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ttern English] 9. '비 안 올 것 같은데.' 를 영어로 하면?

in #busy6 years ago (edited)

스팀 대문디자인.png

화창한 맑은 날 Jake가 외출하려고 하네요.
그런데, 일기예보를 보고 있던 Jake의 어머니가
외출하려는 Jack를 다급하게 부르네요.

image.png


  • Dialogue.
    Mom: Jake! You should bring an umbrella.
    ----(Jake! 너 우산 가져가야되.)
    Jake: But Mom, there's not a cloud in sight today.
    ----(근데 엄마, 오늘 구름 한 점 없는데.)
    Mom: The weather forecast calls for rain today afternoon.
    ----(일기예보에서 오늘 오후에 비온다고 하네.)
    Jake: Um... It's not likely to be rain...
    ----(음... 비 안 올 것 같은데...)
    **in shight: 시야에
    **weather forecast: 일기예보

비교적 오랜만에 패턴잉글리쉬를 포스팅하게 됬네요.
오늘은 be likely to라는 표현을 배워 볼 껀데요.
여기서 likely는 형용사like(같은, 비슷한)에 +ly가 붙어 부사가 된 형태입니다.
보통 like는 동사로 좋아하다는 의미로 많이 쓰이지만
전치사로 (~와 같다), 형용사로(~와 비슷한) 등등으로 다양하게 쓰입니다.
그래서 I am like you. 와 같은 표현을 보면 (나는 니가 좋아) 해석하지 마시고
나는 너랑 같아라고 해석해 주셔야겠죠? ㅎ
아무튼 그래서 be likely to는 (~할 가능성이 있다)라는 표현입니다.

be likely to(~할 가능성이 있다)


  • Usage Examples.
  1. He is likely to ask me out today.
    (그가 오늘 나에게 데이트 신청 할 가능성이 있다.)
  2. He is likely to lose the game.
    (그는 경기에 질 것 같다.)
  3. The trend is likely to continue.
    (그 유행은 지속 될 가능성이 있다.)
  4. Boys are more likely to be rough.
    (남자아이들은 더 거칠 가능성이 있다.)

자 그럼, 이제 여기부턴 스티미언님들의 몫입니다.
하루에한 문장씩 패턴 영작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선착순 5분께는 미약한 저의 풀보팅이 보상으로 주어집니다


I think, the upward trend of STEEM is likely to continue.

Sort:  

Mom, I am likely to pass a exam.

Have a good day, @partykim

such a good sentence! 매번 와주셔셔 감사합니다 ㅎㅎ

My emotion is likely to with you. ♡

ㅎㅎ 오늘도 와주셨군요 플시님 : ) 그런데 오늘 문장은 My emotion is likely to be with you. 가 되면 좋겠습니당 ㅎㅎ 내 감정은 너랑 함께 함께 한다는 건가요 ? 오르락 내리락 ?.?

아, 이렇게 첨삭지도까지 해주시고 감사합니다. "My emotion is likely to be with you" ㅎㅎㅎㅎ
맞아요. 오르락 내리락~ ㅋㅋㅋ

누가 그렇게 플시님의 마음을 들었다 놨다 하는 걸까요.. ㅎㅎ

최근에 이런 저런 추억글을 쓰시면서 저까지 감수성 예민하게 만드시는 "밥 잘 사주는 힘쎈 예쁜 누나" @energizer000 님이십니다. ㅎㅎㅎㅎ

ㅋㅋ 에빵님... 요즘 시간이 없어 잘 못들렸는데 한번 들려봐야겠습니다 ㅎㅎ

에빵님의 약 한달 전의 글? 암튼 그 글과 계절 탓, 그리고 이런 저런 일 때문에 제가 몇주 싱숭생숭하다가 결국엔 숙제 아닌 숙제 겸, 겸사겸사 이런 글을 작성하게 되었었죠.

서로 좋아할 땐 열렬히 미친듯이 불사르는게 정상 그러지 않는 건 상대방에 대한 예의가 아니지

My friend is likely to go abroad.
항상 좋은 글 감사합니다^^

Thank you for dropping by my post. : )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4
JST 0.029
BTC 57849.42
ETH 3122.29
USDT 1.00
SBD 2.4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