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화 감상 목에 힘주고 보기 - 에드바르 뭉크

in #kr6 years ago

본인이 애인,지인들과 문화 생활을 즐기기 위해 미술관에 왔다고 치자,
요즘은 음성 설명 을 지원 하는 장치를 대여?
해주기도 하더라....

허나, 여기서 나름 꿀팊? 을 가지고 가서
폼나게 장치에 대적하며? ... 어깨 으쓱 하면 좋지 아니한가!

실 예로 ,필자가 데이트 시절 ..지금도 전시회가서 아내에게 설명하며 감상하면, 주위에서 힐끔 힐끔 처다보는 시선을 즐긴적이 많다 ^^

당신도 그 시선을 즐기고 싶다면....!

이 그림 또한, 잘 알고 있으리라 !
그림을 따라 한적도 많을것이다.

에드바르 뭉크
표현주의

2A1E454B-E2A9-4870-9E2D-1CE6DA663A96.png
(절규)

이 그림은 피식 웃으며,
지식 내어 놓으면 될듯하다.

1.이 그림은 유명한 만큼,괴한과 강도에게 두번의 도난을 당했어.
그리고 이그림에 두명의 친구와 피요르의 다리를 건너나 뭉크 혼자만 절규의 소리를 듣게 되지,
그림은 뭉크의 내면을 보이주고 있어.

(여기서,지인들은 괜찮은데 왜? 혼자만 절규의 소리를 들었을까 의구심이 들꺼야!그럼 목에 힘주며 알려 주자구!!!)

2, 어렸을 때 어머니와 누나, 동생들이 죽거나 정신병 판정을 받게 되고,
극심한 가난까지 겪고,사랑의 배신까지 당한 그의 내면은 항상 어두움으로 가득해 있었으니,
혼자만 절규의 소릴 들을수 있었던듯 해.

지식(꿀팊)?을 하나씩 쌓을수록 문화 생활에 자신감이 생기기 시작 할것이다.

나중에 필자에게 고마워 ....하기! ㅎㅎ

5BAAFADA-FEFF-471F-A22C-E24CE269DE5E.png

중국 사대천황 시리즈

1, 웨민준

2, 쟝사오강

3, 쩡판즈

4, 창리쥔


5, 자코메티

6, 리히텐슈타인

7, 마르크샤갈

8, 애니쉬카푸어

9, 요시토모

10, 백남준

11, 제프쿤스

12, 번외편

13, 프라다칼로

14, 바스키아

15, 데미안하스트

16, 몬드리안

17, 모딜리아니

18, 폴고갱

19, 에곤쉴레

20, 박수근

21, 에드가드가

22, 이중섭

23, 페르난도보테르

24, 에두아르마네

25, 살바도르달리

26, 앙리마티스

27, 클로드 오스카 모네

28, 구스타프클림튼

Sort:  

이 작품을 그냥 아무생각없이 보면 우낀 그림처럼 보이지만 사실 뭉크작품들을 보면 심리적인 뭔가 내면의 표현들이 담겨 있어 많은 생각을 하게 만드는 것 같아요. 다른 작품에 비해 뭉크 작품은 사전 지식을 보고 작품을 감상해야 그 표현의 의미를 어느정도 이해할 수 있는 것 같아요.

댓글이 제 글보다 나으네요 ..
멋진 사족 입니다.
엄지척!

많이 힘든 사연이 있었네
직품으로 승화시키는 예술가들 멋지네여^^

일기 쓰듯 그리지 않았을까요?
그리면서 또한번 힘들었을듯 합니다.

뭉크에게 아픈 사연이 있었네요.
오늘도 잘 보고 갑니다.

그림들이 아픔을 많이 표출하고 있더라구요.

nalumsiss님 덕에 지식을 뿜뿜

뿜뿜 지식 풀때가 생기시길 바래요~~~^^

이제 자신감을 보여줄 낭자를 찾기만 하면되는군요..ㅎㅎㅎ ㅜㅜ

낭자가 훅! 자기가 되는 그날을 위해!
푀이야!!!!

스토리가 있으니 훨씬 이해가 와닿습니다. 잘보고갑니다^^

쉽게 풀려 했는데 괜찮은지 모르겠네요~~~

뭉크에 절규가 가숨에 와 멈추네요!!감사해요~~^^

같은 느낌을 받았다니... 넓은데 가셔서 고함 한번 치세요!!
으아아!

감사합니다

지식 뿜뿜~ ㅎㅎ

잘봤습니다 지식창고에 저장~ ㅎㅎㅎ

지식 창고 한곁 모퉁이에 잘 간직 해 주실꺼죠^^

텔레그램 테스트

얼마나 고통스러웠을지 그림으로 전해지죠 ㅜㅜ

그렇죠!
감정을 느끼시는 군요!
엄지척!

Coin Marketplace

STEEM 0.29
TRX 0.12
JST 0.034
BTC 63280.44
ETH 3253.98
USDT 1.00
SBD 3.8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