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RT(스팀잇 리플 톡) 개발 & 일기 7 - 팔로우 관심도 .. 살짝 공개...

in #kr-diary6 years ago


05.JPG

@kiwifi 님 감사합니다. 압도적으로 감사합니다!!!!!!!!


SRT - Steemit Reply Talk
http://srtsrt.oa.to/ or https://asinayo.github.io/srt/
이곳에 접속하셔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SRT 만든 이유 그리고 사용법은 메뉴얼 을 통해 확인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혹시나 싶어서 이야기하지만 검색결과는 각자의 컴퓨터에 저장됩니다. 다들 어떤사람들을 검색하는지 만든 저도 몰라요 ㅎㅎ 걱정하지 말고 사용하시면 됩니다.

오늘 작업내용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은행업무를 본뒤 돌아오는길에 김밥좀 사달라는 부탁을 받고 근처 시장에 있는 자주가던 김밥집으로 향했다. 도착했는데 이시간에도 사람이 많은줄은 몰랐다. 투덜투덜거리면서 줄을섰고 멍때리면서 주변을 두리번두리번 둘러봤다. 근데 갑자기 앞에 계신 아주머니께서 미안한 표정을 지으면서 이야기했다.

"내가 새치기하려고 한게 아니라.. 줄이 헷갈려서 그래.. 총각이 앞으로가.."

어디가서 인상좋다는 말을 듣는 나인데 갑자기 이런소리를 들으니 당황했다. 최대한 활짝 웃으면서

"저는 별 생각없이 둘러본거에요. 오해하지마세요. 저는 그런거 신경쓰지 않습니다."

라고 엄청나게 친절하게 이야기했음에도 불구하고 아주머니는 멋쩍은 웃음을 지으면서 알았다고 하셨다. 그렇게 김밥사려고 기다리고 있는데, 아주머니께서 뒤통수가 따갑다는 착각을 하셨는지 다시한번 이야기 하셨다.
ㅠㅠ 난 정말 괜찮은데 아주머니가 무슨 김밥 30줄 사실것도 아닌데 ㅠㅠ 정말 괜찮은데 ... 다시한번 환하게 웃으며 괜찮다고 말씀드렸는데, 또 다시 멋쩍음 웃음을 지으시며 고개를 돌리셨다.

아 억울하다. 난 진짜 별생각 없었는데...



이 팔로우 관심도도 만드는데 좀 안좋은 생각이 들었다.
사람들의 행동을 너무 감시하는게.. 아닌가?... 하고..

근데 생각해보면 당사자와 팔로우 한사람들의 관계라서 크게 상관없다는 생각이 들었다.
잡생각 말고 빨리 끝내자.

저번에 팔로우 관심도(F-U , 많은 분들이 좋은 이름을 주셨지만 아직 마음의 준비가 안됬습니다.) 화면을 살짝 구성하다가 문제점을 발견했다.

.. 고민이 된다. 화면을 먼저 처리할까 아니면 정보를 먼저 취득할까..

아무도 모르는 버그를 해결할겸 정보를 먼저 취득하기로 결정했다.
저번에 작업하면서 팔로우 리스트는 획득했고, 30일치에 데이터 '제대로' 가져와야겠다.

제일 중요한 정보 취득에서 막히기 시작했다. 그동안 대충 사용해왔는데 지금 털리고 있다. 역시 처음 할때 제대로 해야한다는 생각이 들게된다.

굳어있는 머리를 활용해서 제대로된 정보취득 방법을 알아내고 시도했는데 ???

왜 한번에 되는거지??? ???? 혹시몰라 여러번 테스트해봤는데 정상적이다. ... 이게 비정상인데.. 어쨋든 기분좋다. 근데 이렇게 한번에 되면 포스팅이 노잼인데.. 아 이것참

이제 팔로우 정보와, 여러가지 정보(댓글, 보팅 등등)가 모였으니 잘 버무려봐야겠다..... 이게 핵심이니깐

왼손으로 비비고 오른손으로 비비고... 이게 나름 제일 복잡한 부분인데 설명할수가 없다. ㅠㅠ..

아.. 삽질끝에 데이터를 만들어냈다. 아 확인해보니 멍청한 짓 하나 했으니깐 번개처럼 수정

이제 의뢰인께서 원하시는 모습으로 출력해야하는데 일단 심플하게 봐야겠다.

훔,, 데이터를 쭉 봤는데 나는 거의 팔로우 한분들밖에 소통을 안하는데도 불구하고 교류가 없는 분들이 많다고 느껴진다.

이것도 SRT 기본 기능처럼 최근 30일간의 교류만 나온다. 그 이상은.. 못하는건 아니지만 해야할 작업이 좀 많고 매우 느려지기 때문에 일단 패스!

이제 제일 중요한 화면이 남았다.
신나게 자고일어난 하루이지만 그래도 피곤하니 자야겠다!!!

zzzzzzzz

피곤해서 자고 일어났는데 기가막힌 선물을 받았다. .. 이걸 적용해야하는데 스티밋에 뭔가 일어나서 알아보고, 이것저것 하다보니 시간이 없다.. ㅠㅠ 아직 보여주는 화면도 안만들어서... ㅠㅠ 아쉽지만 다음에 적용할 수 밖에..

허겁지겁 보여주기를 성공했다. 아.. 시간없는데 뭔가 많이 부족하다.
뭔가 이쁘게 보여주고싶은데 지금 마음이 급하다..

... 뭔가 헛짓을 한거 같은데 그래도 위에꺼보단 보기 편해진것 같다..
.. 시간날때 이건 무조건 수정해야겠다. ㅠㅠ 이게 뭐야 ㅠㅠ..

할일들 처리하고 .. 여러가지를 개선해야겠다는 생각이 든다. 일단 이정도라도 먼저 공개..!

버전업! v0.7

그리고 이번 작업을 통해.. 기존 기능들에 대한 버그가 눈에 띄인다. 다들 눈치채기전에 수정해놔야겠다.


요약

  • F-U (팔로우 관심도) 에 대해서 고민하다가 그냥 하기로 함
  • 설명못하는 작업.. 성공!
  • 이상하지만 그래도.. 일단 화면 추가!

오늘 업데이트 된 기능 설명

기존 SRT 처음 페이지에서 우측에서 좌측으로 마우스 꾹! 누른상태로 드래그 하면 FU 모드로 나옵니다.
여기에서 여러분의 아이디를 입력하면 팔로우 하신 모든분들이 나오고 각 댓글 / 보팅한 마지막 시간이 나옵니다. (현재 abc 순으로 나옵니다)

fulist-22.gif

무척 아쉽지만 아직 편의 기능은 없습니다(검색, 정렬 등등..). 추후 수정할 예정이에요...

나중에 변경하긴 할텐데 기본 구조는 바뀌지 않습니다.
좌측 빨간부분은 내가 팔로우에게 댓글 / 보팅한 마지막 시간
우측 파란부분은 팔로우가 나에게 댓글 / 보팅한 마지막 시간입니다.

시간은 한국시간 기준이 아닙니다.


또다른 유용한 사이트
http://ssibba.oa.to or https://asinayo.github.io/sibba/ 메뉴얼

  • 태그별로 보면서 이미지, 미디어, 캐치마인드를 볼수 있습니다.

SRT 이야기
오프닝 - 스티밋 댓글 톡 v0.1 을 공개합니다.
SRT(스팀잇 리플 톡) 개발 & 일기 1 - SRT 를 만든게 된 이유와 ... 저장
SRT(스팀잇 리플 톡) 개발 & 일기 2 - 걱정과 긍정 그리고 기억하기
SRT(스팀잇 리플 톡) 개발 & 일기 3 - 게으름과.. 리벤지!!!
SRT(스팀잇 리플 톡) 개발 & 일기 4 - 개발일기와 날짜별보기
SRT(스팀잇 리플 톡) 개발 & 일기 5 - 계획 그리고 구분
SRT(스팀잇 리플 톡) 개발 & 일기 6 - 팔로우 관심도.. !!!

다른 이야기
개소리(개발을 소설로 풀어내는 이야기) - 캐치마인드 뷰어 2회 - 진짜 시작
SSIBBA 개발 & 일기 29 - 주말에는 간단한 작업 & 시간효율
단 한분을 위한 프로그램 jjangjjangman-mai-helper 이야기

아두이노 스터디 이야기 - THE END


포스팅 내용은 봤는데 뭐라고 댓글 달아야 할지.. 힘드신분들은 아래 잡담에 대해서 편하게 써주셔도 됩니다. 정 힘들면 어색한 문장이나 오타를 알려주셔도 되고 아무말이나 써주셔도 됩니다.

@kiwifi 님 ㅠㅠ 주신 디자인.. 정말 감사합니다. 꼭 적용할꺼에요 ㅠㅠ

근로자의 날이라서 평화롭게 쉬는것 같지만 아직 해결해야할게 남았네요. 그래도 머리속 정리는 되었으니..

이번 팔로우 관심도 .. F-U 라고 지었는데 어느 밋님께서( 저는 항상 비밀을 보장합니다) 좋은 이름을 주시고 계십니다.
Follow Up Communicate score Kit.. 크.. 좋은 뜻만 모여있네요. ... 근데 아직 마음의 준비가 안됐습니다.ㅎㅎ

다들 편히 쉬고 계신가요? 날시까 좀 우중충 하지만 .. 그래도 남은시간 푹쉬시길 바랍니다~!!!

01.jpg

SRT 로고입니다. 실제 사이트는 이쁘지 않은데 로고는 엄청나게 이쁘네요!!!
너무 이뻐서 후문에도 사용해 봅니다!! @kiwifi 님 다시한번 감사합니다!!! 너무 감사해요!!!

Sort:  

ㅎㅎㅎㅎㅎㅎㅎ 아주머니가 왜 겁 먹으셨을까요??
새치기 한게 찔리셨나 봅니다.ㅎㅎㅎㅎ

양심적인 아주머니죠 ㅎㅎㅎ 전 인상이좋고 환하게 웃었는데 ㅎㅎㅎㅎㅎㅎㅎㅎ

fu... 면 그 요즘 핫한 '어머니...' 아닌가요, 아시나요 형?

교묘하게 숨겼는데 역시 아론형 눈치채셨군요 ㅎㅎㅎ
그리고 ㅋㅋ 그장면 보고 .. 이게 뭔소리야 했는데 ㅋㅋㅋㅋ 나중에 검색해보고 알았습니다. 아.. 번역

대문이 나날이 업그레이드!!!! 부러워요 진심 ㅎㅎㅎ

ㅎㅎㅎㅎㅎㅎ 대문받아서 너무 기쁩니다~!!!

역시나 이번 작품도
강렬한 이름이 준비되어 있네요ㅋㅋㅋ
마아냐 님과 방구 님이 적어주신 이름 중에
저도 마야나 님께서 적어주신 뜻이
더 적합하다고 느끼긴 했었니다 ^-^
에퓨씨케이의 발전을 응원합니다!! ^-^

이번엔 좀 더 확실히 신변보호를...ㅇㅇ
착한 뉴위즈 쓰담쓰담

쓰담쓰담... (왠지 나타나면 안될 것 같았지만...)

마아냐 님도 멋진 이름 쓰담쓰담 ㅋㅋㅋ

ㅋㅋㅋㅋㅋ 너무 강력해서 고민중입니다.
근데 에퓨씨케이라고 말하니 뭔가 괜찮네요 ㅎㅎㅎㅎ

그리고 오늘도 신변보호를 위해 힘써주셔서 감사해요 ㅋㅋㅋㅋㅋㅋ

에퓨CK. 정도로 합의하시죠. ㅋㅋㅋㅋㅋ

ㅋㅋㅋㅋㅋㅋㅋ 왠지 화장품 이름 같으면서도 외국 이름 같네요

에퓨CF 라고 하니 감쪽같습니다. ㅋㅋㅋㅋㅋㅋㅋ

코딩 글자만 나오면 어질어질 합니다. ㅠㅠ;

헛 ㅠㅠ 코딩글자가 눈에 안띄게 정리해보겠습니다. ㅎㅎㅎㅎㅎ

이로써 미파님의 아시나요님 인성 음모설은 진실로???? ㅋㅋㅋㅋ

ㅋㅋㅋㅋㅋㅋㅋ 미파님의 음모설은 유언비어입니다. 믿지마세요 ㅎㅎㅎㅎ

드래그 하면 화면 바뀌는거 대따 신기해여!
그리고 디자인 로고도 엄청 이쁘네요 +ㅁ+ 왕...

새로 만든 기능을 어디에 추가하려다가.. 드래그로 추가했네요 ㅎㅎㅎㅎ
그리고 이쁜로고 받아서 너무 기쁩니다~!!!

오.. 새로운 기능이 추가되었군요. 멋집니당!!

새로운 의뢰인이 계셔서 ㅎㅎ F-U 가 추가 되었습니다. ㅎㅎㅎㅎㅎㅎ

이미 아실 수도 있지만 모바일에서 하니까 이상합니다!

신기한 현상입니다.

  1. 입력창에 포커스가 가면 위로 사라져버리고
  2. abcde를 입력하면 edcba 로 입력이 되네요

ㅠㅠㅠㅠㅠㅠ 실은 몰랐습니다. 정말 감사해요.. 저게 왜저러는지.. 대충 왜 저리됬는지는 알겠는데 왜 저런 증상이 나오는지는 모르겠네요 ㅠㅠㅠㅠ

아.........아시나요???
시.........시방!!!!
나.........나도 너도 모두모두에게
요.........요긴한 S. R. T. !!! ^^

헐 ㅋㅋㅋㅋㅋㅋㅋㅋ 멋진 4행시 감사합니다!!!!!

러... 러브하다는 말은 한번해도..
브....브족합니다
백.....백번정도 러브하다고 해야죠!!!! ㅎㅎㅎ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2
JST 0.027
BTC 60026.85
ETH 3332.58
USDT 1.00
SBD 2.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