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RT(스팀잇 리플 톡) 개발 & 일기 8 - 팔로우 관심도 - 정렬을 위한 여정..

in #kr-diary6 years ago


05.JPG

@kiwifi 님 감사합니다. 압도적으로 감사합니다!!!!!!!!


SRT - Steemit Reply Talk
http://srtsrt.oa.to/ or https://asinayo.github.io/srt/
이곳에 접속하셔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SRT 만든 이유 그리고 사용법은 메뉴얼 을 통해 확인하시면 됩니다.
일본어로 설명 도 있어요
팔로우 관심도(가칭 F-U) 기능을 만든이유

그리고 혹시나 싶어서 이야기하지만 검색결과는 각자의 컴퓨터에 저장됩니다. 다들 어떤사람들을 검색하는지 만든 저도 몰라요 ㅎㅎ 걱정하지 말고 사용하시면 됩니다.


나는 쓸때없이 생각이 많아지는것 같다
어찌보면 간단히 결정할수 있는일을 가지고 깊은 고민을 한다
그중간에 다른 간단한 일이 발생하더라도 뒤로 미루곤한다 지금 고민하는 일이 먼저 해결되야지만 다른걸 해야된다는 생각을 가지기 때문이다.

내가 뛰어난편이 아닌데 쓸때없이 긴시간과 뇌를쓰다보니 심적으로 피로해지고 해결해야하는일들은 쌓여간다
결국 시간에 쫓기다보니 처음에 들었던생각으로 그냥 결정하고 그 뒤 미뤄두었던 나머지 일들도 대충하게 되곤한다 그러면서 드는 생각은.. 고민에 너무 많은 에너지와 시간을 쏟을 필요가 없다는 생각이 들게되었다.

그리고 기억력도 좋지 않은데 생각으로만 하려고 하는 것도 문제인것 같다. 다른곳에 나의 생각들을 나열하면서 정리하는 습관을 다시 들여야겠다. 디지털 시대이지만 아날로그적 감성인 노트와 연필을 이용하는 습관을 들이자.

자주 까먹는 다짐을 노트에 이렇게 적어놔야겠다.
"재미있는 포스팅 하기"



저번 작업으로 팔로우 관심도 (F-U or 에퓨CK or Follow Up Communicate score Kit) 를 아주아주 미흡하지만 살짝 공개를 했다. 만들면서도 정렬이 무척 필요하겠다고 생각해서 정렬을 진행하기로 결심했다!

하지만 그전에 한 착한 밋님께서 댓글로 모바일에서 사용하기 힘든 버그를 제보해주셨다. 미약한 능력으로 이쁘게 만들려고 하다보니 생긴 버그였다. 이리저리 변경해서 예전과 같은 형태로 원상복귀 했다. 아직 테스트는 하지 않았지만 잘될거라고 믿고 저장을 했다. 잘될거라는 의지만 있으면 잘되겠지!

슬슬 작업을 진행하려고 하는데 ...

불과 2일전만해도 잘 되던 기능이 갑자기 작동하지 않는다.
기존에 SRT 원래 기능은 작동하는것으로 봐선 다른 부분에서 문제가 발생한듯 싶다. 스팀잇이 나에게 시련을 주는것 같아 슬프다. 여태껏 살아오면서 시련을 많이 겪은 나로썬 지겹다.!!

확인해본결과 정보를 조금더 보여주기 위해서 신경써서 변경한 부분에서 문제가 생겼다. 예전에는 정보를 달라고 요청하면 적당히 줬는데 스팀잇이 맛이갔는지 보다 많은 정보를 주려다가 뭔가 문제가 발생한듯 싶다. 아쉽지만 적당한 정보로만 처리하기로 원상복귀했다.

그래도 생각보다 빠르게 해결해서 한숨 돌렸다. 아 스팀잇 나빠요. 넘넘 좋아

이제 오늘의 목표를 위한 정렬을 위해 간단하게 화면에 버튼을 추가했다. 모바일용 화면 도구이다보니 내가 원하는 기능이 없어서 아쉬웠다. 그나마 여유가 있을때 다른 화면도구를 이용해야겠다는 생각이 든다.

정렬은 나의 코멘트, 보팅 기준, 상대방 코멘트 , 보팅 기준으로 정리하려고 했다. 근데 아직 버튼을 반밖에 안만들었는데 벌써 화면에 꽉차기 시작했다. 모바일에서 보면..

이렇게 귀엽게 나오게 될것으로 보여진다.
보고 있는데 "이건 뭔가 아닌것 같다" 라는 생각이 들었고, 머리를 짜내기 시작했다.
뇌를 짜낸 결과 기발한 아이디어가 머리속을 스쳤다. 곧바로 작업에 들어갔다.

알록달록하고 기능도 눈에 띄인다. 화살표로 표시하니 버튼도 반밖에 안쓰일것 같으니 보다 효율적인 생각이 들어 내자신이 기특했다.

근데 다시 생각해보니깐 더 헷갈릴것 같은 느낌도 들기 시작했다. 스스로도 웃다가 정색했다.
그리고 아직 기능도 안만들었는데 화면때문에 많은시간을 소비하다니.. 뭔가 아이러니했다. 난 기능 우선인데..

다시 고민해본결과 한가지 좋은 방안이 떠올랐고 실행에 옮겼다.

아. 진작 이렇게 할걸!
요 며칠 고민에 빠지다보니 머리도 안돌아가서 그런것 같다.
한편으로는 고민끝에 나온 결과이니 이상하게 보여도 사용하시는분들이 용서해줄것 같다는 생각이 든다.

화면이 나왔으니 이제 날짜별로 정렬하는것을 테스트해보자. 보기 힘드니깐 날짜만 뿌려봐야지.

... 생각보다 오랜시간 끝에 날짜별로 정렬을 성공했다. 무식하면 몸이 고생이라는걸 다시한번 느끼게 된것 같다.

.. 성공인줄 알았는데 바로 버그가 튀어나왔다. 당최 왜 이렇게 나오는지 이해할수가 없다. 여러가지 트릭도 써보고 쌩쑈를 했는데 ....... 아 돌겠다.
데이터 중간에 텅빈 공간이 보이니 나의 머리도 텅비어지는 느낌을 받았다.

"구멍이 뽕뽕 뚫려있는게 매력이 아닐까?"

미X 생각은 치우고 수정을 계속 해나아갔다.
날짜 정보가 없는게 문제인가 싶어 .. 모두 제거하고 정렬했는데도 제대로 안나온다. 아.. 뭐지.. 뭐가 문제지..

..
..

아.. 나의 크나큰 실수였다. 이번에도 무척 멍청한 실수를 저질렀다.
예를 들면 1학년 2반을 키순서로 정렬하라고 시켜놓고 실제로는 1학년 3반을 쳐다보고 있었던것이다. 그러면서 정렬 안되었다고 소리치고 때리고 부시고.. 미안해 ㅠㅠ

피곤한 마음에 스샷은 못찍었지만 제대로 나오는 것을 확인했다.
하지만 심각한 뻘짓으로 인해 시간이 너무 많이 소모되었다. 나의 에너지도 소모되었다..

슬프지만 이번 업데이트는 실패 ㅠㅠ.. Fail..

아.. 이름을 Follow Up Communicate score Kit.. 에퓨CK 라 지었더니 비슷한 상황이 연출되는것 같다.

이래서 이름이 중요한 거구나.... .. 설마 내이름도???

fuck-mobile2.gif

그리고 확인해본결과 모바일에서도 문제가 없다... 단지 아직 미흡한 부분에 대해서 잘 안보이기에 ㅠㅠ 핸드폰으로 볼경우 가로로 보시길 추천 할뿐..

아! 년월일 까지만 뿌리고 시간은 제거하면 좋겠다.!!! 그러면 보기 편할것 같다!

작업을 진행할수록 다른 화면 도구를 쓰고 싶은데.. 아 이부분에 대해서는 틈틈히 알아봐야겠다.


요약

  • 버그 제보로 인해.. 살짝 수정
  • 정렬을 위한 깊은 고민!
  • 정렬 하다가 뻘짓으로 인해 ㅠㅠ 실패..

또다른 유용한 사이트
http://ssibba.oa.to or https://asinayo.github.io/sibba/ 메뉴얼

  • 태그별로 보면서 이미지, 미디어, 캐치마인드를 볼수 있습니다.

SRT 이야기
오프닝 - 스티밋 댓글 톡 v0.1 을 공개합니다.
SRT(스팀잇 리플 톡) 개발 & 일기 1 - SRT 를 만든게 된 이유와 ... 저장
SRT(스팀잇 리플 톡) 개발 & 일기 2 - 걱정과 긍정 그리고 기억하기
SRT(스팀잇 리플 톡) 개발 & 일기 3 - 게으름과.. 리벤지!!!
SRT(스팀잇 리플 톡) 개발 & 일기 4 - 개발일기와 날짜별보기
SRT(스팀잇 리플 톡) 개발 & 일기 5 - 계획 그리고 구분
SRT(스팀잇 리플 톡) 개발 & 일기 6 - 팔로우 관심도.. !!!
SRT(스팀잇 리플 톡) 개발 & 일기 7 - 팔로우 관심도 .. 살짝 공개...

다른 이야기
개소리(개발을 소설로 풀어내는 이야기) - 캐치마인드 뷰어 2회 - 진짜 시작
SSIBBA 개발 & 일기 29 - 주말에는 간단한 작업 & 시간효율
단 한분을 위한 프로그램 jjangjjangman-mai-helper 이야기

아두이노 스터디 이야기 - THE END


포스팅 내용은 봤는데 뭐라고 댓글 달아야 할지.. 힘드신분들은 아래 잡담에 대해서 편하게 써주셔도 됩니다. 정 힘들면 어색한 문장이나 오타를 알려주셔도 되고 아무말이나 써주셔도 됩니다.

현재 F-U 에 발생했던 많은 문제들중 몇가지는 해결했습니다. 모바일에서라든지.. F-U 가 작동안한다든지..
정렬은 다음 작업으로 마무리 할것 같네요. 그리고 이상한 화면도 빨리 이쁘게 바꿔놔야겠습니다. ㅠㅠ
그리고 @kiwifi 님께서 주신 디자인도 넣어야하는데.. ㅎㅎ

https://steemit.com/japanese/@yasu/5ud3vg
이번에는 SSIBBA 를 소개해주셧습니다. 아.. 이렇게 세계로 뻗어나갈줄 알았으면 다국어 처리도 해놓을껄 그랬네요.
아 이러다가 뉴스에도 나오면 어떡하지

요새 글에 ... 이 많이 들어가네요. 정신놓고 작성하다보니 ... 을 남발하는것 같습니다. ... 을 제외하고 다른 표현으로 이 느낌을 전달하도록 해야겠네요.

비가와서 그런지 날씨가 쌀쌀하네요. 몸조심하세요. 방심하면 감기걸립니다.

Sort:  

아시나요님의 글을 보고 있으면 "아 이게 개발자구나"하는 생각이 듭니다. 무수한 실패와 버그 이후에 성공의 카타르시스를 꿈꾸며~~ 화이팅!!

아마 제가 뛰어났다면 이런 고민과 실패를 하지않았을텐데 ㅎㅎㅎㅎ 그래도 응원감사합니다!!!

뉴스출연하시면 미리 알려주세요. 본방사수할게요ㅎㅎㅎ :)

제가 매니저니 스케줄은 제게 물어보시죠. (흠흠)
손잡고 같이 솜사탕도 먹는 사이입니다. ^^V

ㅋㅋㅋㅋ 함께 맨발로 흙길도 같이 걷는 사이죠

두분의 우정을 응원합니다!ㅋㅋㅋㅋ

ㅎㅎㅎㅎ 만약에 진짜 출현하게 되면 무조건 비밀로해야죠 ㅎㅎㅎㅎ 부끄부끄

아시나요님, 대박입니다. 세계로 뻗어나가는 SRT라니 너무 자랑스럽습니다. ^^ 그만큼 해당 기능에 대해 많은 사람들의 요구가 있었던 것이겠죠. ㅎㅎㅎ

SSIBBA 와 SRT 가.. 세계로 뻗어나가다니 ㅎㅎㅎㅎ 기분좋네요.
기능이 없는 스티밋덕분이라고 생각됩니다. ㅎㅎ

ㅎㅎㅎ 아시나요님은 기능이 있어도 무엇인가 개선하고 개발하셨을겁니다. ^^

쉬엄 쉬엄 하세요.ㅎㅎ
전 조만간 강제 휴식을 취할 예정입니다.;;

ㅎㅎ 너무쉬다가.. 막판에 좀 몰아서 하고 있습니다. ㅎㅎ

강제 휴식이라니.. ㄷㄷㄷㄷ 무슨일 있으신가 보네요

아직 멘탈회복 잘 안되셨을텐데 개발하시느라 고생하셨어요!!ㅎㅎㅎ
아 그런데 아시나요님 일반 사이트 같은 것도 만드실 수 있는건아요??
너무 당연한 질문인가 ㅋㅋㅋㅋ

너무 정신놓고 있으면 아무것도 안되니깐 뭐라도 부여잡아야죠. ㅎㅎ

일반사이트라.. 이게 애매한데 만들줄은 알아요. 좀 많이 까먹었을뿐 ㅎㅎㅎㅎ

음ㅋㅋㅋ 제가 말을 잘못한듯ㅋㅋㅋㅋ
일반 회사 홈페이지 같은 것 말고 플랫폼(?) 제작도 가능하신가요??
구인구직 사이트 같은ㅋㅋㅋ

아 ㅋㅋㅋ 위에 답변이 플렛폼 기준으로 이야기 한거에요
만들줄은 알지만 많이 까먹었어요. ㅠㅠㅠㅠ

오호라ㅋㅋㅋ 능력자셨군요 끄덕끄덕ㅋㅋㅋ
알겠습니다ㅋㅋㅋ
뜬금없이 여쭤봤는데 그냥...뭐...좀 궁금했어요ㅋㅋㅋ
(왜 물어봤는지 더 궁금해지시겠지만ㅋㅋㅋ 참아주세요ㅋㅋㅋㅋ)

ㅋㅋㅋㅋㅋㅋㅋ 무능력자입니다.
그리고 궁금하지만 참겠습니다.

세줄요약 감사합니다~ ㅎㅎ 계속 아래만 보게되네요!
어찌되어건 수고가 많으신듯 하네요!

ㅎㅎㅎㅎ 모든분들의 입맛에 맞추는 포스팅을 목표로하고 있습니다. !
응원 감사해요~!

글쎄요 아시나요님이 먼저 독감 걸리실거같은데요 ㅋㅋㅋㅋ 어린이날에는 컴터 하지 말고 자셔욧! ㅋㅋ

쉬는날이니 컴터는 ..ㅋㅋ 멈추지 못할것 같고 가벼운 글이나 끄적일듯 싶네요 ㅎㅎ

조만간 씨바뻑 로고도 만들어야 겠어요.ㅎㅎ
근데 뭐지.. 이 이중언어 상남자가 된 기분은...?

ㅋㅋㅋㅋㅋㅋㅋㅋㅋ 무시무시한 이름의 로고가 나올것 같네요

일교차가 큰 날씨에요 감기조심하세요^^
오늘은 바람이 많이 부네요^^

날씨가 왜이런지 ㅎㅎㅎ 오치님도 감기조심하세요!

모르시나요님의 도그풋일기 늘 잘보고 있습니다.
보리팔하구 갑니다 허허허

도그풋 정확한 명칭을 말씀해주셔서 감사합니다. ㅎㅎ

보리8 너무 감사해서 찾아뵙고 싶어지네요 ㅎ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2
JST 0.027
BTC 59198.54
ETH 3287.69
USDT 1.00
SBD 2.4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