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비가 뉴비에게] 스팀 블록체인 위의 프로젝트 소개- 4 Artisteem

in #kr6 years ago

안녕하세요 스티미언 여러분!!!

스팀잇을 사랑하는 뉴비가 새로운 뉴비에게 스팀 블록체인 위의 DApp/플랫폼/프로젝트 를 소개하고자 합니다!! 이 연재는 대부분의 헌비들은 알고 계신 것들이니 제가 잘못 설명한 부분이나 보충설명이 필요한 부분 댓글에 달아 주시면 새로운 뉴비 분들께 유용한 정보가 될것 같습니다. :)

A0F1BADB-4C89-4AF9-9FC1-D7469EF73771.jpeg

네번째 연재로 아티스팀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아티스팀은 시작한지 얼마 안된것 같네요. 아티스팀 계정의 첫 글은 3개월 전이고 아티스팀 소개글이 지난달인거 보니... 암튼 최근 들어 아티스팀 콘테스트 참여 글이 많이 보이는거 보니 많이 홍보 됐나봅니다!!ㅋㅋ 암튼 근데 영문글은 많이 못봐서... 세계적으로도 더 많이 알려지길 바라며... (뭐 영어쓰는 팔로워도 많이 없으면서 나대는 것 같은 느낌이지만...ㅋㅋㅋ 영문 포스팅은 따로 했습니다~)

우선 아티스팀이란 무엇이냐~~~

전세계 창의적인 Artistic 콘텐츠 집합 플랫폼 Artisteem

이라고 아티스팀에서 소개하고 있네요 :)

저는 저작권 도용을 싫어하는 관계로 간단한 사용법과 개인적인 의견만 적고 자세한 내용들은 아래 링크들 따라가서 봐 주시길 바랍니다. :) 저작권들 잘 지켜드립시다!!! (사실 자세한 소개는 귀찮아서 안하는건데.....ㅋㅋㅋㅋㅋ)
그나저나 아티스팀에 대한 소개글은 많지 않네요. 생긴지 얼마 안되서 그런가?ㅋ

@artisteem
아티스팀 홈페이지
전세계 창의적인 Artistic 콘텐츠 집합 플랫폼 Artisteem by @artisteem 약 1개월 전 포스팅
steemhunt , tasteem 또다른 서드파티 artisteem by @noisysky 21일 전 포스팅


자... 그럼 홈페이지로 들어가 봅시다.
윗쪽에 feed, contest, store 가 있네요
왼쪽에는 콘테스트가 나열 되어 있고요.
저도 처음이라 전부다 해보면서 설명하겠습니다. ㅋㅋ
일단 로그인 부터!!!ㅋ


우선 첫 화면에서 보인 피드는 아티스팀에 올라오는 모든 피드였던 것 같고...
위의 피드로 들어가시면 내 피드만 보여주는 것 같네요.
콘테스트로 들어가시면 현재 진행중인 콘테스트 뿐만 아니라 종료된 콘테스트까지 모두 나와 있네요.
테이스팀은 이전 3개의 콘테스트만 볼 수 있었던것 같은데..


그리고 스토어는.... 아직 준비중이라는...ㅋ
잠깐 설명을 하자면 스팀헌트의 헌트토큰 같이 토파즈 토큰으로 아트 관련 용품들을 사고 팔 수 있는 플랫폼으로 준비중인듯 합니다.
이 토큰에 대한 자세한 설명은 없는 것 같습니다. (제가 못찾은 걸 수도... 혹시 아시는 분 댓글에 달아주시면 업데이트 하겠습니다.)

프로필을 클릭해서 들어가 보니 다짜고짜 글을 쓰라네요. ;;;
요건 그냥 프로필을 보여주는 걸로 바꾸면 어떨지..ㅋ


프로필 수정기능이 있는데 이거는 아티스팀에서만 적용되나보네요. 스팀잇이랑 좀 다른거 보니..ㅋ
뭐.. 제 지갑은 돈도 없어서 보여주고 싶은 마음 없으니 패쓰!!!ㅋㅋ 스팀잇 지갑에 있는 금액 똑같이 나옵니다. ㅎ
마지막 프로필을 보니 아까 프로필 수정한게 요기 뜨네요 ㅋ


자... 글을 쓰러 가볼까.... 했는데 아래로 조금 내리다 보니 “How it works” 라고 있네요?
아티스팀에 대한 설명이 많지 않아서 궁금했는데...ㅋ 들어가보니....
위에 링크 걸어놓은 @noisysky님의 설명에 있는것들이 있네요.
왜 이렇게 숨겨 놓았을까... ㅋ


대충 설명해보자면...
창의적인 아트 콘텐츠와 아이디어를 공유하며 소통하여 작품으로 승화시킬수 있게 도와주는 플랫폼이라네요.
창의적인 활동을 하는 유저들에게 리스펙하며 봇팅해주고..
진행하는 콘테스트에 참여하시라고~~


보상체계는 다른 플랫폼이랑 비슷한듯 하고 수혜자 보상인가? 그건 얼마를 가져가는지 안가져 가는지 말이 없네요.
이게 중요할 듯 한데... smt 기반 토큰 TOPAZ 를 인센티브로 주는 것 같은데...
이게 아직 준비중인 스토어에서 사용할 수 있을 것 같네요.
여기 보시면 사업화 기회라는 목록에 1:1 컨설팅, 굿즈판매, 주문제작, 팬미팅 툴 이라고 적혀 있네요.
샌드박스가 정확히는 모르지만 아트 관련 일을 하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 아티스팀과 협업하면 제대로 꾸려 나갈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
샌드박스 2기였나? 에 당첨되셨다던 @jamieinthedark 님은 요거 알고 계셨나 모르겠네요 제가 아는 샌드박스멤버는 님 뿐이라... 소환했습니다. ㅋㅋ
암튼 마지막에 아티스팀운영진의 말중에 “모든 유저분들의 안목을 키우고, 잠재적인 발상의 전환력과 기발한 사고력을 깨우는” 이라는 말 너무 좋네요. :)


자... 이제 진짜 글을 써 보려 했는데..... ㅋㅋㅋ 쓰러 들어가려니까 요런 중요한게 보여서...ㅋㅋ

론칭 이벤트 기간동안에는 아티스팀 콘테스트에 출품하신 모든 작품에 풀리스펙(풀보팅)을 해 드립니다.
콘테스트 심사기준
여러분들이 직접 우수 출품작을 선정해주세요(아래 선정 기준 참고).
• 콘테스트 테마에 부합하는 작품인가?
• 나만의 독창적, 예술적인 요소가 있는가?
• 나의 창의성을 예술작품으로 잘 승화시켰는가?
(최종 우수작 점수 산정: 1RESPECT=10점, 1SBD=10점)
필독 사항
• 각 콘테스트별로 개인당 최대 3개작품까지 응모가 가능합니다.

보상에 대해서는 위에 @noisysky 님 링크에 조금더 자세히 나와 있습니다. :)

암튼 진짜 글을 쓰기위해서 왼편에 participate 을 클릭하고!!!
콘테스트 주제에 따라 가이드 따라 글을 씁니다.
근데 사진 미리보기는 안되네요??? 아이패드로 쓸때만 그런가? 컴퓨터로 쓰시는 분들도 사진 미리보기 안되나요???
암튼 포스팅!!!!


보통 뭐든 새로운 글이 위로 뜨는데 반대로 새로운 글이 제일 아래에 가네요 ㅋㅋ
그리고 포스팅 된 글을 보니...
업봇대신에 리스펙트가 엄지척이나 업봇표시 대신에 중절모(?) 모양이 있네요 :)
뭔가 있어 보임...ㅋㅋ

AFC59305-A4E6-4D18-989B-5765A13F9BD6.png

어제 밤 늦게 포스팅했는데 어제 밤에 두어시간 기다리는 동안은 아티스팀에서 못찾아왔었는데 오늘 보니 아티스팀에서 찾아와서 업봇해줬네요 ㅋ
테이스팀이나 스팀헌트처럼 댓글을 달아주진 않네요. :)
이제 막 시작하는 단계라 스팀헌트의 모더레이터나 테이스팀의 헤드헌트같은 분들이 많지는 않은 것 같고 봇을 사용해서 업봇해주는 것 같지도 않네요.

그럼 이것으로 그 수많은 프로젝트들 중 네번째 연재로 아티스팀에 대한 소개를 마칩니다 :)
아래는 스팀잇의 모든 프로젝트와 제가 소개하고 리뷰했던 프로젝트 및 앱들입니다~
보시고 유용하게 쓰셨으면 좋겠네요 :)

List of All Steem Based Projects/스팀의 모든 프로젝트 리스트 (kr/en)
Introduce DApp/Platform on STEEM Blockchain - 1 Actifit (kr/en)
[뉴비가 뉴비에게] 스팀 블록체인 위의 프로젝트 소개 - 2 Tasteem
[뉴비가 뉴비에게] 스팀 블록체인 위의 프로젝트 소개- 3 Steemhunt

Steemit mobile app review for iOS - 1 eSteem (kr/en)
Steemit mobile app review for iOS - 2 bSteem (kr/en)
Steemit mobile app review for iOS - 3 Partiko (kr/en)
Steemit mobile app review for iOS - 4 SteemApp (kr/en)
Steemit mobile app review for iOS - 5 Steemit/busy browser app (kr/en)
Steemit mobile app review for iOS - 6 Steepshot (kr/en)
Steemit mobile app review for iOS - 7 InstaSteem (kr/en)
Steemit mobile app review for iOS - 8 What (kr/en)
Steemit mobile app review for iOS - 9 Steemify (kr/en)

저 이쁜 줄들은 @joyvancouver 님께서 무료배포 하신 줄입니다. :)
아래 링크 남깁니다~

https://steemit.com/kr/@joyvancouver/6mwryd

4B00C484-AFDC-415E-AEF1-A18C7488C821.jpeg
Art work by @pimpawee

Sort:  

처음에 아티스팀이 그림만 되는줄 알았는데 사진도 올릴수 있어 매우 좋더라구요:)
도전하고 싶은데 그림실력 때문에 주춤한적이 많았거든요ㅋㅋ

저도 처음엔 그런줄 알고 안하다가 어느샌가부터 아티스팀 하늘 사진이 무지하게 피드에 올라오더라고요 ㅋㅋㅋ
그래서 이거 먼저 소개해야 겠다 싶어서 했어요 ㅋㅋ

참으로 다양하네요. 잘 보고 갑니다.

연재 1년 더 걸릴것 같습니다. ㅋㅋ
감사합니다 :)

아 전에 해봐야지 했다가~ ㅎㅎ 덕분에 리마인드!
라떼 아트 하시는 줄은 몰랐는데요? 스팀헌트에서도 뵙기를 :)

으히히히 도움이 되는 뿌듯함에 이 많은 프로젝트 연재를 하게 됐습니다. ㅋㅋㅋ

이것저것 관심이 많아서 다 해보는데 그중 하나로 라떼아트부터 시작했네요 :)

스팀헌트는... 제품 찾아내기가 너무 귀찮아서.....ㅋㅋㅋㅋ

아티스팀 포스팅할 때, 오류가 나면
재로그인 하니까 해결 되더라구요!

오홋!!! 안그래도 방금 와이프가 포스팅하다가 오류 났었는데,...
정보 감사합니닷!! :)

세상 모든것이 어렵네여 ㅎㅎ; 으으.ㅠ

ㅎㅎㅎㅎ
세상 모든것이 아니라 스팀잇이 좀 어렵네요 ㅎㅎㅎ
근데 또 적응 하다보면 금방적응되요~ ㅎㅎㅎ
그나저나 벌써 명성도 50 이라니...ㅎ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30
TRX 0.12
JST 0.033
BTC 63955.40
ETH 3139.68
USDT 1.00
SBD 3.8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