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비가 뉴비에게] 스팀 블록체인 위의 프로젝트 소개- 3 Steemhunt

in #kr6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스티미언 여러분!!!

스팀잇을 사랑하는 뉴비가 새로운 뉴비에게 스팀 블록체인 위의 DApp/플랫폼/프로젝트 를 소개하고자 합니다!! 이 연재는 대부분의 헌비들은 알고 계신 것들이니 제가 잘못 설명한 부분이나 보충설명이 필요한 부분 댓글에 달아 주시면 새로운 뉴비 분들께 유용한 정보가 될것 같습니다. :)

F8F73330-2557-491A-90BE-C9532377CABC.jpeg

세번째 연재로 스팀헌트를 소개하고자 합니다. 스티미언이라면 다들 알고 계시겠지만 뉴비가 뉴비에게 전하는 것이니 이해해주시길...ㅎㅎ 세계적으로도 더 많이 알려지길 바라며... (뭐 영어쓰는 팔로워도 많이 없으면서 나대는 것 같은 느낌이지만...ㅋㅋㅋ 영문 포스팅은 따로 했습니다~)

우선 스팀헌트란 무엇이냐~~~ 여러 스티미언분들께서 이미 장황하게 설명해준 정보가 너무 많으니 저는 생략...ㅋㅋ 간단하게 새로운 제품들, 혁신적인 제품들을 발굴, 공유해주는 플랫폼이라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

저는 저작권 도용을 싫어하는 관계로 간단한 사용법과 개인적인 의견만 적고 자세한 내용들은 아래 링크들 따라가서 봐 주시길 바랍니다. :) 저작권들 잘 지켜드립시다!!! (사실 자세한 소개는 귀찮아서 안하는건데.....ㅋㅋㅋㅋㅋ)

@steemhunt
스팀헌트 홈페이지
스팀헌트 (SteemHunt) 프로젝트를 소개합니다. by @tabris 약 10개월 전 포스팅
스팀헌트를 런칭합니다 - 보팅 이벤트 공지 by @tabris 약 6개월 전 포스팅
[스팀헌트] 영어울렁증 극복하고 스팀헌트 고수되기 by @jayplayco 약 3개월 전 포스팅
스팀헌트 프로젝트 알아보기 1편 "스팀헌트가 뭐야?" by @ayogom 약 3개월 전 포스팅
스팀헌트 프로젝트 알아보기 2편 "스팀헌트 어떻게 포스팅 하면 되지?" by @ayogom 약 3개월 전 포스팅
스팀헌트 프로젝트 알아보기 3편 "스팀헌트 에어드랍을 받고 싶다면?" by @ayogom 약 3개월 전 포스팅
스팀헌트(steemhunt) : 초보자도 쉽게 승인을 받아보자 by @eth0619 약 2개월 전 포스팅
[스팀헌트] 스팀헌트 뉴비들이 가장 자주 물어보는 질문들. by @jayplayco 약 2개월 전 포스팅
헌트 플랫폼을 소개합니다 - SMT기반의 얼리어답터-메이커 연결 커뮤니티 플랫폼 by @project7 3일전 포스팅
헌트 플랫폼


자... 그럼 홈페이지로 들어가 봅시다.
개인적으로 스팀위의 플랫폼 중에 가장 이쁜 UI 를 가진것 같습니다. ㅋㅋ
첫 페이지 보시면 왼편에는 스팀헌트에 대한 소개가 오른편엔 헌터들의 제품들이 올라와 있습니다.
그럼 이제 스팀커넥트로 로그인하시고..


우선 제품하나를 클릭해서 보겠습니다.
위 왼쪽의 사진을 보시면 화면 왼편에 제품에 관한 포스팅을 보여주고, 오른편에는 계속 제품들을 나열해줘서 다른 제품을 보러가기가 수월하네요.
오른쪽 위편에 프로필 사진을 보시면 빨간 원이 그려지다 말았는데... 저게 제 보팅파워...ㅋㅋㅋ
100프로 해봤자 찌끄레기 만큼이라 그냥 지금은 소통을 위주로 여기저기 돌아다니면서 난사하는 중이라..ㅎㅎ
암튼 프로필 사진을 클릭해보면 여러가지가 있는데...
먼저, hall of fame 은 그동안의 제품 순위를 보여주는데 이달 또는 현재까지 두 가지로 볼수 있네요.


왼쪽 사진은 지갑인데 화면 왼편에는 헌트토큰에 대한 설명이고, 오른편엔 지갑이 있습니다.
많이들 들으셔서 이미 아시겠지만 현재 스파 보유량과 1:1 로 헌트 토큰을 에어드랍해주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9월 13일까지인데 1억개의 준비된분량은 스팀파워 홀더를 커버하고도 남는다고 급하게 받지 마시고 스파 충분히 모으신다음에 클레임 하시는걸 권한다고 하네요 :)
아래 글 참고하세요~
헌트토큰과 보유 스팀파워 1:1 에어드랍 라이브

오른쪽 사진은 제 프로필인데 화면 왼편에 저에 관한 정보가 그리고 화면 오른편엔 제가 썼던 글들이 보이네요.


자, 그럼 이제 글을 써 보겠습니다.
화면 왼편은 미리보기이고 오른편에 글을 쓰시면 되겠습니다.
제품 웹사이트 등 요구하는데로 작성하시면 되는데...
문제가.... 영어만 가능합니다.ㅋㅋ
테이스팀처럼 한국어 버젼 따로 만드는건 어떨지....ㅎㅎ
영어가 좀 두려우신분들은 위에 jayplayco 님의 영어울렁증 극복하고 스팀헌트 고수되기 링크 들어가셔서 읽어보시길!!! :)
그리고 또 하나 제품군은 IT 나 IT 관련 제품만 가능한것 같네요.
포스팅 가이드 확인해보니

Steemhunt generally covers unique IT or hardware products, including:

2-1. Web services
2-2. Mobile apps
2-3. API, IT solutions, bots, open sources or other types of software
2-4. Tech gadgets, hardware, IoT/connected/wearable devices
2-5. Games
2-6. Innovative Engineering/Design Products (It may cover non-tech products that have been invented based on high-level engineering/design approach to solve a major problem)

요렇게 되어 있네요. ㅋ

글을 작성하고나면 몇분 또는 몇시간 안에 모더레이터가 와서 제품에 대해 승인 또는 거절을 합니다.


승인을 해주면 그걸로 끝인데...
거절을 할경우에는 어떤 이유인지 대부분 설명해줍니다. 그럼 그거에 맞게 수정하고 댓글로 수정했다 해주시면 아마 다시 와서 검열 후 승인 해줍니다.
저는 글을 세개 썼는데 두개는 승인 받고 하나는 거절됐습니다. 위에 제 프로필 보니 거절된 글은 안뜨네요.
프로필에 안뜬다는 얘기는 스팀 보상은 받더라도 헌트토큰은 못받는다는 말인것 같습니다.

그럼 이것으로 그 수많은 프로젝트들 중 세번째 연재로 스팀헌트에 대한 소개를 마칩니다 :)
아래는 스팀잇의 모든 프로젝트와 제가 소개하고 리뷰했던 프로젝트 및 앱들입니다~
보시고 유용하게 쓰셨으면 좋겠네요 :)

List of All Steem Based Projects/스팀의 모든 프로젝트 리스트 (kr/en)
Introduce DApp/Platform on STEEM Blockchain - 1 Actifit (kr/en)
[뉴비가 뉴비에게] 스팀 블록체인 위의 프로젝트 소개 - 2 Tasteem

Steemit mobile app review for iOS - 1 eSteem (kr/en)
Steemit mobile app review for iOS - 2 bSteem (kr/en)
Steemit mobile app review for iOS - 3 Partiko (kr/en)
Steemit mobile app review for iOS - 4 SteemApp (kr/en)
Steemit mobile app review for iOS - 5 Steemit/busy browser app (kr/en)
Steemit mobile app review for iOS - 6 Steepshot (kr/en)
Steemit mobile app review for iOS - 7 InstaSteem (kr/en)
Steemit mobile app review for iOS - 8 What (kr/en)
Steemit mobile app review for iOS - 9 Steemify (kr/en)

저 이쁜 줄들은 @joyvancouver 님께서 무료배포 하신 줄입니다. :)
아래 링크 남깁니다~

https://steemit.com/kr/@joyvancouver/6mwryd

4B00C484-AFDC-415E-AEF1-A18C7488C821.jpeg
Art work by @pimpawee

Sort:  

아, 스팀헌트의 좋은 소개글 써주셔서 감사합니다. 업보팅하고 갑니닷~! ^^

하핫!! 직접 댓글까지 써주시고 감사합니다!!! :)

올. 스팀헌트. 신기하네요. ㅎㅎㅎ

ㅋㅋㅋㅋ 이미 아시는 거에 이렇게 댓글 달아주시는 거 너무 감사합니다. ㅋㅋㅋㅋㅋㅋㅋ

이름만 알았지 사실 전혀 몰랐습니다. ㅎㅎㅎ 덕분에 배웠어요.

스팀헌터가 뭔지 잘 몰랐는데 정리를 잘해주셨어요. UI는 스팀잇 기반 서비스 중에서 제일 이쁘네요.😄

UI 는 진짜 제일 이뻐서 스팀잇을 이렇게 바꿀 수는 없나 궁금하네요 ㅋㅋ
보면 스팀잇 UI 바꾸는 툴들도 좀 있는 것 같은데... 요렇게 바꿔주면 진짜 편할 거 같은데...ㅋ

저는 두 개 쓰고 둘 다 거절.ㅠ
하나는 제작사 영문 홈페이지가 너무 허접해서..하나는 허접한 영어 때문에 홈페이지 제품 설명을 그대로 붙여봤더니 표절이라고 거절..

모더레이터가 제대로 기능하고 있더라고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모더레이터가 괜히 모더레이터가 아니더라고요.ㅋㅋㅋㅋ
저는 2년전 제품 올리면서 2년전꺼라고 말했다가 까였네요.
헌팅한 사람이 없길래 올렸는데도 까였습니다. ㅋㅋ

앗 지수오님도 헌터! 더 반갑습니다~ ^^
2년전이라는 말씀만 안하셨어도 되었을텐데 ㅋㅋㅋ

(수정-추가) 방금 네이버 카페에 이 글 스팀헌트 팁으로~ 링크했습니다.
https://cafe.naver.com/steemit2/670

혹시 카페를 모르시면 아래 글을 보시고, 제가 링크한게 불편하시면 지울테니 알려주세요!
https://steemit.com/kr/@lucky2/2qrhh1

우어어어어어 불편할리가 있을까요!! :)
감사합니다~~~
해외에 있으면서 네이버 비번을 못찾아서 가입 못하고 있었는데 페북으로 가입할수 있어서 새로 가입했네요 ㅋㅋㅋ
감사합니다!!! :)

Coin Marketplace

STEEM 0.16
TRX 0.13
JST 0.027
BTC 57560.27
ETH 2570.10
USDT 1.00
SBD 2.4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