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팀픽] Steempeak 스팀잇의 미래를 오늘 보다!

in #kr6 years ago (edited)

image.png
안녕하세요! @jayplayco 입니다.

저는 스팀을 시작할때 스팀잇으로 시작을 해서 busy는 업보팅을 위해서 쓰게 되고, 스팀KR은 잠깐 써보다가 결국은 스팀잇으로 계속 글을 작성하게 되더군요.

그런데 얼마전부터 스몬을 하게 되면서 친해진 팀의 서비스가 있어서 자세히 들여다보면서 너무 좋아서 이렇게 소개하고자 합니다.

1. 스팀픽이란


https://steempeak.com

스팀픽은 지난번 피크몬스터를 소개해주었던 같은 팀인 @jarvie@asgarth가 만든 시스템입니다. busy나 스팀-kr과 같은 Steem에 접속해서 글을 쓰게 해주는 alternative 서비스입니다.
스팀픽을 보시고 좋다고 생각되시면 리스팀한번 부탁드릴께요 ^^ 아직 KR에서는 전혀 모르는 것 같아 알리기 위해서는 도움이 필요합니다. ^^

2. 스팀픽의 특징은?


우선 디자인이 깨끗합니다. 그리고 처음 써봐도 쉽게 접근이 가능한 UI가 편하게 되어있습니다.

스팀잇에서는 없는 저에게는 불편했던 큰 기능들만 주로 다루겠습니다. (한 기사에 모든 것을 담기에는 너무 벅찬 서비스라서요 ^^)

a. 댓글 20초제한 풀기


얼마전 소개해드린 Fast-Reply의 기능을 스팀픽은 그냥 내재하고 있더군요. 커멘트를 하면 그냥 브라우저가 들고 있다가 알아서 올려줍니다. 우왓~ 정말 편함. 오른쪽 상단에 Archive처럼 생긴 아이콘이 "액션 큐" 상자인데, 커멘트를 20초 이내에 여러개 하면 거기에 쌓여서 차근차근 처리해줍니다.
image.png

성공적으로 보내면 예쁜 파란색으로 댓글 달기 성공을 알려줍니다.
image.png

b. Activity 필터 기능


스팀잇에서도 그동안 어떤 행동들이 있었는지에 대한 정보를 조금은 보여주는데 (특히 지갑에서), 스팀픽은 적나라하게 모든 행동에 대한 정보를 보여주며 자기의 히스토리를 필터를 써서 확인해보 수 있습니다. 이제는 꼭 steemd에가서 자기 이력을 볼 필요가 없는거죠 ^^
image.png

c. 책갈피 (Bookmark)기능


스팀잇에는 없고 비지에만 있는 북마크 기능도 있습니다. 스팀잇 없어서 정말 불편했습니다. 필요한 글들만 바로 찾아서 볼 수 가 있어서 좋아요.
image.png

d. 스케쥴(예약) 및 템플릿 기능


글을 특정 시간에 보내고 싶거나, 미리 써두고 나중에 올리면 얼마나 좋을까, 등등의 생각을 자주 하게 되는 스팀잇. 스팀피크는 이 기능이 있습니다. 예약 걸어두고 글 쓰시면 됩니다.
image.png

글을 다 쓰시고 이런 형태의 글을 자주 쓰게 될 경우 SAVED를 눌러서 템플릿으로 저장하시면 되고, 태그까지 다 쓰쎴으면 SCHEDULE을 눌러서 언제 포스팅을 할지 결정하시면 됩니다. 이것 정말 꿀기능입니다.

image.png

e. Beneficiaries 세팅 기능


글을 쓰고 이 보상을 누구에게 돌아가게 하고 싶은 적이 있으셨죠? 그러면 보통 수동으로 보상을 받고 나중에 스달이나 스팀으로 전송하는 식이였는데, 스팀잇에서는 베네피쳐리를 쉽게 세팅할 수 없는데, 스팀픽은 그냥 글에서 됩니다. 이 글의 경우도 보상의 20%는 스팀픽으로 갈 수 있도록 세팅을 해두었습니다.
image.png

f. 포스팅의 갤러리 뷰


매번 획률적인 페이스북같은 포스팅 보기가 지겨울때도 있었죠? 스팀픽은 갤러리뷰를 지원합니다. 빠르게 글들을 흝어서 보려고 할때 정말 도움이 많이 되더군요.
image.png

저 아이콘들 중에서 네모난 조각난 아이콘을 누르시면 갤러리 뷰로 전환되십니다.

image.png

g. 대쉬보드 보여줌


내 계정에 대한 각종 통계사항들을 정리해서 갈끔하게 보여줍니다. 보기도 좋고, 추적하기도 좋고. 자주 들여다보게 되더군요. ^^
image.png

3. 결론


저의 경우는 이제 스팀픽에서 메인 활동을 합니다. 그림 복붙도 잘 되고, 기능도 훨씬 다양하고 (특히 필요한 기능들). 비지님의 보팅을 받는것은 매우 좋긴 한데, UI측면에서는 이질감이 들어 안옮겼었는데, 스팀픽은 그런 이질감 없이 아주 잘 쓰고 있습니다.

KR 여러분들도 한번 고민해보시고 써보시면 좋을듯 합니다. 제가 언급한 큰 기능들을 제외하고도 정말 곳곳에 작고 소중한 기능들이 많이 있어서 좋습니다.

지금 저는 스팀피크팀과 함계 KR-스몬을 위해서 피크몬스터-KR 버젼도 준비하고 있으니 스팀피크, 피크몬팀에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

Sort:  

오오.. steempeak.com 좋은 기능이 몇 있군요.
북마크, 정말 절실히 필요했던 기능인데, steempeak 에서 보게되네요.
댓글 20초 간격 제한도 정말 귀찮은데, 해결 했나 보군요.

보팅 3초 간격 제한도 해결해 주시면 좋겠네요.

또, 포스팅 목록 볼때, 게시판처럼 1줄에 일련번호 제목 정도 만 그림빼고 1줄 간단하게 표시하여,
1페이지에 최대한 많은 글 목록을 볼 수 있는 기능도 있으면 좋겠군요.

아.. 또 steemit 에 있는 댓글 숨기는 [-] 버튼이 없네요. 이것 아주 유용한데요..

현재 구현된 몇몇 기능만 해도 아주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을 것 같에요.

보팅도 아마 3초 제한 풀고 있을거에요. 액션 상자에 넣어서 브라우저상으로 키핑하고 시간이 되면 올리는것 같아요. 스팀커넥트로 포스팅키를 넣어주니까, 그 권한으로 하고 있는것으로 보입니다. ^^

여러가지 기능들이 복합되어 있어 저는 현재 나름 편하게 쓰고 있습니다. ^^

본문글에 댓글 단 다음에
따로 보팅만 하려고 하니,
빈 댓글로는 본문글에 보팅 못한다는 문구가 나오면서 안되네요.

이런 것도 댓글 없이 보팅만 가능하도록 별도로 분리하는 것이 좋겠네요.
댓글에는 보팅과 댓글이 분리되네요.

본문에는 안되는 듯..

대신 여기 댓글에 보팅 드립니다.

앗, 감사합니다. 그런데 이상하긴 하네요. 저도 한번 해봐야겠네요.

감사는 제가 감사 하쥬..
좋은 것 만들어 주셔서..

앗! 오해를 ...저는 스팀픽은 소개만 했습니다 ^^ 스팀픽팀이 만든 피크몬이라는 서비스의 한글화는 지금 돕고 있습니다 ^^

아.. 그렇군요.
제가 님의 글을 잘못 보고 넘겨 짚은 것 같네요.
스팀픽 팀을 돕는다는 것 만으로도 충분히 기여가 있으시다고 보고요,

제가 볼 수 있도록 잘 요약해서 올려주신 것만 해도,
저의 미미한 보팅의 가치는 충분하다고 봅니다.

감사합니다.

스팀픽은 대박이네요~😊

정말 필요한 기능 거의 다 모아놓은듯 합니다 ㅎㅎ

오- 좋네요^^ 한번 써보겠습니다! 소개 감사합니다😊

넵~ 편한 기능이 많아서 추천합니다. ^^ 아직 KR은 잘 모르는듯 하여 전파 많이 해주세요

이런글은 리스팀!!
감사합니다 :)

손오공님의 리스팀~ 오예~~ 감사합니다. ㅎㅎ.. 사용해보시고 널리 퍼트려주세요 ㅎㅎ.

@jayplayco님, 본문에 주소를 넣어주시면 더 좋겠습니다😉
https://steempeak.com/

앗 좋은 지적 감사합니다! 곧바로 넣어두었습니다. ^^

여러가지 다양한 기능들이 있습니다. 특히 예약기능이 꼭 필요했었는데 저도 사용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링크를 넣어주시면 좋을 듯 합니다^^

예약기능 정말 글 쓸 시간 없을때나 꼭 쓰고 싶은 시간대에 쓸 수 없을때 필요한데, 유용한 기능이 한곳에 있어서 더욱 좋은것 같아요. ^^

기능도 많고 디자인도 깔끔하군요. 특히 예약도 된다니 편하겠습니다.^^

예약 기능, 많이들 찾던 기능이죠? ^^ 한곳에 편하게 접근 가능해서 좋은듯 합니다.

리스팀~ 콕콕~ 합니다..

오, 1000명의 소중한 팔로워분들께 소식 전해주셔서 감사합니다. ㅎㅎ

와..이런 곳이 있었군요.
소개 감사합니다ㅎ

잘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좋은 기능은 KR 스티미언끼리 오손도손 나누고 사는 좋은 세상.. ^^

와 예약기능은 정말 좋네요~
저도 사용해 봐야겠어요

ㅋㅋㅋ.. 네 예약기능 정말 꿀인것 같아요 .^^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3
JST 0.030
BTC 59589.10
ETH 3257.79
USDT 1.00
SBD 2.4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