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하러 치앙마이 #15 : 태국 북부의 조용한 마을, 빠이에 도착했다. (1)

cover_chiangmai.jpg


갑자기 빠이에 가고 싶어졌다.

‘치앙마이에 오면 빠이는 한 번쯤 가볼만해요. 아무것도 하지 않아도 좋은 여행을 할 수 있는 곳이거든요.’

빠이(Pai)에 간다는 여행자들이 공통적으로 하는 이야기였다. 들었을 때만 해도 별 감흥이 없었는데 문득 그곳이 어떤 곳인지 알고 싶어졌다.

아침에 일어나서 한 일은 전날 예약해둔 AYA service*에서 메일이 왔는지 확인하는 일이었다. 하지만 메일은 오지 않았고 지체 없이 미소네(한인숙박 겸 여행사)에 연락해서 오늘 빠이로 떠날 벤을 예약할 수 있냐고 물어봤다. 다행히도 예약이 가능했고 출발 시간은 오전 11시 30분이었다. 익숙하게 짐을 싸고는 머물었던 방은 깨끗이 정리되었다.


*치앙마이에서 빠이로 가는 가장 무난한 교통수단으로 벤이 이용되고 있다. AYA service는 대표적인 에이전시중의 하나이고 빠이까지 가는 데에는 3시간이 소요된다. 가는 길이 700여번의 코너길이 있어 많은 이들이 힘들어하는 여정 중의 하나이다. 치앙마이 터미널에서 바로 예약하거나 온라인으로 하게 되면 150밧이지만 여행사를 끼게 되면 수수료를 내야 한다. 나는 미소네에 180밧을 지불했다.

digitalnomad_pai1.jpg
눈을 뜨자마자 짐을 싸기 시작했다.


말로만 들었던 빠이의 느낌은 ‘치앙마이 보다 작고, 자연적이고 미니멀한 도시’라는 이미지였다. 아무것도 모르는 상태에서 출발했지만 모든 상황이 이유 없이 흥미롭고 즐거웠다.


.
.
.



숙소를 정리하고 나와 백팩과 작은 가방을 들고 미소네까지 30여분을 걸었다.

digitalnomad_pai2.jpg
갑작스러운 이동은 나에게 어떤 의미였을까


걸으면서 그런 생각을 했다.

일주일 전만 해도 안정을 찾기 위해 집을 구했던 나였는데 왜 다시 떠나려는 생각을 하게 된 걸까? 내가 있던 공간이 지루했던 것일까, 여행을 하고 싶었던 것일까. 안정을 원하면서도 변화를 원하는 것. 굉장히 모순적인 것 같지만 모든 일들이 사실은 지독히도 모순적인 것들 투성이다. 정해져 있지 않은 것들에 나를 내던지는 것이 조금씩 안정적으로 변화하고 있는 것 같다.

빠이에서의 출발은 조금 더 꾸며지지 않은 자연으로의 이동이었고, 내 안의 안정을 꿰하는 나로부터의 도망인셈이다.

아침에 예약을 하고 짐을 꾸린 것이 다였기에 긴 여정을 준비할 멀미약은 없었다. 멀미가 없는 체질이라 뭔 일이 있겠냐 하면서도 약간의 긴장을 가지고 차에 탔다.

digitalnomad_pai3.jpg
여행객들의 짐은 쿨하게 차 위에 얹혀졌다.


벤은 생각보다 노후되었고 작았다.

차가 출발한 지 얼마 지나지 않아 잠이 들었는데 눈을 뜨고 나니 정말로 굽이굽이 달리고 있었다. 중간에 휴게소가 있었지만 음식들의 위생 상태가 좋아 보이지 않았다.

다시 출발한 후에는 창밖을 멍하니 쳐다봤다.

digitalnomad_pai4.jpg
긴 시간을 달렸지만 창밖만을 바라보는 이 시간이 지루하지 않았다.


.
.
.



그리고 작은 마을 빠이에 도착했다.

머무를 숙소는 ‘심향’이라는 곳이었다. 유일하게 사전에 조사를 하고 온 장소였는데 스님이 운영하는 게스트하우스였다. 매일 한식이 나오고 가성비가 좋다 하여 문자만 주고받았었다.

‘사람을 보낼 테니 같이 오세요.’

digitalnomad_pai7.jpg
어디인지도 모를 이 곳을 이상하게도 좋아할 것 같은 느낌이 들었다.


초연스님의 짤막한 내용을 받고는 두리번거리며 기다리는데 한국인으로 보이는 사람이 오토바이를 가지고 왔다.

‘이걸 타고 가는건가…?’

적잖이 당황을 하면서도 아무렇지 않은 척 인사를 나누고는 오토바이를 타고 심향까지 이동했다. 알고 보니 그는 직원이 아니라 나와 같은 여행자였다.



(다음편에 이어서...)






🇹🇭 치앙마이 한달살기 (2016)


anna_thumb2.gif

일하러 치앙마이 #15
line_pencil.png
디지털 노마드, 한달살기 여행가 에세이
2016년 11월 3일




Sort:  

^_^ 뭔가 빠이의 길은 비포장이지만 깨끗해보이네요. 그리고 하늘이 참 기분좋은 색을 하고 있어요. ㅎ

네 무엇보다 공기가 제일 깨끗했던것 같아욬ㅋㅋㅋ 치앙마이가 썽태우랑 툭툭이때문에 매연이 매연이... 오랜만에 도심을 벗어난 느낌 + 높은건물 하나도 없는게 아주 좋았던 것 같아요. 멋진 날씨는 덤입니다!

여행이라는게 계획을 세우고 하는 여행도 좋지만
ㅋㅋㅋ월래 사람 인생사라는게 계획대로 되진않으니까요~
흘러가는데로 땡기는데로 그렇게 하는 여행도 나쁘진 않을꺼같아요 ㅎㅎ 만화속에 나오는 시골동네 풍경 느낌이 물씬 풍기네요,

맞아요 계획을 세우지만 계획대로 되는게 별로 없는 인생ㅋㅋㅋㅋㅋ

회사 관둔이후에는 계획을 대처하는 방식이 많이 달라졌어요. 전에는 예민하게 하나씩 태스크를 꼭 완료해야한다면 지금은 러프한 계획, 큰 그림, 그리고 빠른 실행을 위한 태스크 정리를 하는 편이에요. 여행할때는 그냥 도시정도만 알아보고 고고~ 이런 느낌이랄까 ㅎㅎ

빠이 포함하여 동화같은 곳이 태국 북부에 많은데 앞으로 더 많은 곳을 경험해보고 싶어요!!

꼼꼼하게 세우고 하는 여행도 즐겁지만... 무계획으로 갑자기 하는 여행이 설렘은 더 큰 것 같아요ㅎㅎㅎ
사진 속의 빠이는 한 폭의 그림 같네요...
전 사진만 봐도 좋아질 것 같아요ㅎㅎㅎ

예전에는 진짜 디테일한 일정을 음~~~청 계획해서 갔었는데 지금은 대충 루트만 정해두고 비행기+숙소만 해결한 후 마음대로 다니는 것 같아요. 일할대는 그게 더 효율적이기도 하고 재미있기도 하더라구요. 설렘이 아주 폭발합니다 ㅎㅎ

빠이는... 진짜.... 정말 좋아하는 곳 중의 하나에요.
다음에 치앙마이 가게되면 빠이를 한달 살고 오려고해요!

사진이 너무 동화같아요~ ㅎㅎ

빠이는 정말 동화같은 곳이었사옵니다...
(오래전이라 기억이 많이 미화됐나봐욬ㅋㅋㅋ)

(jjangjjangman 태그 사용시 댓글을 남깁니다.)
호출에 감사드립니다! 즐거운 스티밋하세요!

오늘도 출동 감사드리옵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3
JST 0.028
BTC 58080.30
ETH 3102.16
USDT 1.00
SBD 2.4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