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damf’ essay] 나는 나를 조각하고 싶다.

in #essay6 years ago




99456E9F-899B-4057-8216-50162123B9E2.jpeg


19살로 돌아갈 수 있다면
루이스 부르주아나 까미유 끌로델처럼
조각가의 길을 가고 싶다.




그걸로 밥을 벌어먹지 못해
나는 이미 죽은 사람일지 모르나
그 길을 가보고 싶다.




지금 내가
생활을 위해 일을 하지 않아도 되어
시간의 여유가 있다면,
누군가에게 위대한 유산을 받거나
로또를 맞아 경제적 여유도 있다면
조각을 하고 싶다.


26EBB5CA-5389-43B6-8651-9D75DB4B9ADE.jpeg


내 마음 가는 대로 돌을 깎고 찰흙을 빚어
내 마음의 형상을 만들고 싶다.




내가 죽는 날,
그 형상들을 산산이 부숴 버리겠지만
나는 조각하고 싶다.
나를.


985508BE-8837-469A-B8ED-9B9F88DDA0F4.jpeg

작품명 : Maman 마망, 어미 거미
루이스 부르주아 Louise Bourgeois
1911, 12, 25 ~ 2010, 5, 31, 프랑스









written, photographed by @madamf MadamFlaurt
#essay #memyself #sculpture


[madamf’ essay]


욕망의 몫
The woman's highest and worst are different like heaven and hell _ Alfred Tennyson 여자들의 최고와 최악은 천국과 지옥처럼 다르다.
A man who does not know the fear is not brave. 두려움이 없는 자가 용감한 것이 아니다.
the trefoil clover 세잎클로버
불안한 사랑
고질병, 어깨통증
If it's any consolation, Dignity is not proportional to money. 위로, 품위는 돈과 비례하지 않는다.
조약돌 pebble
바람이 불어서 좋았다.
봉숭아의 색 Color of Balsam
나는 태양을 사랑한다. I love the Sun...
좋은 것을 만들어 낼 수 있으면 좋겠다.
한량 閑良은 나의 꿈
넋두리
나는 사변적이다.
나는 왜 무신론자에게 매혹되는가?
김영랑과 이형기 때문이었다, 봄이 미치겠는 이유는...
나 자신이 사랑스럽게 느껴졌다.
마담플로르, 오늘에 빛나라! MadamFlaurt, Shine! Rightnow!



A878D0F8-9247-4278-974E-0838CB2A2B46.gif

Sort:  

마담님 처럼 감성충만한 분이 조각가가 되신다면 어떤 작품들이 나올까요? 기대가 되요.

저는 개인적으로 시가 조각보다는 회화에 가깝다고 생각했었거든요.
그래서 마담님 같은 시인이 만드는 조각은 어떨까 생각하니 엄청나게 섬세하고 회화적인 조각이 나오지 않을까 생각이 들어요.

나중에 취미로 시작하시게 되면 작품을 꼭 보여주셔야 해요 ^^

팅키님, 저의 섬세함을 느껴주시다니 기뻐요.^^
제가 거칠어보여도 어느 부분 섬세하거든요.
조각은 아마도 저의 시처럼 거칠거칠하게 나오겠지만
팅키님은 그 안의 섬세함을 느껴주실 거라 믿어요.

언젠가 전업작가가 될 수 있다면 그때 숨구멍으로 조각 하고 싶어요. 팅키님께는 첫작품부터 꼭 보여드릴 것을 약속할게요.^^

섬세함이 꼭 표면에 있다고 생각되진 않아요.
내면의 섬세함이 더 중요하지 않을까요?
그점에 대해선 이미 알고 있으니 검증된 작가님으로 생각하고 있을게요^^

마담은 로댕 박물관을 꼭 가 보셔야 겠네요

로댕의 작품 절반은 까미유의 손에서 나왓을 가능성이 커요
주류작가와 그 문하생의 생리죠.

긂지 않는다면 도전해 보세요
조각은 쉽지 않아요.......
저는 목수질을 하려고 노력 중입니다.

취미로 노후에 해보려구요.
본업이 되기엔 넘 늦었어요.^^

(╹◡╹)리움에 있는 마망이네요. ㅎ

맞아요^^ 역쉬!ㅎ

나는 어떤 모습으로 나늘 조각할 수 있을지, 마담님의 글을 읽고 생각에 잠기게 되네요..

  • 저렇게 생긴 조각품을 롯폰기타워 앞에서 본 것 같은 기억이..

로망님은 근사하게 조각될 거예요.^^
마망, 여러 군데 있죠.
투어도 하고ㅎ

마망이라는 작품을 처음보고 검색해보니, 전세계에 퍼져 있군요 :)
단순히 거미의 형상인 줄 알았는데 의미를 알고 보니
작품이 달리 보이고, 깊이가 느껴집니다. ^^

이 댓글을 이틀전에 썼는데 스팀잇 오류로 등록을 못하고 나중에 해야지,
하다가 갑자기 생각나서 이제야 등록합니다. T-T

Coin Marketplace

STEEM 0.29
TRX 0.12
JST 0.034
BTC 62772.18
ETH 3154.14
USDT 1.00
SBD 3.8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