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ttern English] 5. '너무 우울해하지마..' 를 영어로 하면?

in #busy6 years ago (edited)

스팀 대문디자인.png

오늘 Jake가 안 좋은 일이 있는지 우울해 하고 있습니다.
착한 나는 우울 모드에 있는 친구에게 말을 걸어 봅니다.

image.png


  • Dialogue

Me: Hey, Jake what's wrong with you?
----(Hey, Jake 너 무슨 일 있니?)
Jake: I failed my driving test again.
----(나 또 운전면허 시험에서 떨어졌어.)
Me: Don't be so depressed man! I failed the test 5 times.
----(너무 우울해 하지마! 나는 10번이나 떨어졌어.)
Jake: Damn! Are you serious?
----(오 저런, 너 진심이야?)
**driving test: 운전면허 시험
**fail: (시험에)떨어지다
**depressed: 우울한


운전면허 시험에 떨어진 Jake를 위로 하며 한 말
Don't be so depressed (너무 우울해하지 마)
오늘 또 열심히 영작해 볼 표현은 Don't be so 패턴입니다.

Don't be so(너무 ~하지 마)

상대방이 너무 한 감정에 몰입되어 있을 때
적절하게 사용해 볼 수 있는 표현이 되겠습니다
바로 예문으로 배워 볼께요.


  • Usage Examples.
  1. Don't be so nervous
    (너무 초조해 하지마.)
  2. Don't be so hurry.
    (너무 서두르지마.)
  3. Don't be so sad.
    (너무 슬퍼하지마)
  4. Don't be so kind to me.
    (날 너무 친절하게 대하지마)

자 그럼, 이제 여기부턴 스티미언님들의 몫입니다. 하루에
한 문장씩 패턴 영작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선착순 5분께는
미약한 저의 풀보팅이 보상으로 주어집니다.

Don't be so frustrated even if you can't be the first 5 comments.
You have next chance. Thank you.


Sort:  

Don't be so kind to me. I am dying to see you! really...
(내가 이런 말 들어본 적이 있었나? 왜 이 문장이 이게 먼저 떠오를까요? ㅎㅎㅎ)

ㅋㅋㅋㅋ언젠가 사랑에 빠졌을 때...

이번 생이 끝나기 전에 꼭 써보거나 들어봐야겠습니다. 한국어로든 영어로든. ㅎㅎㅎ ^^

Don't be so shy .
유투브에 이런 제목의 노래도 있어요.

뭘 그렇게 부끄러유 하길래.. 그럴까요 ㅎㅎ 한 번 들어 봐야겠어요 : )

Don't be so serious.

편안한 밤 보내세요 ^^

thank you ~~ : )

Joey Park의 모두를 위한 보팅 파워 나눔

0.25$ 보팅 완료

gotit!

감사합니다 ㅎ

!!! 힘찬 하루 보내요!
https://steemit.com/kr/@mmcartoon-kr/5r5d5c
어마어마합니다!! 상금이 2억원!!!!!!

Don’t be so late today’s meeting.
이것도 말이 되는거 맞나요? 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26
TRX 0.11
JST 0.033
BTC 65012.58
ETH 3101.28
USDT 1.00
SBD 3.8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