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리안의 개발 잡설 #82 - 갑작스런 이슈로 인해 공부할 수 없는 하루

in zzan3 years ago

오늘은 개발 공부를 할 수 없었다. 오늘 오전에 들어온 긴급 이슈를 처리하느라 온종일 시간을 보냈기 때문이다. 야근 신청을 했고, 가능한 일을 빨리 끝내고 공부할 시간을 조금이라도 만들고 싶었다. 그러나... 그러지 못했다. 모.... 괜찮다. 살다 보면 이런 일은 비일비재하니까.

이번 이슈는 앱 문제는 아니다. 서버 쪽 문제로 보이는데, 이게 왜 앱 문제가 아닌지 QA 담당자에게 설명할 수 있어야 했다. 그런데 이 이슈와 관련된 부분은 내가 잘 아는 부분이 아니라 이거 저거 살펴 보고 관련 담당자와 문의를 해야 했다. 내용 파악은 되었다. 내일 내용 정리하여 QA 담당자에게 설명하고 마무리할 예정.

이번 이슈를 통해 잘 모르던 것을 새롭게 배운다. 다음에 동일 이슈가 발생하더라도 이를 설명할 수 있게 매뉴얼로 정리를 해두는 게 좋겠다.

잠시 일이 별로 없는 한가한 시간을 보냈지만, 오늘 이후로는 그렇지 않을 듯하다. 다음 개발 건도 들어왔기 때문이다. 그 동안 해왔던 Hilt 공부는 시간을 쪼개서 해야 할 것이다. 다행히 어느 정도 이해는 했으니 샘플 코드 만드는데는 무리가 없을 것이다.


지난 개발 잡설들

Sort:  

jcar bp 7/7 -

7월 구독 완료되었으며, 이어서 8월 구독 진행합니다. 감사합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3
JST 0.028
BTC 57605.72
ETH 3101.08
USDT 1.00
SBD 2.3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