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낭에서 함께하는 여행 2일차. 머물고 있는 에어비앤에서 인터뷰를 하기로 했다. #반반생활살이 108

in #digitalnomad-penang6 years ago (edited)




2018년 3월 18일


디지털노마드 애나의

반반생활살이(2017-2018) 108일째

페낭 한달살기 중

...



오늘은 머물고 있는 에어비앤에서 인터뷰를 하기로 했다.

노피님 : 행사 기획, 전시 기획, 영상 촬영/편집 등 다양한 분야에서의 프로젝트 기획자로 활동하고 있다. 예술 분야에 대한 관심과 사랑이 넘친다.



오랜만의 인터뷰이기도 했지만 이렇게 카메라를 많이 두고 인터뷰를 한 것도 처음인듯 하다. 대부분의 인터뷰는 나의 특성(디지털노마드)때문에 전화나 서면 인터뷰를 하고 간혹 화상으로 인터뷰를 하기도 한다.

digitalnomad_penang1.jpg

질문에 대한 답을 생각하는 중인가보다.


digitalnomad_penang2.jpg

오자마자 카메라 세팅을 전문적으로 한 후 인터뷰를 하는 노피님


digitalnomad_penang4.jpg

1명씩 따로 인터뷰를 진행했다.



노피님의 질문은 쉬운듯 어려웠다. 시기적으로 전달하기 어려운 내용들도 있었기 때문이다.

자기 소개를 해주세요.
디지털 노마드의 삶을 살기 전의 이야기를 해주세요.
진행하고 있는 프로젝트를 설명해주세요.
페낭에서의 생활은 어땠나요.
개인과 팀. 앞으로의 계획은 어떻게 되나요.



사실 노피님이 인터뷰를 요청했을 때 조금 고민이 됐었다. 적나라하고 솔직한 이야기를 하는 스타일인데 그렇게 전달하지 못할 이슈가 팀내에 있었다. 하지만 지금의 이 감정에 거짓말은 하지 않되 이야기할 수 있는 것을 조금 털어놓고 지나가도 괜찮을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여정이 끝날때 이 인터뷰가 스스로에게 어떻게 다가올지도 궁금했고 말이다.

.
.
.

Maculle cafe로 이동해서 호화롭게 점심을 먹고 시원한 카페로 이동했다. 근처에 어제 갔던 힌 버스 데포가 있어서 천천히 걸어갔다. 카페안에서 아이스 라떼와 함께 밀린 여정의 기록을 이어나갔다.

digitalnomad_penang5.jpg

해외 생활살이를 할때면 노피님과 종종 여행중에 만나곤 한다. 맥북을 열어서 일하는 것이 부담스럽지도 않고 같이 일하기도 해서 마음이 편하다.


digitalnomad_penang9.jpg

각자의 노트북을 열고 대화를 나누고 있는 노피님과 루시


.
.
.

집으로 돌아와 마지막 식사로 라면을 먹었다.

그 이후에는 비행기 시간까지 모두 뒹굴뒹굴거렸다.

digitalnomad_penang7.jpg

열라면과 김치가 노피님의 마지막 한끼였다.


digitalnomad_penang10.jpg

천장의 팬, 밖에서 불어오는 바람, 편한 소파, 발받침대가 되어버린 탁자



배웅을 마지막으로 페낭에서의 짧은 여행이 마무리 되었다.



🇲🇾 페낭 한달살기 (2018)

Sort:  

잡지의 한페이지를 보는것 같아요! 라면과 김치가 ;; 하하 배가고픕니다.

잡지의 한페이지라고 해주시니 뭔가 다방면 칭찬을 받은듯 하네요 ㅎㅎ
해외에서도 라면과 김치는 진리이죠..
(근데 저도 배가고프네요 ㅡ,.ㅡ;)

인터뷰도 하시네요^^
디지털노마드의 삶이 멀리서 보면 여유로운 듯 하지만... 가까이서 보면... 녹록치 않네요...
그래도 사무실에 갖혀서 비타민D의 부족을 영양제로 채우는 저로서는 부럽습니다ㅎㅎㅎ

자신의 삶에 더 치열해야해요. 경제적으로 독립할 수 있는 구조를 만들기전까지는 직장 생활과 크게 다르지 않아요. 어떻게 일하냐의 선택적 상황이랄까요 :)

(직장에 취업하는 디지털 노마드 형태도 있답니다. 전 자체 서비스를 만들기에 성공전까지는 좀 많이 구..구질구질해요 ㅎㅎ)

(╹◡╹)그래도 보기에 좋습니다~ 제가 보기에는 인생에서는 이미 성공하신거 같아요~

감사해요. 좋아하는 일을 하면서 돈버는 인생을 살고 싶습니다!! ㅎㅎ

쇼파에 누워서 휴대폰하는게 제일 편하죠
천국이 따로없음

맞아욬ㅋㅋㅋㅋ 정말 천국이었어요!
소파가 또 옴청 푹신푹신해서..

다음 행선지는 어디인가요?!

치앙마이와 페낭에서 지내다가 이번달에 한국으로 돌아왔습니다 :)
2017-2018 반반생활살이는 마무리가 되었는데요.
한국에 있을동안 한달정도 다른 도시에서 머물수도 있을것 같아요!

짱짱맨 호출로 왔습니다.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_ </

Coin Marketplace

STEEM 0.16
TRX 0.16
JST 0.030
BTC 58754.61
ETH 2507.93
USDT 1.00
SBD 2.4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