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 한분을 위한 프로그램 jjangjjangman-mai-helper 이야기

in #kr-writing6 years ago

오늘은 한분의 요청에 의해 만들어보게된
jjangjjangman-mai-helper 의 스토리를 포스팅하게되었습니다.

https://jsfiddle.net/asinayo/3nvsndbu/43/show/
어떨걸 만들었는지 궁금하신 분은 여기에 접속하셔서 보시면됩니다.


2018-03-27 20:15 즈음 갑자기 헬프 요청이 들어왔습니다.


@maikuraki 님께서 급하셨는지 제 대댓글에 대대댓글을 안남기시고 마이님 댓글에 대댓글을 남기셨더라구요. 하마터면 못보고 지나칠뻔했습니다. (다음에는 제 댓글에..)


단톡방도 참가하지 않았는데 본의아니게 1:1오픈톡방도 아닌.. 리얼 이름으로 스티밋 첫 채팅이 @maikuraki 님이 될줄이야...


처음에는 무슨말인지 몰랐는데 댓글폭주라는 말에 오전에 @virus707 오치님의 공지 글이 떠올랐고.. 바로 짱짱맨 출첵 2018-03-27 확인했습니다.


(http://sibba.oa.to 우리의 SIBBA 이렇게 편하게 쓰게 되다니.. )
이걸 이용해서 보니 댓글수가 폭등한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출첵 참여하면서 단한번도 생각해본적 없었는데 ;; 포스팅 내용에 있는 출첵하신분들정리를.. 수동으로 하고 계셨습니다. ㅠㅠ... 우리모두 @maikuraki 님께 출첵! 이란 말과감사와 응원의 메시지를 함께 적어줍시다.. ㅠㅠ

작업에 대해서 들었지만 회사라서 곤란해 하고 있다고 말씀을 드렸는데 ...


물론 @maikuraki 님께서도 회사였습니다. 월급루팡

때마침 저도 야근 중이었기때문에 .. 궁금해서 구상을 해봤습니다.
댓글 api 는 저도 해본적이 없어서 .. 황급히 찾아봤는데 생각보다 간단하고 구조도 기존 글 내용이랑 같아서 빠르게 작업을 했습니다.


회사라 주변의 눈치를 보며 테스트 결과를 보내드렸습니다.


계좌번호를 적고 있었는데 선빵먹었네요. 아쉽지만 칭찬받고 땡입니다. ㅋㅋㅋㅋ


끝난게 아니었네요. 테이블로 만드시니깐 .. 중간중간 | 요거 넣어야 한다고 해서 넣어드렸습니다.
솔직히 스티밋 3개월 차인데 테이블 한번도 안써봤는데 이렇게 사용법을 배우게 될지 몰랐네요.

마크다운가이드는 @newiz 님의 가이드가 최고죠
sibba.oa.to 너무 편합니다. 아.. 편한데 .. 이거 대놓고 설명하기 좀 그러네요. 아 .. 편하다 ㅠㅠ


어쨋든 했는데 테이블이 생성 안되네요. 그래도 그냥 보내드렸습니다. 저보다 테이블의 고수이실테니깐요.


퇴근하고 밥먹고 와서 조금 작업을 한뒤에 리스트를 보내드렸습니다.
아직 누락된게 있지만 출첵 포스팅하시고 주무셔야 하니.. 일단 ㅠㅠ.. (누락되신분들 죄송합니다)


누락된 이유를 찾기위해서 적당한 포스팅을 찾아 시도했습니다.

스팀api로 조회했을때 links 속성에 왠만하면 포스팅 주소가 들어있는데 없는것도 있습니다... 뭐 이런경우가..
조금 뒤에 해결했는데.. 또다시 누락이 되서 확인하니


이런식으로 댓글 마지막에 있을때 판별이 안되서.. 수정했는데


또 누락이 있어서 다른 포스팅을 찾아서 테스트해봤습니다.

이제는 json_metadata 속성 자체가 없는 경우도 있어서 -_- 또다시 수정하고..
규칙 없이 작성해서 해결하려는게 이렇게 고통스럽습니다.
예전에 @jungs 님이 왜 댓글 규칙을 정해놨는지 이해가 갑니다. 규칙은 필요해요

마지막으로 수정을 하니 누락된 사용자수가 줄었습니다.. 아직 남아서 왜이러지 하고 좀 더 문제를 파악할려고 했는데.
포스팅 주소가 아니라 블로그 주소를 넣어놓으셨더라구요
ex) https://steemit.com/@asinayo .. 이건 실수로 넣으신거니 패스했고..
그나저나 누락된 목록 테스트하다가 본의 아니게 응원글을 많이 보았습니다.
짱짱맨 응원하시는분들이 이렇게 많았구나 싶네요.


초반에 했어야하는건데 다 끝나고나서야 누락된 분들의 댓글 내용 출력 기능을 넣었습니다... 이렇게 만들기전까지 수동으로 ctrl+f 로 누락된 분을 검색했습니다. ㅠㅠ
.. 소잃고 외양간 고쳤습니다. 이미 끝났어요. ㅋㅋㅋㅋ

문제의 2018-03-27 출석부로 테스트해봤는데 문제가 없는걸 확인했습니다... 아마도 없을거에요

사용법은
https://jsfiddle.net/asinayo/3nvsndbu/43/show/
에 접속하셔서..

사용자 친화적 심플한 디자인이 나오는데
url 에


원하시는 url 넣으시면됩니다.

https://steemit.com/jjangjjangman/@maikuraki/2018-03-28-jjangjjangman
요렇게요


그럼 이렇게 잘나와요
누락된 사용자에 뭔가 출력될때까지 기다려야합니다.
그 이후 결과 부분 복사해서 붙여넣으시면됩니다. 누락된 분들은 한번쯤 확인하시면됩니다.

사이트로 만들계된 계기는 마이님께 개발한것을 어떻게 전달해드릴까 생각했는데.. 간단하게 사이트 하나 만들어서 드리는게 제일 좋을것 같아서 기능에만 충실하게 만들었습니다.
기능에만! 충실한 UI 입니다. 잘뽑고 잘 나오면 되죠 ㅠㅠ...

@virus707 오치님께서 사용하시는 짱짱맨 봇이 정상작동하면 수고가 덜하겠지만 그래도 이제 @maikuraki 님께서 출석부 만들때 시간도 절약되니 마이만의 이야기를 들을 수가 있을것 같습니다. 요새 조금씩 포스팅하시더라구요.

@maikuraki 님 다시한번 말씀드리지만 잘쓰시길 바라고요. 버그사항이나 아주 살짝 수정하실것이 있으면 연락주세요. 부담 안가지셔도 됩니다. 수정 후기 포스팅을 하면되니깐요 히힛

카톡으로 감사하다고 여러번 이야기했는데, 저도 오랫만에 시간제한있는 작업을 하게 되서 느낌이 새롭구요. 제가 만든걸 사용해주신다고 하니 저도 기분 좋습니다.

단!
덕분에 오늘은 SIBBA를 만지지 않았네요.
... 다른 밋님들 블로그도 못봤습니다.. ㅠㅠ 밀린글들 조금씩 읽고 있네요...

그래도 요새 SIBBA도 침체기였고 어떤 포스팅을 할까했는데 이렇게 나름 이야기가 있는 개발 포스팅을 하게 되서 기분 좋습니다.

이상 jjangjjangman-mai-helper 개발기였습니다.


마이님의 간곡한 요청에..의해.. 클..릭 두번만에... 완성했습니다..


다른 스토리
nodejs로 텔래그램 봇을 만들어 무료 서버 heroku에 올려보자 - 정신승리봇
SIBBA 개발 & 일기 14 - 평정심을 잃었을땐 음악이 최고다.
아두이노 스터디 이야기 - THE END


Sort:  

와아~~~ 대단 대단 그리고 축하 축하~~!!
역시 금손 이십니다.^ㅅ^ 뚝딱 해결이시라니~!!

감사합니다~! 뚝딱! 해결했다고는 ㅠㅠ 양심이있어서 말못하겠네요 ㅎㅎㅎ

흥분되는 @asinayo님 안녕하세요! 써니 입니다. 감동적인 @ganzi님이 너무너무 고마워 하셔서 저도 같이 감사드리려고 이렇게 왔어요!! 시크한 하루 보내시라고 0.6 STEEM를 보내드립니다 ^^

이거 만들때 흥분했는데 어떻게 아신거죠..!? 역시 강아지라 후각이..

잉...내꺼있네!!!ㅋㅋㅋ

ㅋㅋㅋㅋㅋ 가려놨는데 역시 아시는군요. 좋은 테스트 댓글이었습니다. ㅎㅎㅎ

쩝 비하인드 스토리가 재미있네요^^~
저런 수고를 하고 계셨었다니ㅠㅠ

어떤것이든 비하인드가 재미있는거 같아요. ㅎㅎㅎ 감사합니다.

오 팁 감사합니다 ~!

Hi @asinayo! You have received 0.1 SBD tip from @onehand!

You can now delegate SP / invest in @tipU for daily profit:) Click here to learn more :)

다들 대단하세요~
수고 많으셨어요~

ㅎㅎ 감사합니다~!

크으으 역시 신나요님! 역시 천재개발자!!
개인컨택하면 다 해결되는건가요? ㅋㅋ

ㅋㅋㅋㅋㅋㅋ과도한 칭찬은 언제나 환영입니다~!
제 능력밖의 일만 아니라면.. ... 해결가능해요 ㅎㅎㅎ

위에도 과도한 칭찬해주셔서 몸둘바를 모르고 있는데!! 칭찬해 까지! 넘넘 감사해요 ㅎ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2
JST 0.027
BTC 60009.56
ETH 3342.57
USDT 1.00
SBD 2.4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