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비to뉴비 #8] 1일 1포는 busy 에서

in #kr-newbie6 years ago

안녕하세요 스티미언 여러분!!!

IMG_0804.JPG
Art work by @pimpawee

스팀잇을 사랑하는 뉴비가 새로운 뉴비에게 스팀 블록체인 위의 DApp/플랫폼/프로젝트 를 소개하고자 합니다!! 이 연재는 대부분의 헌비들은 알고 계신 것들이니 제가 잘못 설명한 부분이나 보충설명이 필요한 부분 댓글에 달아 주시면 새로운 뉴비 분들께 유용한 정보가 될것 같습니다. :)

busy

여덟번째 연재로 #busy 라는 플랫폼을 소개해보려 합니다.
이미 스팀잇에서 몇번 포스팅 하신 분들이라면 이미 다 알고계시겠지만...
제가 슈퍼뉴비들을 좀 찾아봤는데 전혀 모르시는 분들도 있는 관계로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33954784-86BA-4E0B-BF24-FFD72B947BD3.png

busy 란? (세줄요약)

스팀잇의 약점들(글자동저장, 알림기능 등등)을 보완해 주는 플랫폼
스팀잇 보다 조금 더 익숙한 디자인 (개인적으로는 스팀잇에 적응 되어버림)
비지에서 비지태그를 걸고 포스팅을 하면 비지에서 보팅해줌

스크린샷과 함께 간단한 소개

172E8304-3B42-4551-A64A-C366A90F7EAF.png

0D56F6DD-22EE-4826-A779-740A0124DAA0.png


우선 스팀커넥트로 로그인 하시면 피드 내 피드가 보이고
왼쪽의 내 프로필 또는 오른쪽 위에 프로필 사진을 클릭하시면 내 블로그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2CBD4141-4834-4A47-B638-AFDE58F14981.png

비지의 많은 장점 중 하나,
내 블로그에 들어가지 않고도 지갑 과 댓글을 확인할 수 있다는 것.ㅋ

60853B91-CEC6-4677-B958-29F09EAB7218.png

오른쪽 위에 프로필사진 옆 작은 화살표를 누르시면
위에 보시는 바와 같이 활동내역, 북마크, 드래프트, 프로필 수정, 초대, 그리고 설정을 할 수 있는 탭이 있습니다.
이 중, 활동내역은 steemd.com 에서 볼 수 있는 것과 거의 흡사하다 보시면 되겠지만 한가지 다른 점은 활동내역중 보고싶은 영역만 볼수 있도록 필터링 할 수 있습니다.

9D8BEFAE-3E5E-49BE-ABB7-ACCEAB7B4CEF.png

북마크는 유용한 포스팅이 있으면 저장해놓고 편하게 볼 수 있도록 해 놓은것 같은데....
저는 비지를 포스팅만 하고 잘 안써서.... 모르겠습니다. ㅋㅋㅋ

제가 가장 유용하게 쓰는 비지의 기능 드래프트 기능입니다.
생업이 있는 관계로 포스팅을 하다 말고 일을 해야 하는 경우가 다반사인데 몇초 몇분마다 한번씩인지는 모르겠지만 오피스처럼 자동으로 저장을 해줘서 글을 쓰다가 어딜 가더라도 걱정이 안되네요 ㅎ
두번째로는 위에 보시는 바와 같이 써야 할 글을 대충 제목만이라도 적어 놓으면 언젠간 쓰지 않을까요 ㅋㅋㅋ

56D3F845-A6A1-4186-A4C0-7F338DA306E1.png

프로필 수정기능입니다.
다른 소셜미디어와 연동을 하는 건지.... 저거는 잘 모르겠고 안해봐서....
좋은 기능 하나!!!
대부분 스티미언들이 대문은 안써도 뒷문은 꼭 쓰죠???
뒷문을 항상 쓰기도 귀찮으니 여기 시그니쳐에다 딱!! 넣어두면 포스팅할때마다 뒷문 쓸 필요는 없습니다.ㅋ

FE94EAC4-BF13-4B4A-AEDB-E8B5E36EC5A6.png

설정창인데 스팀파워가 많아서 보팅파워 조절을 할 것 아니면 딱히 건드릴 것은 없어보이네요 ㅋ

6D1F8BCB-6F5A-4678-93A5-902DA99D628A.png

현재 글을 쓰고 있는 창인데.....
이거는 조금 불편하네요 스팀잇처럼 쓰고 내려가서 확인하고 해야되니...
스팀잇은 여러가지 크롬 익스텐션들이 나와있는데 비지는 없나 모르겠네요 ㅎ

우리에게 주요한건 뭐!!??? 보상!!!

스팀잇에서 비지 태그를 달아도 절대 보상 안줍니다.
비지 사이트에 가서 비지태그를 다로 포스트버튼을 눌러주셔야 보상 옵니다.
테이스팀 스팀헌트 등 다른 곳에서 글을 쓰시고 비지에서 업데이트하면서 비지태그 달아도 들어온답니다. (어디서 주워 들었는데 어디서 주워들었는지 모르겠습니다. ㅋ)

그럼 여기서 궁금한점....
보상 언제, 얼마나 주나????
결론부터 말씀 드리자면 복잡하니까 신경쓰지 말고 20시간 이후에 하나씩만 하자 입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비지에서 오는 보상의 자세한 정보를 얻고 싶으시다면 아래 링크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1TIpVLC.gif

기본소득 보장해주는 Busy 사용설명서 by @glory7
최저임금보장 busy 보팅은 몇시간마다 받을 수 있을까? 12시간? 24시간? 소스코드 분석으로 해답을 찾다 by @blockchainstudio

9Aj5R7N.gif

그럼 이것으로 그 수많은 프로젝트들 중 여덟번째 연재로 비지에 대한 소개를 마칩니다 :)
아래는 스팀잇의 모든 프로젝트와 제가 소개하고 리뷰했던 프로젝트 및 앱들 그리고 다른 분들이 소개하신 프로젝트들입니다.
보시고 유용하게 쓰셨으면 좋겠네요 :)
혹시 또 좋은 소개글들 있으면 소개 해 주세요!!! :)

스팀잇 프로젝트 소개 연재
List of All Steem Based Projects/스팀의 모든 프로젝트 리스트 (kr/en)
Introduce DApp/Platform on STEEM Blockchain - 1 Actifit (kr/en)
[뉴비가 뉴비에게] 스팀 블록체인 위의 프로젝트 소개 - 2 Tasteem
[뉴비가 뉴비에게] 스팀 블록체인 위의 프로젝트 소개- 3 Steemhunt
[뉴비가 뉴비에게] 스팀 블록체인 위의 프로젝트 소개- 4 Artisteem
[뉴비가 뉴비에게] 스팀 블록체인 위의 프로젝트 소개- 5 Airclinic(에어드랍도 받아가세요!!)
[뉴비to 뉴비 #6] 노래하는 분들을 위한 태그 OPEN MIC
[뉴비to뉴비 #7] 외부글 가져오는 플랫폼 DLIKE

jKWw3gF.gif

스팀잇 관련 iOS앱 리뷰
Steemit mobile app review for iOS - 1 eSteem (kr/en)
Steemit mobile app review for iOS - 2 bSteem (kr/en)
Steemit mobile app review for iOS - 3 Partiko (kr/en)
Steemit mobile app review for iOS - 4 SteemApp (kr/en)
Steemit mobile app review for iOS - 5 Steemit/busy browser app (kr/en)
Steemit mobile app review for iOS - 6 Steepshot (kr/en)
Steemit mobile app review for iOS - 7 InstaSteem (kr/en)
Steemit mobile app review for iOS - 8 What (kr/en)
Steemit mobile app review for iOS - 9 Steemify (kr/en)

NjkLZTd.gif

다른 스티미언 분들의 스팀잇 프로젝트 소개글
[스팀잇] dMania 소개 by @onehand
[Easysteemit] 스팀잇 글쓰기, 읽기를 향상시킬 ‘Steemit.com Enhancer’를 소개합니다. by @easysteemit
[스팀픽] Steempeak 스팀잇의 미래를 오늘 보다! by @jayplayco

FIR4rmj.gif

다른 스티미언 분들의 소개글에 링크 걸만한 좋은 포스팅 소개 시켜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그리고 혹시나 프로젝트가 업데이트하여 소개글을 다시 쓰실 경우 소환해 주시면 저도 링크 업데이트 하겠습니다. :)

Y4LuvYe.gif

위의 구분선 들은 조이 벤쿠버님과 레이첼 킴님께서 뿌리신 구분선 입니다. :) 사용하실 분들은 아래 링크 들어가보세요~ :)
스팀미언에게 드리는 무료 장식용 벨트 by @joyvancouver
[나눔] 가늘고 기~인 구분선 가져가세요:) by @imrahelk
[나눔] 포스팅을 선물포장 해주는 리본 구분선:) by @imrahelk
[나눔] 워터컬러 / 붓질느낌 구분선 가져가세요:) by @imrahelk

4B00C484-AFDC-415E-AEF1-A18C7488C821.jpeg
Art work by @pimpawee

Sort:  

이렇게 자세히 설명해줬는데 ㅋㅋ
댓글들 ㅋㅋㅋㅋ

아 물론 글이 길어서 난 안읽었어 ㅋㅋ

오라는 뉴비들은 안오고ㅋㅋㅋㅋㅋㅋㅋㅋ

그러게 말입니다 ㅋㅋㅋㅋㅋㅋ
그래서 형아들이 좋습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

ㅋㅋㅋㅋㅋㅋㅋㅋ
이거 예상하고 올린거야 형아
내글을 보는 형아들이 형아들이니까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리고 안읽을꺼라는 것도 알고 있었어 형아
알면서 왜 했을까 생각중이야 나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오..가끔 비지 태그봤는데 왜 쓰는지 몰랐었어요!! 새로운거 알고가네요 감사합니다:)

앗!!! 새로 알게 되실분이 있을까 하는게 맞을까 고민하다 올렸는데!!!
감사합니닷!!!! :)

와 축하합니다

Posted using Partiko iOS

비지는 잘안써서 몰랐던 부분이 있었는데 ㅋㅋㅋ 보팅파워 설정도 할수 있군요 유용한 정보 감사드립니다 ^^
감사의 의미로 풀보팅 드리고 갑니다
게이지가 꽉 차서 어쩔수 없이 드리는 겁니다
누가 추천 해줘서 보팅 해주고 그런거 아닙니다

게이지 매일 꽉 찼으면 좋겠습니다
누가 추천 해주지 않으면 안될 것 같습니다
에일리형아에게 뜬금 감사 인사 올립니다
ㅋㅋㅋㅋㅋㅋ

언넝 올려라 감사인사

미안...
너무 무리야 나한테는 ㅋㅋㅋㅋㅋㅋ

그럼 내가 감사인사 할까

Posted using Partiko iOS

응???? 누구한테???
에일리형아한테????
갑자기??? ㅋㅋㅋㅋㅋㅋㅋㅋ

형이 안한다고 하니까 내가 대신 감사인사 올려야지

Posted using Partiko iOS

아~ 비지라는게 있군요. 정말 많이 본 비지네요.ㅋㅋㅋㅋ 정보 감사합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드립과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진지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사이에서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고민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중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왜왜왜
형아가 왜 내 포스팅에서 왜 고민을 하는거지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형아도 고민을 하긴 하는 구나.....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나??? 글을 다 써서.ㅋㅋㅋㅋ
그리고 형의 블로그는 역사속 띨띨당의 공동소유잖아.ㅋㅋㅋ

형아.. 역사속 맞아???
월간지도 창간 됐던데???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드립과 진지사이 그 어느것도 아니네요
정말 스골님 다우십미다

Posted using Partiko iOS

네 다음요 ㅋㅋㅋㅋㅋㅋㅋ
감사합니다.

ㅋㅋㅋㅋㅋㅋㅋ
죄송합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래도 위에 모르는 형아도 한명 있었어 형아 칭찬해줘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칭찬해

누구나 쓰는 뒷문을 저는 안쓰고있었군요... 이런 좋은 기능이 있었다니. ^^
근데 생각해 보니까 앞문도 안썼네요. ㅋㅋㅋㅋㅋㅋ 이래서 뉴비 인듯ㅋㅋㅋㅋ

앗 와이즈캣님께서 뉴비라면 저는.....ㅋㅋㅋㅋ

제가 좀 오래 돼 보여서 그렇지.... 53 53 똑같다는... ㅋㅋㅋㅋㅋㅋ

아니 오래 돼 보인다는게 아니라...
금손님이시라 그래 보였나....ㅋㅋㅋㅋㅋ
그르네... 명성도가 저랑 같네요 ㅋㅋㅋㅋㅋㅋㅋ

와 처음보네요....스팀잇은 아무래도 UI가 불편한 건 사실이지요 ㅜ

처음..... 보신다고요??
진짜요?? 명성도가 저보다 높으신데... 모르실리가 없을꺼 같은데....?

띨띨당때문에 내가 의심이 많아진건가...???;;;;;

본인이 못믿는거에 왜 죄없는 띨띨당은 끌어들이시나요 찌찌님ㅋㅋㅋ

Posted using Partiko iOS

이런 곳이군요...다들 busy을 태그로 쓰시길래... 의문이었습니다^^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네에~~???
티케이님도 모르셨다고요???
진짜로????

옙. 보상까지 주는 줄은.ㅎㅎㅎㅎ 이제라도 알아서 다행입니다^^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오오오오 제가 헛일 한것은 아니군요!!!ㅎㅎㅎ

와 축하드립니다

Posted using Partiko iOS

ㅋㅋㅋㅋㅋㅋㅋㅋ
어디다 댓글 단건지 확인하게 만드네 이형아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비지 말로만 듣고 한 번 도 안써봤는데...

오늘 일기 주제는 비지 사용기로 ㅋㅋㅋㅋㅋ

다 아는 내용이라 할말이 없다.

보팅만 해줘도 돼 횽아 ㅋㅋㅋㅋㅋㅋ

감사인사 올릴때까지 보팅 안햇!

할꺼야 형은
형은 너무 착해서 할꺼야 난 믿어
ㅋㅋㅋㅋㅋㅋㅋㅋ

믿는 도끼에 발등이나 찍혀라 ㅋㅋㅋㅋ

Coin Marketplace

STEEM 0.16
TRX 0.15
JST 0.030
BTC 58476.88
ETH 2522.41
USDT 1.00
SBD 2.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