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RT(스팀잇 리플 톡) 개발 & 일기 4 - 개발일기와 날짜별보기

in #kr-diary6 years ago

kiwifi-door-blue.jpg


SRT - Steemit Reply Talk
http://srtsrt.oa.to/ or https://asinayo.github.io/srt/
이곳에 접속하셔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SRT 만든 이유 그리고 사용법은 메뉴얼 을 통해 확인하시면 됩니다.

오늘내용은 모두 업데이트 되어있습니다.


개발일기를 시작하게 된 이유는 개발과 관련없는 사람들도 느낌이라고 공감해줬으면 해서 시작하게 되었다. 그러면서 나름 열심히 하는 모습과 중간중간 드립을 사용해서 재미있고 편안한 글이 되도록 노력하고 있는데 쉽지가 않다. 중간중간 이상한 이야기를 꺼내고 싶지만 흐름이 끊기는 느낌도 있는듯하니 ...

그래도 혼자만의 생각일지 모르지만 처음 글을 쓸 당시보다는 문장이 쬐끔 깔끔해진 느낌이 들고 사용하는 언어도 일반적으로 되었다고 생각한다. 하지만 중요한 '내용' 과 '재미' 이녀석들이 쉽지가 않은것 같다.

하루하루 발전하는것은 눈에 띄이지 않겠지만 한달 두달 정도 더 흐르면 목표했던 '개소리' 를 재미있게 쓸 수 있지 않을까.. 라는 행복회로를 돌려보면서 오늘도 개발 일기를 작성한다.


생각해보니 모바일에서 보기 편한 도구를 사용하고 있는데 이번에 만든 SRT는 모바일에서 보기 불편한 구조라고 생각이 들었다. 모양새야 뭐 나쁘지 않지만 예전 댓글부터 나오는 형태라서 최근 대화를 보고 싶으면 댓글 양에 따라 스크롤을 엄청 내려야 한다. 특히 저번에 마크다운을 적용해서 그런지 스크롤을 더 내려야하는 경우도 생겼다.

솔직히 말하면 모르고 있었는데 저저번 포스팅때 착한 밋님께서 이야기 해주셔서 알게 되었다. 이처럼 불편한 점이 있으면 언제든지 이야기를 해줬으면 좋겠다. 나쁘게 말하면 모자른 개발자로인해 고통받는 사용자들이지만, 긍정적으로 보면 다같이 만들어가는 프로그램이라고 할 수 있겠지?

어쨋든 그래서 오늘 할 작업은 날짜별로 보여주기를 작업할 예정이다. 선택한 날짜에 해당하는 댓글들만 보여주면 서로 편하겠지?

날짜 선택하는 곳은 상단으로 정했는데 겸사겸사 저번에 익힌 방법으로 한줄로 주르륵 뿌리기를 적용해보았다.


본의아니게 오른쪽으로 쏠렸는데 생각보다 이쁜것 같다. 만족스러우니깐 이제 제대로 작업을 해야지

작업하다가 뭔가 날짜가 제대로 안나오는 느낌도 들고 해서 다시 위치를 변경했다. (잠들어 있던 디자이너의 피가 ...)

별다른거 해준게 없는데 이녀석들이 멋대로 왔다갔다 거린다. ionic 이 도구의 정체는 뭔가.. 한시빨리 따른 도구를 몸에 익혀야겠다.그리고 생각한 디자인은 이게 아닌데 그럭저럭 나쁘지 않아서 이대로 진행하기로 하고 이제 실제로 적용을 해봐야겠다.

좋아 일단 날짜별로 분류는 했으니 이거에 맞게만 나오면 될것 같다. 빨리 하고 쉬면서 캐치마인드 뷰어용 UI 좀 봐야겠다.!!!!

이제 날짜를 변경하면 그에 해당하는 것만 보여준다. 만들고 보니 뿌듯하긴하고 스크롤 압박에서 벗어나는 것 같긴한데 .. 과연 쓸모있는 기능인가에 대해서는 의문이 들긴하다. 그래도 한명이라도 만족하는 기능이었으면 좋겠다. 그리고 뭔가 좋은 아이디어가 있으면 다시 바꿔야지. 그리고 없는것보단 나을꺼라 생각한다.

그리고 다시 전체보고 싶은 분들도 있을테니 전체 보는 것도 몰래 쏘옥 넣어놨다. 아 뿌듯 해. 내 이빨은 뿌드득 부러짐

어쨋든 목표한 바는 성공했으니!!

버전업! v0.5 - 날짜별로 보여주기

이제 잠시 쉬다가 새로운 UI를 만지작 거려봐야겠다.


요약

  • 폰에서 보는 것을 대비한 날짜별로 보여주기를 하기로 결정
  • 말로 표현하기 힘든 여러가지 작업들을 진행
  • 성공!!!!!!

오늘 업데이트한 기능 설명

검색 결과가 나온뒤에 상단에 있는 날짜를 클릭하면 원하시는 날짜를 선택할수 있고 그에 해당하는 내용만 볼 수 있습니다. 당연하겠지만 전체 내용보기도 있어용 >_<

단! 컴퓨터에 저장하는 내용은 전체 내용으로 저장됩니다.

sort.gif


또다른 유용한 사이트
http://ssibba.oa.to or https://asinayo.github.io/sibba/ 메뉴얼

  • 태그별로 보면서 이미지, 미디어, 캐치마인드를 볼수 있습니다.

SRT 이야기
오프닝 - 스티밋 댓글 톡 v0.1 을 공개합니다.
SRT(스팀잇 리플 톡) 개발 & 일기 1 - SRT 를 만든게 된 이유와 ... 저장
SRT(스팀잇 리플 톡) 개발 & 일기 2 - 걱정과 긍정 그리고 기억하기
SRT(스팀잇 리플 톡) 개발 & 일기 3 - 게으름과.. 리벤지!!!

다른 이야기
개소리(개발을 소설로 풀어내는 이야기) - 캐치마인드 뷰어 2회 - 진짜 시작
SSIBBA 개발 & 일기 29 - 주말에는 간단한 작업 & 시간효율
단 한분을 위한 프로그램 jjangjjangman-mai-helper 이야기

아두이노 스터디 이야기 - THE END


포스팅 내용은 봤는데 뭐라고 댓글 달아야 할지.. 힘드신분들은 아래 잡담에 대해서 편하게 써주셔도 됩니다. 정 힘들면 어색한 문장이나 오타를 알려주셔도 되고 아무말이나 써주셔도 됩니다.

어제 깜빡했는데 어느덧 명성 56이 되었네요.
중간에 살짝 사용안한적이 있지만 kr-newbie 태그를 벗어날때가 왔습니다. 다른분들께서 55까지가 뉴비라고 했으니 이제 뉴비를 벗어난 헌비? 가 되었다고 봐야겠네요.

이번에도 명성이 올라간만큼 좀 더 발전한 모습을 보여줘야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근데 발전하지 않았다면 못보여드릴수도 있네요. ㅠㅠ

벌써 저녁이 되었습니다. 오늘 운동할려고 마음먹고 있었는데.. ^^ 얏호 운동 못한다.

Sort:  

비오니깐 운동 쉬어도 됩니다^^ ㅋㅋㅋㅋㅋㅋㅋ

ㅋㅋㅋㅋㅋㅋㅋ 비올때는 아쉽지만 운동 못하죠 ㅋㅋㅋㅋㅋㅋㅋㅋ

저는 아직도 뉴비인데 뉴비인데~ ㅎㅎㅎ
뉴비일 때부터 아시나요님을 뵈어왔지만... 정말 꾸준하게 개발일기 쓰시는 것 존경스럽습니다. 성실함이 묻어나와요.

이제 헌비가 되셨군요. 벌써 시간이 그렇게 되었어요. ㅎㅎㅎ
참으로 시간이 빨리 지나가네요. ㅎㅎㅎ 편안한 주말 저녁 되세요~ ^^

숫자로는 헌비이지만 아직 마음은 뉴비입니다. 그냥.. 계속 뉴비이고 싶네요 ㅎㅎㅎ

성실함을 제외하면 .. 남는게 없는거 같아서 ㅎㅎ 그리고 시간이 정말 오래지났네요. 스티밋 처음 시작할때만해도 이렇게까지 오래하게 될줄 몰랐습니다. 앞으로는 어떻게 될지 모르겠지만 .. 자주 뵙는 밋님들이 있는한 계속 하게 될 것 같네요. ㅎㅎ

하늘님도 편안한 주말되세요~!. 곧 하늘님 포스팅으로 날라가겠습니다.

곧 내 명성을 따라잡겠습니다? ㅠ
왕초 명성에 금이가겠군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 더 열심히 해야지 ㅠㅠ

ㅋㅋㅋㅋㅋㅋ 왕초님은 페이스만 찾으면 아마 날라가실것 같습니다. 스티밋도, 문피아도 ㅋㅋㅋㅋ

엇...저랑 같은 명성이 되셨네요 명성오르는 속도가 엄청나십니다!
하루 마무리 잘하시고 다음주도 화이팅입니다 ^^

여가 시간을 스티밋에 투자하다보니.. 이렇게까지 되었네요 ㅎㅎㅎ
박원장님도 푹 쉬시고 화이팅!! 하세요!

지난회차부터 착한밋님이 누군지!
그 밋님이 오이님이다 그 사람이 ioioioioi님이다 왜 말을 못하냐규!!나아니면 어쩌지..

부끄럽 잖아요 >_< ㅋㅋㅋㅋㅋㅋ 맞습니다. ㅋㅋㅋㅋㅋ

5959595959

ㅋㅋㅋㅋㅋㅋㅋㅋㅋ 기억력이 좋으시군요
오구오구 하면서 치안하는것으로 알겠습니다.

버그를 찾았는데 뭐라 설명할 수 없는 버그네요. (?)

좀 더 완성되면 다시 사용해 봐야겠습니다. !!

버그... 많을겁니다.. 기능위주로만 작업해서.... ㅜㅜ

크~~ 아시나요님 뉴비의 마음으로 항상 포스팅해주시면 되여!! 제가 할소린 아니지만 심적부담 없으셨으면 합니다 ㅎㅎㅎ

ㅎㅎㅎ 조언 감사합니다. 조금이지만 마음의 부담을 덜수있겠네요

오늘도 멋진 포스팅 감사합니다.
크크, 명성도 저도 56입니다.
우리가 이제 뉴비를 벗어난건가요 ^^

1월달에시작하고 요호님과 만나게 되었는데 어느덧 우리모두 뉴비를 벗어났네요 ㅎㅎㅎㅎ

짱짱맨 호출로 왔습니다.

매번 감사합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2
JST 0.027
BTC 59198.54
ETH 3287.69
USDT 1.00
SBD 2.4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