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ttern English] 7. '나 오늘 데이트하기로 했는데~' 를 영어로 하면?

in #busy6 years ago (edited)

스팀 대문디자인.png

오늘 이른 아침부터 Jake가 왠일이죠?
이렇게 아침일찍 일어날 친구가 아닌데
이른 아침부터 휘파람을 불며 잘 부르지도 못하는
노래를 부르며 신이나 있네요 ㅎ

image.png


  • Dialogue.
    Me: Hey, Jake!! why did you get up so early?
    ----(헤이, Jake!! 너 왜 이렇게 일찍 일어 난거야?)
    Jake: I am supposed to go out with someone. Guess who!
    ----(나 누구랑 데이트하기로 했거든. 맞춰봐!)
    Me: Um... at first, Sophia wouldn't be your date... Lily??
    ----(음.. 우선 Sophia가 데이트 상대는 아닐테고... Lily 랑??)
    Jake: Ah that was so close! but wrong answer.
    ----(아! 맞출 뻔 했는데! 틀렸어.)
    Me: Are you meeting Sophia today? Seriously??
    ----(너 오늘 Sophia 만나기로 했어? 정말로??)

사실 be supposed to 표현이 다소 어색 할 수도 있지만,
상당히 유용하게 그리고 자주 쓰이는 표현 중 하나입니다.
보통 내가 무엇을 하기로 되어있으면
I will 와 I am going to 또는 I should 나 I have to
와 같은 구문으로 많이 말하게 되는데
원어민 친구들은 이외에도 suppose를 많이 씁니다.
그래서 suppose는 그들에겐 익숙하지만
우리에겐 어색한 표현 중 하나죠.

예를 들어
오늘 우리 만나기로 하지 않았어?
와 같은 표현을 하고 싶을 때 suppose를 사용해
아주 통쾌한 한 문장을 만들 수 있는데요.
다음과 같습니다.
Aren't we supposed to meet today?

특히 저는 예전에 외국인 친구들과 얘기 할 때
항상 뭔가 will, am going to 만 가지고는
제가 하고 싶은 말을 정확하게 전달하기 힘들더라구요.
suppose를 몸소 체득하고 나니 의사전달의
폭이 넓어져 너무 속이 시원했었습니다.

오늘 개인적인 잡담이 좀 길어졌네요 ㅎ
(예전에 너무 답답했던 기억이 떠올라..)

그래서 오늘은 suppose의 여러가지 표현 중
I am supposed to
(나 ~ 하기로 되어있어/ 나 ~할 예정이야)
의 간단한 패턴으로 배워 볼께요.

I am supposed to (나 ~ 하기로 되어있어)


  • Usage Examples.
  1. I am supposed to meet my friend.
    (나 친구 만나기로 되어 있어.)
  2. I am supposed to help my mom.
    (나 우리 엄마 도와주기로 되어있어.)
  3. I am supposed to attend this meeting.
    (저는 이 미팅에 참석하기로 되어있어요.)
  4. I am supposed to finish my homework.
    (난 오늘 내 숙제 끝내기로 되어있어)

자 그럼, 이제 여기부턴 스티미언님들의 몫입니다.
하루에한 문장씩 패턴 영작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선착순 5분께는 미약한 저의 풀보팅이 보상으로 주어집니다.

I am supposed to post useful English phrases every day here.
I hope you enjoy it : ) Thank you!


Sort:  

I'm supposed to go to see a doctor tonight.

자기 전에 올라와서 패턴 배우고 갑니다.
편안한 밤 보내세요 ^^

가장 열심히 참여해주시는 필쏘굿님 감사합니다 ㅎ

#kr-study 태그로 공부글을 올리셔서 들어와 봤네요ㅎ
저도 공부에 관심이 많아서 관련 글 포스팅하려고 노력중입니다^^
팔로우하고 갑니다~

I am supposed to study English through your posts.

저도 맞팔 했습니다 ㅎㅎ 스팀잇에서 열심히 같이 공부해 봐요 : )

네 감사합니다!^^

I'm supposed to upvote your post.

든던 중 반가운 소리네요 ㅎㅎ

이 표현~ 아이랑 같이 영어dvd보다보면 자주 나오더라고요~ suppose 뜻만 달달 외우다보니 이런 표현이 낯설었는데 정말 자주 사용하는거네요!^^
I’m supposed to clean my room

네 ㅎㅎ 저도 예전에 미드 같은거 보면 자주 나오길래 도데체 뭐길래 저렇게 많이 쓰지? 라고 생각 했었거든요 ㅎㅎ 단편적인 노력으로 단어만 열심히 외워선.. 절때 입밖으로 튀어나오지 않죠 ; )

l am supposed to dinner cook

꾸준히 참여해 주시는 블랙스완님두 감사합니다 ㅎㅎ 그런데 이번 문장은 I am supposed to cook dinner 로 cook과 dinner의 위치를 바꿔주는게 좋겠네요 ㅎㅎ
진수 성찬의 Dinner 기대되네요 ㅎㅎ

저는 이런 생활영어가 제일 쥐약입니다. 기술용어에 익숙하다보니,,,고객과 식사 시에는 음식 이야기라도 하는데...집에 초대받아 가면,,,음,,,,

네 그런 고민있으신 분들이 많으시더라구요 ; ) 영어로 일은 하는데 일상대화가 더 힘들다고 하시더라구요... 특히 공대생들은 영어를 다른 시야로 바라보게되는..ㅎㅎ

Joey Park의 보팅 파워 나눔

0.25$ 보팅 완료

I wanna actually say that lol

haha I wish you could ; ) Thank you !

봄비가 내리네요^^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4
JST 0.029
BTC 57849.42
ETH 3122.29
USDT 1.00
SBD 2.4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