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비가 뉴비에게] 스팀 블록체인 위의 프로젝트 소개 - 2 Tasteem

in #kr6 years ago

안녕하세요 스티미언 여러분!!!

스팀잇을 사랑하는 뉴비가 새로운 뉴비에게 스팀 블록체인 위의 DApp/플랫폼/프로젝트 를 소개하고자 합니다!! 이 연재는 대부분의 헌비들은 알고 계신 것들이니 제가 잘못 설명한 부분이나 보충설명이 필요한 부분 댓글에 달아 주시면 새로운 뉴비 분들께 유용한 정보가 될것 같습니다. :)

D325469C-8C79-402E-87F9-2BD172BB8D88.jpeg

두번째 연재로 테이스팀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스티미언이라면 다들 알고 계시겠지만 뉴비가 뉴비에게 전하는 것이니 이해해주시길...ㅎㅎ 세계적으로도 더 많이 알려지길 바라며... (뭐 영어쓰는 팔로워도 많이 없으면서 나대는 것 같은 느낌이지만...ㅋㅋㅋ 영문 포스팅은 따로 했습니다~)

우선 테이스팀이란 무엇이냐~~~ 여러 스티미언분들께서 이미 장황하게 설명해준 정보가 너무 많으니 저는 생략...ㅋㅋ 간단하게 맛집공유 플랫폼이라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
아래 사용법 링크 따라 들어가시면 어떻게 사용하는지 다 나오긴 하는데... 내가 왜 다시 하는지는 저도 이해가 안갑니다만... 기왕 시작한거 일단 하겠습니다. ㅋㅋㅋ

테이스팀 소개 및 사용법
테이스팀 홈페이지
@tasteem-kr


일단 홈페이지 들어가시면 중앙에 현재 진행중인 콘테스트부터 지난 콘테스트까지 있습니다.
지난 모든 콘테스트를 다 보여주지는 않는데 어떻게 찾아야하는지..... 는 모르겠네요....ㅋ
오른쪽 아래 보시면 Korea 라고 있는데 클릭해보시면 현재 지원하고 있는 버젼들(?)이 나옵니다. 영어로 쓰는 International, 한국, 일본, 최근에 태국도 추가 되었더라고요. :)
그럼 이제 스팀커넥트로 로그인하시고..


현재 진행중인 세가지 주제의 콘테스트 중 참여하시고 싶은 콘테스트 참여하기 클릭!!
그럼 이렇게 현재 가장 많은 보상을 받고 있는 순서대로 랭킹이 집계되어 있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그럼 이제 글을 쓰러~ 아래 가이드쓰기를 클릭하시고...


보시는 바와 같이 가장위의 이미지는 스팀잇에서 말하는 대문이미지라 생각하시면 되겠네요.
그 아래 왼쪽에 본문을 작성하시면서 더 많은 사진을 올리실 수 있고요.
오른쪽에는 본인 글 미리보기가 떠서 글 확인하기 훨씬 수월 하네요. :)
가게이름, 크라운(별점 같은 개념?), 위치, 태그 등을 넣으시면 되겠습니다.
그리고 가장 아래에 "후원하고 더 많은 보상받기" 에 대한 설명은 테이스팀의 자주 묻는 질문의 설명을 참고하자면 아래와 같습니다.

Q. 후원하고 더 많은 보상받기에 체크하면 어떻게 되나요?

  • 콘테스트 공지 글에 자동보팅이 돼요. 공지 글의 보상 금액은 콘테스트 입상자들의 수상금 배분에 사용된답니다.
  • 작성하신 가이드의 저자보상중 9%에 해당하는 금액을 테이스팀에 기부해요. 기부금은 테이스팀의 운영 개발비로 후원되며, 이에 대한 감사의 표시로 테이스팀에서 더 높은 기본 보팅을 드릴 거예요.(사랑해요 여러분!)


포스팅 완료된 것을 스팀잇에서 확인해 보면 위와 같이 맛집 정보와 테이스팀 시그니쳐가 함께 포스팅 됩니다. :)
그리고 위에서 언급했던것과 같이 테이스팀에서 직접 찾아와서 댓글과 함께 업봇!!! :)

B258DA24-2B92-43CB-A432-ED581C7E71B4.png

자... 그런데... 스팀잇이나 비지등을 통해서 포스팅해도 되는 것을 왜 굳이 테이스팀을 통해 해야 할까요?? 아마도 우리가 스팀잇을 사용하는 이유와 같지 않을까 싶네요. 보상!!!ㅋ
그래서 찾아봤는데 자주묻는 질문에 떡~ 하니 설명을 해주셨네요.

Q. 선물이라고 하셨는데, 뭘 받을 수 있나요?
가이드를 쓰시면 1% 업보팅을 해 드려요. 남아있는 보팅파워에 따라 늘어나거나 줄어들 수 있어요! 그리고 콘테스트에서 많은 공감을 받은 분들에게는 더 큰 선물이 기다리고 있답니다.

Q. 더 큰 선물이 뭔지 궁금해요.
상위권 랭킹을 기록하신 분들께 $20 이상의 보팅을 해드려요. 이 금액은 보팅파워에 따라 변동될 수 있어요. 3위까지의 시상자들이 테이스팀 후원하기를 체크하신 분들이라면, 공지 포스팅에서 나온 스팀 달러도 드려요.

아 참!!! 그리고 혹시 본인 식당, 카페등 자신이 운영하는 맛집도 올려도 된다고 @jsj1215 님께서 말씀해주셨습니다!! ㅎㅎ
또!! 한국어 테이스팀이라고 꼭 한국에 있는 식당이 아니어도 해외 여행을 하면서 다녔던 맛집 소개도 괜찮다고 하더라고요 :)

마지막으로 한가지 꿀팁!!
@jsj1215 님, @sitha 님등 헤드헌터님들을 통해 소개 받고 테이스팀에 첫 글을 쓰신다고 말씀 해주시면 $10 보팅을 받으실 수 있다는 사실!!! 근데 이 이벤트는 기간이 정해져 있는 건지는 모르겠네요...ㅋㅋ 자세한 방법은 아래 포스팅 참고하세요~ :)

맛집 소개하고 돈도 버는 테이스팀 가입 방법과 글쓰는 방법 by @sitha
테이스팀 헤드헌터 1기 모집 <스팀잇에 친구를 초대하면, 10달러를 준다!> by @tasteem-kr

근데 개인적으로.... @jsj1215 님... 저 식당계정 @sura2012 로 첫 글쓸때 님 소개로 썼다고 했는데 보상 안줬어요...ㅜㅜ

그럼 이것으로 그 수많은 프로젝트들 중 두번째 연재로 테이스팀에 대한 소개를 마칩니다 :)
아래는 스팀잇의 모든 프로젝트와 제가 소개하고 리뷰했던 앱들입니다~
보시고 유용하게 쓰셨으면 좋겠네요 :)

List of All Steem Based Projects/스팀의 모든 프로젝트 리스트 (kr/en)
Introduce DApp/Platform on STEEM Blockchain - 1 Actifit (kr/en)

Steemit mobile app review for iOS - 1 eSteem (kr/en)
Steemit mobile app review for iOS - 2 bSteem (kr/en)
Steemit mobile app review for iOS - 3 Partiko (kr/en)
Steemit mobile app review for iOS - 4 SteemApp (kr/en)
Steemit mobile app review for iOS - 5 Steemit/busy browser app (kr/en)
Steemit mobile app review for iOS - 6 Steepshot (kr/en)
Steemit mobile app review for iOS - 7 InstaSteem (kr/en)
Steemit mobile app review for iOS - 8 What (kr/en)
Steemit mobile app review for iOS - 9 Steemify (kr/en)

저 이쁜 줄들은 @joyvancouver 님께서 무료배포 하신 줄 입니다. :)
아래 링크 남깁니다~

https://steemit.com/kr/@joyvancouver/6mwryd

4B00C484-AFDC-415E-AEF1-A18C7488C821.jpeg

Sort:  

테이스팀은 스팀잇보다 UI가 글 작성하기에 더 편리해서 좋더라구요~~

비지보다도요.ㅋㅋ
스팀잇은 다른 툴 깔지 않으면 영 불편해서....ㅋ
방문 감사합니다~ :)

테이스팀 상위권에 랭킹하면 무려 $20 보팅을 받을 수 있네요.

그렇죠 다만 저는 꿈도 안꾸고 있죠...ㅋㅋㅋ

액트핏 곧 소화해드려서 글쓰겠습니당. 테스트 성공했어용
ㅋㅋㅋㅋㅋㅋㅋ 근데 중국어랑 한국어는 되는지 궁금해용

태국어는 띄어쓰기를 거의 안써서 안되는 거 같은데 한국어는 모르겠네요.
띄어쓰기로 단어를 판별 하는지 언어로 판별하는지를 몰라서...ㅋ
한번 시도해 보시고 알려주세요!! :)

유용한 정보네요. ㅎㅎ 전 먹스팀은 안하지만.ㅋㅋ

저도 거의 안하긴 하는데 가끔 진짜 맛집이라 생각하는 곳은 리뷰해주면 좋죠 :) 보상이 따라오니까 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2
JST 0.029
BTC 61577.64
ETH 3448.57
USDT 1.00
SBD 2.5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