸짓으로 반찬거리를 나르며 먹을 준비를 했다.

digitalnomad_pai1.jpg
한국밥이 그립다고 생각지 않았는데 입으로 들어가니 꿀맛이다.



심향 게스트하우스는 2곳으로 구성되어 있었는데 내가 머무를 곳은 좀 더 멀리있는 곳이라고 설명을 들었다.

‘여기서 걸어갈 수 있는 거리인가요?’

‘아니, 스쿠터 타고 가야지.’

‘네? 저는 스쿠터 탈줄 모르는데요... 어떻게 가요?’

‘여기 이 친구들이 거기 머무니까 같이 타고가요.’

당분간 한국 사람들과는 멀리하려 했는데 괜히 한인 게스트하우스를 예약했나 싶기도 했다. 게다가 심향2는 시내까지 걸어 갈 수 없다하여 이동을 어떻게 해야할지도 고민되었다.

걱정을 동반한 멍때림을 하고 있는데 어떤 사람이 게스트하우스로 들어왔다. 스님과 대화를 나누는 모습이 꽤 오랫동안 이 곳에서 머문것 같았다. 알고보니 같은 방에 머무르는 분이였고 숙소까지 스쿠터를 태워주기로 했다.

digitalnomad_pai2.jpg
예상치 못한 기쁨은 언제나 일어난다.

digitalnomad_pai3.jpg
빛이 많이 들어오는 창문이 무척이나 마음에 들었다.

digitalnomad_pai4.jpg
아무것도 없는 주방은 투박한 멋스러움이 느껴진다.

digitalnomad_pai5.jpg
문을 열고 뒤쪽으로 가서 젖은 빨래를 널었다.

digitalnomad_pai6.jpg
아무렇게나 널려있지만 나름의 규칙들이 존재한다.

digitalnomad_pai7.jpg
잠을 자러 들어가는 문과 씻으러 들어가는 문

digitalnomad_pai8.jpg
혼자서 쓸 수 있는 방은 전경이 멋지다.

digitalnomad_pai9.jpg
침대 3개 중의 하나는 내 것이었다.

digitalnomad_pai10.jpg
지은지 얼마되지 않았는지 화장실과 욕실은 깨끗했다.

digitalnomad_pai12.jpg
규칙적인듯 규칙적이지 않은 나무들 사이에 자리잡고 있었다.



방에는 3개의 침대가 놓여졌는데 생각보다 불편하지 않았고 숙소는 게스트하우스라기보다 일반 주택같았다. 창문 너머로 보이는 나무와 하늘, 투박하게 인테리어되어 있는 집 안은 오히려 미니멀하게 느껴졌다.

4개정도의 주택이 모여 있었는데 A동에는 남자들이, B동에는 여자들이, C동에는 장기로 머무르는 부부가, D동에는 일하는 사람들이 머물고 있었다.


.
.
.



스쿠터를 태워준 친구의 이름은 미영이였다.

여행을 오랫동안 하고 있는 중이고, 빠이를 지나 치앙마이에 들러 미얀마로 갈 예정이란다.

‘언니는 빠이에 어떻게 오게 된거에요?’

하고 있는 일과 치앙마이에서의 생활, 그리고 빠이에서 스쿠터를 배울거라는 이야기를 하니 심향에 머무르는 분에게 배워도 좋을 것 같다는 이야기를 나누고 있었다.

‘미영아, 지금 그랜드캐년갈건데 같이 갈래?’

터미널에 도착했을때 오토바이를 태워줬던 사람이었다.

둘은 며칠동안 머물어서인지 허물이 없어보였고 심향에 머물고 있는 사람들이 다같이 놀러를 갈 계획이었나보다. 몸이 피곤해서 어떻게할까 고민하다가 마지못해 일어났던 것 같다. 어딘지도 모르고 그냥 길을 나섰다.

digitalnomad_pai14.jpg
많은 외국인들이 빠이의 그랜드캐년의 일몰을 보러왔다.

digitalnomad_pai15.jpg
그..곳은 괜찮습니까?

digitalnomad_pai17.jpg
좁은 길을 따라 산책을 하지만 슬리퍼를 신고와서 위험한 선택은 하지 않기로 했다.

digitalnomad_pai18.jpg
이번 여정에 나에게 많은 영향을 준 미영이

digitalnomad_pai20.jpg
멋진 광경이 눈앞에 있었지만 나는 발 밑을 조심하느라 여념이 없었다.



기대를 전혀 안해서일까 미영이랑 대화 나누는게 재미있어서일까. 빠이에 온 것도, 지친 몸을 그대로 침대위에 던지지 않은 것도 잘했던 것 같다.

정신없이 사진을 찍고는 자리를 잡고 앉아 가만히 저편 너머를 바라봤다.

아무런 의미를 두지 않아도 괜찮았다.

이것만으로도 충분했다.






🇹🇭 치앙마이 한달살기 (2016)


anna_thumb2.gif

일하러 치앙마이 #16
line_pencil.png
디지털 노마드, 한달살기 여행가 에세이
2016년 11월 3일




Sort:  

(jjangjjangman 태그 사용시 댓글을 남깁니다.)
호출에 감사드립니다! 즐거운 스티밋하세요!

오치님 출동 감사드리옵니다!!

오랜만에 한국음식이라 정말 맛있었겠어요...
숙소도 우리나라 팬션 못지 않게 너무 깔끔하고 좋네요...
애나님 빠이에서 스쿠터 배우셨군요...
저는 한국에서 이미 다 마스터하고 가신 줄 알았어요ㅎㅎㅎ

스님이 음식 솜씨가 좋으셔서 제입에는 딱 맞더라구요 ㅎㅎ

숙소는 진짜 생각한 것보다 엄청 좋아서 깜짝놀랐어요. 게다가 저렴하기까지.... 빠이 가려고 연락할때마다 예약 꽉차있더라구요. 지금은 엄청 인기가 많은 ㅜㅜ..

제가 자전거도 잘 탈줄 몰랐는데 (너무 어렸을때 타서 기억이 안남ㅋㅋㅋ) 빠이에 가서 배우고 치앙마이에서 마스터를 했어요. 좋은 스승님을 만났습니다!!!

태국도 숙소가 정갈하고 깔끔한게 일반적인가봐요~
방콕을 벗어나면 낡고 지저분하지 않을까 싶었는데
그것도 저의 편견이었던 것 같아요^^

저도 동남아에 대한 인식이 위생적이지 않고 뭔가... 선호하는 스타일이 아니라고 생각했거든요. 그 고정관념을 깨준것이 치앙마이였어요. 여러가지면에서의 장점이 있지만 특히나 언어적으로도 도움이 많이 되더라구요.

여기같으면 난간이 있을텐데 말이죠^*

하핫, 이거 무슨 말인지 이해했어욬ㅋㅋㅋㅋㅋ
맞아요. 한국이었으면 벌~써 무언가가 설치되었을거에요.
입구에서부터 맛집이 있지 않을런지...

치앙마이 종로 빈대떡 같은 식당이요^^

^_^ 언젠가는 가보고 싶은 멋진 곳이네요. 사진들 참 좋아요~

네 저도 다시한번 가보고 싶어요
집필하면서 추억이 몽실몽실...
사진 이야기 들을때마다 보정하는 보람이 있네요 >_ <//

애나님! 스팀챗 확인해주세욧!

아까 대화 나눈거쥬~?
잘 부탁드리옵니다 'ㅇ'///
그리고 마지막까지 감사드려요!!!

고소 공포증이 있어서 ㅋㅋ
전 절대 못 갈듯요

엄~~~청 위험하지는 않지만...
슬리퍼는 위험하겠더라구요.
멀리서보면 그냥 산 언덕에 있는 느낌이라 괜찮으실... 무섭습니당 ㅎㅎ

문체가 담담해서 그런가요, 뭔가 느낌이 아릿하네요.

뭔가 전 이 근처에 와 있는데도 이 근처가 그리워지는 느낌이랄까 ㅋㅋㅋㅋㅋ

네 빠이 좋단 말씀 많이들 하시더라고요 정말! :) 저도 한 번 가봐야겠어요, 굽이굽이 도로는 좀 무섭지만... ")

뭔가 아릿... 저도 쓰면서 아릿했는데.. 통했나봐욬ㅋㅋㅋ

빠이 정말 괜찮더라구요. 저는 다음에 가면 빠이에 더 오래 머물다 올 것 같아요!! 마을이 작아서 완전 오래 머무는 것보다 한달정도도 괜찮을것 같아욬ㅋㅋ 다녀오시면 후기 남겨주세요 'ㅇ'//

오 치앙마이에서 한달을 더 지낼까 생각 중이었는데, 그냥 빠이로 이사가도 괜찮겠다...싶기도 하네요?! 생각 좀 더 해봐야겠어요 :)

여튼 공간이라는 게 참 신비하죠, 예전에 애나님이 다니셨던 길을 이제 제가 걷고 있다고 생각하니 신기하네요. :)

ㅋㅋㅋ 중간에 한번 다녀와보세요! 참고하기 괜챃을거에요.

저도 참 신기한 것 같아요. 아마도 유키님이 다녀가신 길을 제가 또 이어서 걷겠죠? 언젠가 함께할 날을 기다려보옵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3
JST 0.028
BTC 58080.30
ETH 3102.16
USDT 1.00
SBD 2.4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