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ttern English] 4. '너 내 말 잘듣는게 좋을껄?' 을 영어로 하면?

in #busy6 years ago (edited)

스팀 대문디자인.png

오늘은 누군가 내 말을 무시하거나 또는 경고의 메세지를
보내고 싶을 때 적절한 표현을 배워보도록 하겠습니다.
너 내말 잘듣는게 좋을껄?(협박조)

image.png

영어로 하면
You'd better listen to me.
가 됩니다.

You'd better~ (~하는게 좋을 껄)

오늘의 패턴은 You'd better ~ 입니다.
여기서 축약 된 표현인 You'd 는
You had의 줄임말 입니다.

보통 ~하는 것이 좋겠다.라는 표현으로
You should 도 많이 쓰는데요.
You had better은 should 보다 강한 충고의 의미로
많이 쓰입니다.

따라서should가 가벼운 권유 라면 had better은
지키지 않으면 불이익이
따라올 수 있는 경고 수준까지도 될 수 있는
다소 강한 표현이 될 수 있습니다.

오늘 표현도 잘 익혀서 연습해 보시고
활용할 순간에 꼭 잘 활용하세요: )
그럼 마지막으로 예문과 함께 익혀 보겠습니다.

Usage Examples

1. You'd better quit smoking.
(너 담배 끊는게 좋을 껄)
2.You'd better go home early.
(너 집에 일찍가는 게 좋을 껄)
3.You'd better study hard.
(너 공부 열심히 하는게 좋을 껄)
4.You'd better come early.
(너 일찍 오는게 좋을 껄)


자 그럼, 이제 여기부턴 스티미언님들의 몫입니다. 하루에
한 문장씩 패턴 영작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선착순 5분께는
미약한 저의 풀보팅이 보상으로 주어집니다.

I think you'd better practice English here everyday!!


Sort:  

You'd better Follow and Upvote me.:)

ㅎㄷㄷ 일어나자 마자.. 업보트 하고 바로 팔로우.. ㅋㅋ 감사합니다 : )

You'd better watch the movie in the theater.

great! 오늘도 방문해주셔셔 감사합니다 필쏘 굿 님 : )

you’d better eat less per every meal.

소식이 건강에 좋죠 : )

You'd better with me in Steemit

플시님 오랜만에 오셔셔.. ㅋㅋ 이런 무서운 메세지를 남기고 가셨네요 ㄷㄷ ㅋㅋ

흑흑...ㅠㅠ 죄송해요. 밀려나는 피드 속에서 보팅만 하고 깜박(?)하고 쭉 있다가... 오늘은 간만에 월급 루팡을 잠시 하고 있는 와중에 피드에 글이 보여서 이렇게 댓글 남겼습니다. 그리고 뭐가 무서워요. 안잡아 먹습니다. 응?

저는 이렇게 간단한 주제로 매일 포스팅할꺼니 .. 이제 또 자주 뵙도록 해요 하하

그럼 하루 5분, 10분 영어 공부가 되겠네요. 이렇게 영.알.못은 감사드립니다. ㅎㅎㅎ

You’d better follow me.

I followed you as soon as I saw your comment haha : ) Thank you for joining my event : ) 감사합니다 ㅎㅎ 자주 뵙도록 해용.

had better 가 should보다 강한 의미라는 걸 처음 알았습니다. 직역하면 should가 더 강해야 할 것 같은데요 ^^
(위에 should 몇 군데 오타났습니다)

지적 너무 감사합니다 ㅎㅎ 보상은 보팅으로 : )

you'd better call your mom!

Yes sure ; ) we shold call our mom somtimes !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4
JST 0.029
BTC 57893.29
ETH 3130.56
USDT 1.00
SBD 2.4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