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ttern English] 10. '달달한게 땡긴다' 를 영어로 하면?

in #busy6 years ago (edited)

스팀 대문디자인.png

열심히 아이들을 가르치다보면 정말 금방 당이 떨어진다는
느낌을 받습니다. 이러한 상황에 적절하게 써먹을 수 있는 표현을
배워 보겠습니다.

image.png


  • Dialogue.
    Joey: Kids are always energetic. I feel exhausted already.
    ----(아이들은 항상 에너지가 넘쳐요. 벌써 지쳤어요.)
    Sophia: Same here. Do you want some candy? It's gonna be helpful.
    ----(저도 마찬가지예요. 사탕 좀 줄까요? 도움이 될꺼예요.)
    Joey: Ah yes! I was in the mood for something sweet. Thanks.
    ----(네~ 달달한게 땡겼었는데 감사합니다.)
    Sophia: It's my pleasure : )
    **energetic: 활력이 넘치는.
    ----(천만에요~)

오늘도 엄청 유용한 표현을 가지고 왔습니다.
저는 이 표현 같은 경우 미드를 보다가 알게 된 표현인데요.
우리도 뭔가 하고 싶을 때 보통 '~ 하고 싶다'라고도 표현하지만
'~가 땡긴다' 라고 말하잖아요? 역시나 영어도
I want ~ / I'd like to ~와 같은 기본적인 표현 외에,
오늘 배울 I am in the mood for(to)~ 와 같은 표현으로
좀 더 찰지게(?) 자신의 의사표현을 해볼 수 있겠습니다.

I am in the mood for(to) ~ 의 경우 의미 그대로 직역하면
나 ~할 기분 속에 있다.라고 해석이 되죠.
그래서 내가 ~하고 싶은 기분이다라는 의미가 됩니다.
그래서 우리가 흔히 사용하는 ~가 땡긴다라는 표현도 되겠죠?

[Tips]
I am in the mood for + 명사
I am in the mood to + 동사원형

I am in the mood for(to) ~ (~ 할 기분이다.)


  • Usage Examples.
  1. I am in the mood for a party today.
    (오늘 파티하고 싶은 기분이야.)
  2. I'm not in the mood for doing that.
    `(지금 그럴 기분이 아니야.)
  3. I am in the mood for spicy food.
    (매운게 땡긴다.)
  4. I am in the mood for talking.
    (얘기할 기분이 아니야)

자 그럼, 이제 여기부턴 스티미언님들의 몫입니다.
하루에한 문장씩 패턴 영작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선착순 5분께는 미약한 저의 풀보팅이 보상으로 주어집니다


TGIF~ I am in the mood to party out! what about you today?


Sort:  

요새 바빠서 글을 늦게 봤네요ㅠ
I am in the mood for full voting for your article!
항상 감사합니다^^

늦어도 아주 잘오셨습니다 감사합니다 ㅎㅎ

I am in the mood for a party today.

↑ 이건 진짜 오늘 제가 할 말인데요. ㅎㅎㅎ

I am in the mood for drink ale with you. (Yeah~)

ㅋㅋ 요즘 참 에일이 대세인것 같습니다....

ㅎㅎㅎ 저도 뒤처지지 않아야죠. 얼마 전에 할많하않이라는 단어도 최근에 처음 보고 문맥상 딱 보고 의미는 알았지만... 이런 단어를 사람들이 자주 쓰는지는 몰랐답니다. ㅋㅋㅋㅋ

I am in the mood for drink papsi ㅎㅎ

I prefer coke!

I am in the mode for watching a movie with my daughter today.

Perfect plan for today!

You look in the mood for having some chicken!
이렇게 써도 될까요..ㅎㅎ
너 치킨 먹고 싶지?! 이런 뜻으로요

어쩜 이렇게 응용을 잘하십니까 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4
JST 0.029
BTC 58068.07
ETH 3133.85
USDT 1.00
SBD 2.4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