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얀's 에세이] 원칙은 세잎 클로버 짓밟지않기

in #kr-pen7 years ago

IMG_0282.JPG

바쁘다忙는 한자는 마음心을 잃고亡있다, 라고 쓴다.
-마스다 무네아키




 3월 11일, 파릇파릇한 새싹으로 뒤덮힌 나루공원에서 올해 첫 네잎 클로버를 발견했습니다. 저는 매일 규칙적으로 산책하는데 클로버밭이 눈에 띄면 네잎 클로버를 찾아봅니다. 이 놀이를 할 때는 한 가지 원칙이 있어요. 바로 세잎 클로버 짓밟지 않기입니다.

 클로버밭 중간에서 네잎 클로버를 찾으면 더 빨리 발견할 것 같기도 합니다. 그러려면 세잎 클로버를 밟고 지나가야 하죠. 저는 한 때 네잎 클로버 찾기에 너무 열중한 나머지 그랬습니다.



IMG_9111.JPG



 그렇게 해서 네잎 클로버를 하루에 아홉 개 찾기도 했고, 운이 좋으면 다섯잎 클로버와 여섯잎 클로버도 찾을 수 있었습니다.



IMG_9123.JPG
(오른쪽 아랫부분에 있는 것이 여섯잎 클로버입니다.)



세잎 클로버의 꽃말은 무엇일까요?



 세잎 클로버의 꽃말이 행복이라는 것을 최근에 알았습니다. 솔직히 그 말을 듣고 깜짝 놀랐습니다. 그동안의 내 행동이 찰나의 '대박'을 위해서 행복을 짓밟는 것 같이 느껴지더군요. 그 날 이후부터 적극적으로 찾는 대신, 가장자리에서 안구운동을 열심히 하며 네잎 클로버를 찾게 되었습니다.

 오늘은 미국과 중국의 무역전쟁 뉴스때문에 코스피 지수가 -3.18%, 코스닥 지수가 -4.81%를 기록했습니다. 계좌의 잔고를 보는 순간 기분이 날아갈 듯 좋아질 리가 절대 없습니다. 저는 HTS를 조용히 끄고 강아지를 데리고 산책을 나갔습니다. 행복해지기 위해서요.

 몇 년전에는 한 순간의 대박을 위해서 데이 트레이딩을 하거나 매일 새벽까지 전종목 챠트를 돌려본 적도 있었습니다. 신기한게 계좌의 잔고에 집착할수록 잔고는 제자리를 유지하거나 상황은 더 악화되었습니다.



내 행복을 좌우하는 것은 내 태도이다.



 오늘은 분명히 잔고가 많이 줄어든 날입니다. 줄어든 잔고때문에 인상을 쓰고 축 늘어진 채로 시간을 보낸다면 오늘은 그냥 우울한 하루로 확정되어 버립니다. 그러나 강아지와 따뜻한 봄볕을 쬐며 맛있는 간식을 먹고 꽃구경을 한다면 행복한 하루로 확정됩니다.

 오늘도 귀여운 산책자인 다이아나 배리는 과자 한 조각이 맛있어서 행복하다고 합니다.


IMG_0458.JPG



 주인이 클로버밭을 좋아하는 줄 아는 다이아나는 오늘도 클로버밭으로 저를 이끌었습니다. 그런데 이게 왠 일입니까. 귀한 다섯잎 클로버가 눈에 띄는 겁니다.


IMG_0456.JPG



 펜타클로버의 꽃말은 재운이랍니다. 이 펜타클로버를 본 당신도 재운이 좋아질까요?

 네. 그렇습니다.







보얀's 에세이


쓴다는 것은 시냅스를 연결하는 것
관계의 견고함은 시간에 비례하지 않는다
집사의 편지
베니스에서 얻은 자유
첫사랑
데미안을 만나는 시간
파리에서 해 볼 6가지
요리하는 즐거움
시를 읽는 시간
당신에게 쓰는 편지
로레인 루츠가 가르쳐 준 것
질문 속의 답
페드로씨
없는 날
핸드픽을 그만둘까요?
당신에게 자유란 무엇인가요?

Sort:  

짱짱맨 호출로 왔습니다!
한주 수고하세요
코인거래소인 고팍스에서 멋진 이벤트중이네요!
https://steemit.com/kr/@gopaxkr/100-1-1

오치님 감사합니다^^

여섯잎이면 유전자 변형...은 아니겠죠ㅋㅋ 행복 행운 재운 다 잡으시길 바랍니다.

요즘은 글을 쓸 때가 제일 행복해요.
김작가님도 펜타클로버를 봤으니 대박나실 거예요.ㅎㅎ

다이아나 너무 예뻐요 ㅎㅎ 우울한 마음을 다독이실 줄 아는 훌륭한 분이시네요 :)

메이썬님 좋게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와.. 펜타클로버, 그리고 여섯잎클로버까지 있었군요! :)
통찰이 좋으십니다!
기분 좋은 글 잘 읽고 갑니다 ㅎㅎ

클로버 이미지를 미리 상상하고 찾으면 신기하게 빨리 찾아집니다. nosubtitle님 재운, 행복, 행운 가득하시길 바래요^^

다이아나가 부럽지 않나요? 저는 꼭 중간고사든 시험기간 즉 긴장감이 느껴질때는 강아지들이 부럽더군요. 그들의 정신세계를 경험하지 못했지만... 단순해지기 참 힘들죠.

그런데 우리집 강아지는 말합니다. 먹을꺼달라고

다이아나가 부럽진 않아요. 다만 다이아나가 행복했으면 좋겠어요^^

펜타클로버의 행운 조금 나눠 주실래요?^^

네, 마담플로르님은 앞으로 평생 재운 가득하실겁니다:-)

오! 감사합니다.
보얀님도 그럴 거예요.^^

보얀님 포스팅보니 기분이 막막 좋아져요
다이아나도 너무 사랑스럽고 히힛 세잎클로버를 밟지 않는다는
말이 자꾸 입에 맴돌아요. 저도 일상을 더 소중히 여기며 지내려구요 히히 미세먼지도 좀 물러간다는데 보얀님도 좋은 한 주 되시길:)

부리코님 반갑습니다^^
일상이 행복해야 행복, 행운, 재운 3종세트가 따라서 오더라구요. 봄이라서 다이아나가 산책할 때 너무 좋아합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5
JST 0.029
BTC 62720.27
ETH 2447.07
USDT 1.00
SBD 2.6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