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damf’ essay] The price of experience 경험의 값

in #essay6 years ago

490A49C0-460A-4617-A342-BB42993F4498.jpeg



어떤 경험에는 큰 값을 치뤄야 하고
어떤 경험은 적은 값으로도 얻을 수 있다.
똑같은 경험을 어떤 이는 공짜로 하기도 하고
또 어떤 이는 바가지 쓰듯 비싸게 할 수도 있다.


내가 한 경험들은
대부분 과한 비용이 든 것 같아 억울할 때
경험의 값은
누구에게나
동등하게 매겨지지 않는다는 것을 기억하자.


공짜 경험보다 비싼 경험이 경험으로서는
가치 있을지도 모른다고 위안하며.








written by @madamf MadamFlaurt
#essay | #thought | #experience


[madamf’ essay]


한량 閑良은 나의 꿈
넋두리
나는 사변적이다.
나는 왜 무신론자에게 매혹되는가?
김영랑과 이형기 때문이었다, 봄이 미치겠는 이유는...
나 자신이 사랑스럽게 느껴졌다.
마담플로르, 오늘에 빛나라! MadamFlaurt, Shine! Rightnow!
나는 나를 조각하고 싶다.
Worn me down, Rachael Yamagata | 심장이 닳는 사랑, 하지 말아요.
진정한 방랑을 꿈꾼다.
작은 꽃이 피어나니 큰 꽃을 꿈꾸듯 작은 희망에 큰 희망을 걸어본다.
누군가를 몹시 증오하면 에너지가 생기는 법! When you really hate someone, energy goes on.
여자에게는 한남자가 있다.
Right Scars are Right.
명동성당, 평화롭자
불안한 사랑
the first Communion 첫영성체의 순간, 나는 어떤 기도를 했을까?
나는 잘 버리는 사람이다.
bluesky VS finedust 푸른하늘 vs 미세먼지
the Growing Forest 자라고 있는 숲



A878D0F8-9247-4278-974E-0838CB2A2B46.gif

Sort:  

아무래도 스팀잇은 주식/가상화폐 투자자들이 많지요. 어느 분야가 되었든 아픔이 있으면 성장도 있다는 것을 알고 그 댓가의 크고 작음에 연연하지 않고 살아갈 수 있기를 기도합니다.

연연하지 않기.

중요하죠.
말은 쉽지만 그게 어려운 일이잖아요.
그래도 우리, 연연하지 않기로 해요.^^

저는 그저 조금이라도 더 젊었을 때 아픔을 겪어서 다행이란 마음으로 살아요. 질병이든 인간관계든 경제적 문제이든... 경험을 손익으로 계산하고 수지타산이 안 맞았다고 생각하는 것... 주변 사람과의 관계도 망가뜨릴 수 있는 버릇이라 생각해요. 늪에 빠진 사람이 아둥바둥거리면서 죽듯이... 마약에 중독되듯이...

힘들고 아픈 경험을 해야 한다면 젊을 때 하는 것이 낫죠.
어떤 경험이든지.....

계산되어진다면 그건 공적인 관계일 뿐일테구요.
내사람에게는 너그럽게 베푸는 마음이어야 해요.
공적인 관계와 아닌 관계를 구분짓는 게 어려운 경우가 문제네요. 칼같이 나눌 순 없으니까요.

뉴이님, 이런저런 계산없이
근사한 금요일 오후 보내시길 바랄게요.^^

보람도 실리도 없죠. ㅋㅋ
계산병이 도져 관계를 무너뜨리는 사람들을 너무 많이 봤으니까요...
마담 플로르님도 곧 주말인데 평안한 휴일 보내세요. ^^

요즘 느끼는게요...공짜보다 비싼건 없다...ㅠ

공짜보다 비싼 건 없다.

명언이네요.^^

공짜경험은 교훈이 금새 잊혀집니다
비싼 경험을 해야 잊어버리지않아요:)

잊혀지진 않지만 넘 힘들잖아요.ㅠㅠ
전 앞으론 공짜 경험만 하구 싶어요.
콘님도 어려운 경험은 이제 하지 말아요.^^

짱짱맨 호출에 출동했습니다!!
고팍스에서 MOC상장 에어드롭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혜자스러운 고팍스!
https://steemit.com/kr/@gopaxkr/moc

감사합니다.^^

그 비싼 경험도 좀 더 특별한 경험이 될테예요~ ^* ㅎ

모든 경험을 특별하게 만든다면 인생도 특별해시겠죠.
빛블루님! 오늘도 빛나세요.^^

스스로 헤쳐나가는 경험이 진짜 기억에 남는 경험일거 같아요

(╹◡╹)비싼 경험이 확실하게 몸이 기억하죠... ㅎ

비싼 게 제값은 하죠.
아론님! 멋진 주말 보내세요.^^

비싼경험이 훨씬 더 기억에 오래 남는 것 같아요 -

비싼 경험을 많이 하셨나요? 이젠 꽃길만 걸으시길요ㅎ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4
JST 0.030
BTC 59715.05
ETH 3186.24
USDT 1.00
SBD 2.4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