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rt5]한.흔.영 Play vs Hang out

in #busy7 years ago

what about vs how about.png


오늘 배워 볼 표현은 'play' 와 'hang out'에 대한 표현인데요. 사실 사전적 해석으로 보면 play는 '놀다' , 'hang out'은 '시간을 보내다' 정도로 표현이 되어있는데요. 사실 그냥 둘 다 놀다 정도로 해석됩니다. 그러나 Play 와 Hang out 은 약간의 느낌적인 차이가 있는 단어입니다. 그러니 상황에 따라 구분해서 쓸 필요가 있습니다. 어떤 느낌적인 차이가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느낌적인 차이.. 넘나 어려운 것 ㅜㅜ)

같이 놀고 싶어서 Play 라 말한건데...

image.png

용식: Hey, Sally do you have any plan for tonight?
Sally: Um.. I don't have any plan yet.
용식: That's great! I am gonna play with my brother tonight. won't you join us?
Sally: No.. I am sorry. I'd rather spend my time at home ;)

용식: 샐리야 오늘밤에 약속있니?
샐리: 음.. 아직까지는 없어.
용식: 잘됐네! 나 오늘 동생이랑 같이 놀껀데. 같이 안놀래?
샐리: 웅.. 미안해. 나 혼자 집에서 시간보내는게 낫겠다.

아니 샐리는 오늘밤에 특별한 약속도 없다는데..
왜 용식이와 같이 안논다는 걸까요 ?
(여자의 마음은 정말 알 수가 없습니다.)가 아니고

아마도, 약간 용식이가 놀자고한 표현이 유치해서 그런것 같습니다.
사실 저도 생각해 보면 Play라는 표현을 정말 많이 남발했던거 같은데요...
image.png

Why don't we play together tonight?
Yesterday? I played with Janson in Hongdae ; )

밤에 같이 놀래?
어제? 잰슨이랑 홍대에서 놀았지 ; )

오~~~~래전에 한창 외국친구들이랑 파티와 함께 영어를 배우던 시절에 말이죠.
친구랑 놀았으니깐 당연히 play라고 말할 만하지 않나요? (저만 그런거 아니죠? )

우리가 놀땐 Play 보단 Hang out 을...

play는 약간 아이들이 노는 것과 같은 약간 유치한 느낌을 가지고 있습니다.
때문에 자꾸 '놀자 놀자'라는 표현을 play로 자꾸 표현하면
친구들이 놀릴 수 도 있습니다 : )

그러니 이제부터는 가볍게 친구들이랑 카페에 간다거나,
불금에 홍대에 마실을 나가신다거나 하실 때 (Or Itaewon Freedom)
Hang out을 적극적으로 사용해 보는 건 어떨까요?
image.png

Let's hang out at the cafe, when you are free.
Do you wanna hang out with us?
Hang out this weekend?
We hung out all night.

한가할 때 카페에서 놀자.
우리랑 같이 놀래?
주말에 놀래?
우린 밤새도록 놀았지.

Lastly, 한가지 더!!

'play' 같은 경우에는 아이들이 장난감을 가지고 놀거나 할 때 많이 쓰긴하지만...
축구나 체스같은 스포츠나 게임을 할 때는 무난하게 써도 상관없답니다.
image.png

Why don't we play chess?
Let's play soccer tomorrow!

체스 할래?
내일 축구 하자!


저도 영어공부하면서 가장 어려웠던 부분 중 하나가 비슷한 단어의 의미속에 숨어있는 느낌인데요.. 최대한 잘 설명해 보려고 노력해봤습니다. 그래도 나름 많은 시간을 들여 공들여서 포스팅하고는 있는데.. 많은 도움이 되시는지 모르겠습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업보트로 응원해주시면 더 신나게 포스팅 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저번에는 너무 오랫동안 편집하다 보니.. 속이 다 울렁거리더라구요 ㅜㅜ 너무 오랜시간 컴퓨터 앞에 앉아 있는건 정말 몸에 안좋은 것 같습니다. 스티밋도 좋지만 가끔 산책도하고 운동도 하고 해야겠습니다. 건강이 최고니깐요 ! 모두 다 건강합시다.

Sort:  

제가 서울에 외국인과 셰어 하우스 살 때

저도 I wanna hang out with you guys 라는 표현을 쓴 적이 있어요 ㅋㅋ

영어 회화는 정말 재미있는 것 같아요

저도 나중에 영어 회화 포스팅할려고 하는데

종종 놀러와서 한 수 배우고 가겠습니다 ㅋㅋ

셰어 하루스에 살아 보셨군요 ㅋㅋ 재밌는 추억이 많으실 것 같습니다. 외국애들 you guys도 정말 많이 쓰죠 ㅋㅋㅋ 나중에 영어 관련 포스팅 하시면 저도 매일 가서 배우겠습니다. 참고로 저는 Joey, Kim 입니다. 학원에서는 아이들이 줄여 조티 조티라고 합니다... (Joey Teacher...)

오늘도 하나 배우고 갑니다:) 오전에 후배랑 카페에서 행아웃하며 스팀잇에 대한 이야기도 나누고 해야겠어요 ㅋㅋ

Yeah ! You can play with LEGO, but use 'hang out' when you spend time with your friends ! Thank you for reading my post! 오늘도 하나 배워 주셔셔 감사합니다.. 그나저나 달걀님은 엄청난 능력자시네요 ㅋㅋ 방금 포스팅 보고 놀라고 왔답니다 ㅎㅎ

네 오늘도 제 포스트에 방문해주셔셔 감사합니당 ㅎㅎ

영어 능력자이신가요...!
영알못인데 해외여행 같은거 나갔을때
영어로 의사소통 하고싶어요 ㅠ.ㅠ

의사소통이 목적이시라면 그래도 좀 빠르게 목적을 달성할 수 있는데요 ㅎㅎ 저도 사실.. 수능 끝나고 영어를 다시 공부했어요.. 수능에서 점수를 몇점을 맞은것과는 별개로 외국인 앞에서 정말 몇마디 못하는 제 자신을 보고 너무 허무했거든요 . 쉬운 단어의 사용부터 공부 했어요 have, take, free, get, let... 등의 단어로 된 예문들을 포스트잇에 적어서 온집안에 도배를 했죠..(심지어 냉장고 안까지도..) 눈 닿을때마다 입으로 내뱉었어요 ; ) 양치질 하면서도 , 옷입으면서도.. 냉장고에서 뭐 꺼내면서도... 영어는 내가 계속 사용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주는것이 중요한것 같아요 ;) 나중에 기회가 되면 영어공부에 대한 포스팅도 한번 해봐야 겠네요 ㅎㅎ

맞아요. 이 표현도 많이들 혼동하시죠. play보다는 hang out! :)

브리님도 올빼미신가봐요 ㅜㅜ 오늘 커피를 너무 진하게 마셨나봐요 .. 잠이 안오네요 ; )

^^ 즐거운 스티밋!!!
짱짱한 레포트^^ 한번 보세요 으쓱으쓱~
https://steemit.com/kr/@newiz/2256t9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5
JST 0.029
BTC 63548.34
ETH 2646.78
USDT 1.00
SBD 2.7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