홀로

in AVLE 문화 예술 음악5 months ago (edited)


alone

언제부터 생각이 바뀌었는지 모르겠지만 확실히 바뀌었다. 바뀐 것인지 포기한 것인지 바뀌어서 포기한 것인지 포기해서 바뀐 것인지.

학창 시절 혼자 밥 먹으면 외톨이라는 생각과 창피 하다는 생각을 한 적도 있었다. 어떤 친구는 혼자 밥 먹는 걸 과하게 싫어한 아이도 있었다. 친구들이 하나 둘 가정을 이루게 될 즈음 다소 초조해지긴 했다. 장례식 때 나를 챙겨줄 사람 하나 없으면 어떡하지?

지금은 이런 거 다 쓸 데 없는 생각임을 믿어 의심하지 않는다. 올 때도 혼자 왔고 갈 때도 혼자 갈 꺼고 내 마음을 알아 줄 사람은 나 밖에 없으니까 혼자인거다. 그런데 alone을 쪼개 보면 all-one이다. 혼자는 혼자이면서 전체다. 내가 죽으면 나의 세계는 함께 사라진다. 다시 태어나면 그 와 함께 세계도 다시 생겨나겠지. 이거 알면 외롭지 않다. 홀로와 외로움은 같은 게 아니고 지 스스로 착각하는 것이다.

이해 해서 포기했고 포기했으니 바뀌는 것이다.


불금살롱


우리집과 불금살롱 Y21, Y22, Y23 | Telephone line | 내가 숨 쉬는 공기 | 광란의 밤 | 무엇을 믿어야 할지 | 째째 하지 않은 조그만 폭동 | 마법 공룡 퍼프야! | Homage | 처음이니까 | 하와이 검은 모래 | 홀로

Sort:  

Upvoted! Thank you for supporting witness @jswit.

오랜만에 비지스~~~

역시 예전 음악이 좋아요. ㅋㅋ

지방에 여행와서 호텔방에서 올리신 음악을 듣고 있습니다.
삶이란 원래 혼자이지요. 그래도 이런 공간에서 서로 소통하니 사실은 혼자는 아닌 셈이지요. 조만간에 한번 뵙지요. 차나 한잔 하시지요.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3
JST 0.027
BTC 59529.60
ETH 2657.58
USDT 1.00
SBD 2.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