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RT(스팀잇 리플 톡) 개발 & 일기 5 - 계획 그리고 구분

in #kr-diary6 years ago

kiwifi-door-blue.jpg


SRT - Steemit Reply Talk
http://srtsrt.oa.to/ or https://asinayo.github.io/srt/
이곳에 접속하셔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SRT 만든 이유 그리고 사용법은 메뉴얼 을 통해 확인하시면 됩니다.

오늘 내용은 모두 업데이트 했어요.

그리고 혹시나 싶어서 이야기하지만 검색결과는 각자의 컴퓨터에 저장됩니다. 다들 어떤사람들을 검색하는지 만든 저도 몰라요 ㅎㅎ 걱정하지 말고 사용하시면 됩니다.


나는 계획적으로 살지 않았다. 그래서 스팀잇에서 만큼은 계획적으로 살려고 한때 계획을 잡자! 라는 이벤트도 잠시 했었다. 그게 끝난 뒤에는? 잠깐은 계획없이 살았는데 따로 정리를 하지 않을뿐 조금이나마 계획을 잡고 있긴 하다. 계획을 잡으면 반이라도 실천하게 되니까..

이 개발일기를 쓰면서도 "개발 일기를 써야지!" 와 "이런거 해보면 어떨까?" 라고 생각만 하지 구체적으로 "어떤걸 해야지!" 라고 정하지 않고 있다. 당연히 속도는 느려진다. 생각보다 큰 단점이다.

그래도 긍정적으로 생각을 한다면 일기를 쓰는 시점 부터 개발을 어떤거 할지 어떻게 할지 생각하게 되는데 이부분을 남들에게 공유할 수 있는 점이다. 미리 계획을 했다면 이러한 부분이 없이 갑자기 탁! 하고 뭔가 뿅! 튀어나오게 될테니 급작스러울 수 있다.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시작부터 풀어내는 지금의 느낌이 나쁘지 않은것 같다. 실패하면 그것도 또 매력이지 않을까? 성공만 할 수는 없으니깐..

결론은 업데이트에 실패할 수도 있다는 사실을 .. 다들 알아두었으면 한다. 그래도 성공하려고 노력은 하고 있으니 너무 안좋게 보지 않았으면 좋겠다.


조금 쉬려고 하다가 몇시간동안 자고 말았다. 여러가지 스트레스가 아직 몸에 남아있는 듯 하다. 정신을 차리고 피드를 보면서 정신이 돌아왔고 새벽이 다가오고 있으니 이제 작업을 시작하기로 마음을 먹었다.

오늘은 어떤걸 진행할까 고민을 하던 중 한가지가 떠올랐다.
솔직히 처음 만들때부터 신경쓰였던 부분인데 다른거 하다보니 까먹은 작업.. 그것은 바로 대화 구분이다. 이게 말로 표현하기에는 쓸때 없이 길어지니 화면과 함께 설명해야할 듯 싶다.

기본에는 이렇게 나의 대화와 상대방 대화가 구분없이 나온다. 단순히 서로의 아이디로만 구분이 가능하다.
이런식으로 나오기때문에 대화내용을 알아볼려면 아이디를 일일이 확인해야 한다. 분명 더럽게 불편할텐데 다들 좋다고 해주셔서 까먹었었다. 솔직히 테스트하고 있던 나도 그냥 대화를 알아보았다.

스티밋에는 천사밖에 없는건가? 아니면 다들 스팀잇 UI 에 세뇌당해서 이게 괜찮아 보였던건가.. 진실은 모르지만 어쨋든 수정해야겠다.

당연히 안될줄 알았는데 성공했다. 색깔은 추후 변경하기로 하고 이제 각각 다른 색깔을 줘봐야겠다.

.. 아 이거 원래는 무척 간단한 작업인데 지금 사용하는 도구에서 사용법을 몰라 엄청 헤매고 있다.

현재 댓글이 내가 쓴거면 노랑색 아니면 파랑색

이런 간단한 작업인데.. 아 답답하다.

아 원인을 찾았다. 아 멍청멍청멍청잼 . 아 이건 뭐라 표현해야하지. 아 아 멍청멍청 그냥 내가 멍청함

(위에는 멍청하다고 했는데 첫 내용이 천재라니 .. 노린건 아니지만 위로가 되었다. 다음내용은 패스..)

흠.. 눈에 피로가 덜하고 구분 가능한 사용자 친화적 디자인이 완성되었다. 이제 다들 양쪽의 대화를 정확하게 구분해서 볼 수 있을꺼라 생각한다.

아 그리고 다운받는 html 파일 부분도 수정해야겠다... 이게 이제와서 말하는거지만 지금 srtsrt.oa.to 로 접속해서 보는것과 다운받는 html 파일 문서.. 2군데 작업해야한다. 간단하지만 2군데 작업하고 있다. ㅠㅠ..
30일 이상을 해결해야지만 이걸 해결한텐데.. 지금 상황봐선 빠른시일내에 해결할 수 있을지 의문이다.

다운받는 html 문서도 살짝의 노가다로 작업을 완료했다. (몇번의 실수가 있었지만 조용히 넘어가야지)
이제 다들 보기 편해졌겠지?

그리고 이대로 자기 살짝 아쉬우니 가벼운 오류처리를 하나 더 해야겠다. 상당히 기본작업중 하나인데 처리를 안했다.


바로 검색 결과가 없을때! 처리.. 오타가 나거나 최근 30일간 대화내용이 없으면 이거 출력하고 땡!
여태껏 오타나 대화내용이 없어서 화면이 바뀌어서 텅빈화면을 보고 있었을 텐데 다들 아무말 없이 조용히 넘어가 주다니 ㅠㅠ.. 다시말하지만 스티밋에는 천사밖에 없는듯 보인다.

이제 이만 잠에 들어야겠다.

버전업! v0.6

오늘 SSIBBA 로 노래 듣다 생각난건데 SSIBBA 뮤직 자동 재생 플레이어 및 노래 저장 기능이 절실해졌다. 빠른 시간내에 할 수 있을지 장담 못하겠다.

그리고 캐치마인드 뷰어용 UI 도 못봄.. 아 망함. 자료나 만들어야지


요약

  • 대화내용 보여줄때 서로 구분해주기
  • 도구 사용법이 미숙해서 뻘짓하다가 성공!
  • 기본적인 오류 처리 성공!

오늘 업데이트한 기능 설명

검색 결과로 나온 대화내용을 구분지어서 보여줍니다.


또다른 유용한 사이트
http://ssibba.oa.to or https://asinayo.github.io/sibba/ 메뉴얼

  • 태그별로 보면서 이미지, 미디어, 캐치마인드를 볼수 있습니다.

SRT 이야기
오프닝 - 스티밋 댓글 톡 v0.1 을 공개합니다.
SRT(스팀잇 리플 톡) 개발 & 일기 1 - SRT 를 만든게 된 이유와 ... 저장
SRT(스팀잇 리플 톡) 개발 & 일기 2 - 걱정과 긍정 그리고 기억하기
SRT(스팀잇 리플 톡) 개발 & 일기 3 - 게으름과.. 리벤지!!!
SRT(스팀잇 리플 톡) 개발 & 일기 4 - 개발일기와 날짜별보기

다른 이야기
개소리(개발을 소설로 풀어내는 이야기) - 캐치마인드 뷰어 2회 - 진짜 시작
SSIBBA 개발 & 일기 29 - 주말에는 간단한 작업 & 시간효율
단 한분을 위한 프로그램 jjangjjangman-mai-helper 이야기

아두이노 스터디 이야기 - THE END


포스팅 내용은 봤는데 뭐라고 댓글 달아야 할지.. 힘드신분들은 아래 잡담에 대해서 편하게 써주셔도 됩니다. 정 힘들면 어색한 문장이나 오타를 알려주셔도 되고 아무말이나 써주셔도 됩니다.

혹시 사용하시면서 눈이 썩을것 같다는 생각이 들면.. http://www.color-hex.com/ 여기 들어가서 색깔 제보를 부탁드립니다.

이번주부터는 좀 더 시간과 정신이 없을 것 같은데.. SSIBBA 수정하면서 쉬어가는 한주가 될 것 같기도 합니다. 아니면 과거일기를 작성하거나... 혹은 잊고 있던 캐치마인드 뷰어 데이터 작업을 하거나..

비가 오네요. 기왕 내리는거 미세먼지가 모두 씻겨내려갔으면 좋겠습니다.

Sort:  

개인적으로 웹상에서는 사용하신 두가지 색이 무난한듯해요. 잘 고르셨어요 ㅎ

다행입니다. 개발하는것보다 색고르는게 더 힘들었어요 ㅎㅎㅎ

네드와의 대화는 없지만 다단계-연예인 지망생이 한 분 있네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큰인물이 될 사람인것 같습니다. ㅋㅋㅋㅋㅋㅋ

4 * 8은!!!

어이쿠... 47 이라고 하셨는데 1 올려주셨군요. 영광입니다.

ㅎㅎ제가많이 나오네요 ㅎㅎ
남들이 보면 ㅎㅎ 절 악마로 생각할꺼 같습니다 ㅎㅎ

ㅎㅎㅎㅎㅎ 모든 사람들은 진실을 알 권리가 있습니다. ㅎㅎ

만든 이유를 봤더니... 멋지고 잘생긴 공대오빠? 여기에 넘어 가셨군요~ ㅎㅎ 수고하셨습니다^^

ㅎㅎㅎ 칭찬은 고래도 춤추게 한다는데 넘어가버렸습니다. ㅎㅎㅎㅎ 감사해요~

저도 좀 계획적으로 살아야 하는데 말입니다.ㅎㅎ;;
제가 요즘 계획이 없이 사네요.ㅋ

그래도 요새 이모티콘도 하고 계시니 ㅎㅎㅎ 계획이 생기신거죠

아 이거 저도 생각했던건데 이렇게 몸소 실천을 해주시다니 감개가 무량합니다!!ㅎㅎ

헛 필요하셨던 분이 더 계셨군요 ㅎㅎㅎ 감사합니다~!!

저도 감사합니다~ㅎㅎㅎㅎㅎ

어쩐지 오늘 오후에 잠깐 이용해봤는데 업데이트가 있더라고요. ㅎㅎㅎ
오늘도 수고하셨습니다. ^^

사용해주셔서 감사해요 ㅎㅎ . 이제 대화내용보는데 무리가 없을듯 싶습니다.

네, 맞습니다. 처음 기대한 것보다 더 더 더 업데이트되어 기대 이상입니다. 아주 만족스러워 하고 있습니다. 멋지고 잘생긴 공대옵하님~♡

아잉 부끄부끄 >_<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소곤소곤) 부끄러워하는 것도 귀여우세욥~♡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진짜.. 저까지 이제 빨개지려 합니다. ㅋㅋㅋ

ㅋㅋㅋㅋㅋ 저도 부끄러워서 이불속에 잠시 숨었다가 깜빡 잠이들고 말았네요 ㅋㅋㅋㅋㅋ

color-hex.com 좋은 사이트 하나 알고 갑니다.

헛 ㅎㅎㅎ. 이곳만 있으면 저같이 색을 몰라도 어설프게 이쁜색 고를수 있어요

그대에 연예인이되어 ~~~

항상 즐~ 겁게~ 해주께여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2
JST 0.027
BTC 60009.56
ETH 3342.57
USDT 1.00
SBD 2.4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