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rt6]한.흔.영 delicious vs tasty

in #busy7 years ago (edited)

what about vs how about.jpg
안녕하세요 스티머 여러분 오늘은 우리 모두가 익숙하게 알고 있는 단어 'Delicious'에 대해 파헤쳐 볼 예정입니다. 아마도 많은 분들이 맛있는 음식을 두고 Oh, It's delicious! 라고 표현 할 것 같은데요. 사실 틀린 표현은 아니지만 너무 delicious만 남발하면 너무 과장되어 보일 수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맛있다'라는 표현을 좀 더 자연스럽게 하기위해 포스팅 해보려 합니다.

우리에겐 너무나도 익숙한 Delicious 넌 뭐니?

사실 어릴 때 부터 주구장창 교과서에서 가르쳐 줍니다. This food is delicious! 그래서 한국인이면 누구나 쉽게 사용하는 표현중에 하나라고 생각하는데요. 그런데 실제로 원어민들은 실생활에서 delicious를 우리 생각만큼 많이 사용하진 않는답니다. 왜지??
photo-1508438521458-2ccda8e1e460.jpg
delicious는 음식에 대해 좀 더 디테일하고도 맛있음을 더욱 강조하는 표현이라고 볼 수 있는데요. 왜 잘 안쓰이는지 생각해 보면 캐주얼한 표현이 아니라서 그런것 같은데요. 다시 말하면 It's too formal! 어느정도 딱딱한 표현이라서 그런것 같습니다. 마치 우리가 허리가 아프면 '나 허리아파'라고 말하면 되는데, 굳이 '나 3번 디스크가 약간 시린것 같아' 라고 표현하는 것 같다고 해야되나요?
(비유가 너무 많이 앞서나간건 아닌지 모르겠습니다.) 아무튼, 외국 친구들은 delicious 보다 이런 표현을 많이 씁니다.

Delicious 보다는 Tasty, Good 등을...

Q: How's the food?

It's good!
It's tasty!
It's great!
yammy!

음식이 맛있었다면 이 정도로 편하게 표현 해 볼수 있겠습니다. 혹시 음식이 별로였거나 맛이없었다면 ...

It's not good.
It's taste bad.
It's not good.
It doesn't taste good.

라고 말할 수 있겠죠. 그러니 이제 부터는 delicious만 계속 말하지 말고, 좀 더 캐쥬얼 한 표현으로 '맛있어!' 라고 표현해 보세요: ) 그러나 무조건 delicious를 사용하면 안된다는 건 아닙니다. 그래도 적절한 상황엔 사용해도 괜찮습니다. 정말로 말도 안되게 음식이 맛있어서 tasty나 good 보다 약간은 오글거리는 음식에 대한 멋진 찬사를 남기고 싶은 땐 말이죠!

Usage Example

  • Wow, This cake is really good! Who made it?
    (와우, 케익 진짜 맛있는데! ,누가 만들었어?)
  • They have a good bread.
    (그 집 빵 맛있어)
  • This soup is yummy!
    (이 수프 맛있는데!)
  • Your cookie was tasty!
    (너 쿠키 맛있었어!)

오늘 포스팅은 이쯤에서 간단하게 마무리 지어보겠습니다. : ) Bye Bye ~

Sort:  

"음, 음식이 정말 기분이 좋아질정도로 환상적이군!"
뭐 이정도 표현인가요 ..?ㅎㅎ 우리도 맛있다! 를 많이 쓰니까요
자칫 오글거릴수 있는 표현이네요 ㅎㅎ 덕분에 알고 가요 :D

넵 ㅋㅋ 나중에 혹시 외국친구랑 밥먹을일 있으면 좀 더 캐주얼 하게 표현해 보세용 ㅎㅎ

한국사람들이 대부분이 delicious만 알고있을텐데, 좋은 주제 가이드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엇 방금 제가 팔로우 먼저 했는데... 어떻게 알고 오셨네요 ㅎㅎ 감사합니다 : )

저도 얼마전에 Delicious 잘 안쓴다는 걸 학원 강사님 설명 듣고 알았는데
파티킴님 포스팅 또 보니 머리에 더 쏙쏙 박히네요.

네 ㅎㅎ 봄이 오는 그날까지 느긋하게 영어공부하면 같이 기다려 봐용 ㅎㅎ

good이 만능 단어죠. 뭐든지 good이면 다 통한다는.. ㅎㅎ
잘 보고 가요. :)

네 맞아요 만사형통이죠 ㅋㅋ 갑자기 생각났는데... 영문학과 나온친구중에 ㅋㅋ 그냥 good 이라고 말하면 될텐데 .. 요상한 미사여구를 화려하게 말하더라구요.. 외국친구가 쟤 뭐라고 하는거냐고 물어보더라구요 하하.. ㅋㅋ

처음 방문했는데 좋은 블로깅하고 계시네요.영알못인데 자주올께요~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네 들려주셔셔 감사합니다 ㅎㅎ 꾸준히 좋은 포스팅 올려드릴께요 : )

미국친구들....ㅋㅋㅋ
잇츠 굿! 잇츠 쏘~ 굿, 잇츠 리얼리 굿!
정작 딜리셔스 잘 안쓰죠ㅋㅋㅋㅋㅋㅋㅋㅋㅋ

네 맞아요 ㅋㅋ 예쓰 예스 ㅋㅋ 롸잇 : ) 저 근데 케이지콘님 포스팅보고 아이디를 개콘으로 봤어요... 아 이분은 개그 포스팅 올리시는분이구나 라고 생각했죠 .... 😌😰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5
JST 0.028
BTC 63064.93
ETH 2468.39
USDT 1.00
SBD 2.5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