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조어 특강] 4회 신조어를 알아보자

in #kr7 years ago (edited)

오늘은 신조어특강 4탄입니다.


신조어를 배워보자!

궁예질


근거없이 멋대로 추측하는 행동을 말한다.

'관심법' 을 쓰며 멋대로 해석해 버리는 궁예를 빗댄말이다.


과즙상

보고만있어도 상큼한 과일이 생각나는 얼굴

주로 여자 아이돌에게 많이 사용된다


얼리어먹터

얼리어답터( 새로운 제품을 남들보다 빠르게 먼저 구매해서 사용하는 사람) + 먹는다 의 합성어

새로운 음식이 나왔을때 빨리 시식해보는 사람을 '얼리어먹터'라 한다


핑프 (핑거 프린세스)

손가락 하나 까딱하지않는 공주님이라는 뜻

인터넷 카페에서 자주 묻는 질문에 조금만 검색하면 되는데 찾기 귀찮아서

물어보는 사람에게 '핑프짓 하지마세요~' 라는 답변이 달린다.


안본눈 삽니다

민망하거나 보지 말아야할 것을 봤을때 'xxx 안본눈 삽니다' 라고 대답한다
눈이 더렵혀졌다는 의미로 새로운 눈을 사서 교체하고 싶다는 뜻으로 쓰인다


최애 (최고로 애정한다)

신조어는 아니고 국어사전에 등록된 最愛 [가장 사랑한다] 라는 명사이다.

하지만 근래에 들어 사랑한다는 뜻을 애정한다는 뜻으로 바꾸어

'최애품' '최애짤' '최애곡' 등으로 합성하여 사용한다


이제는 실전이다!

얼리어먹터인 제가 먹스팀을 이끌어 나가겠습니다!


전연령이 소통하는 그날까지 이특강은 계속 됩니다


급식체 특강

[급식체 특강] 1회 나도 초딩과 대화 할 수있다(초성편)
[급식체 특강] 2회 나도 초딩과 대화 할 수있다(빈출어휘편)
[급식체 특강] 3회 나도 초딩과 대화 할 수있다(빈출어휘편2)
[급식체 특강] 4회 나도 초딩과 대화 할 수있다(응용편)

줌마체 특강

[줌마체 특강] 1회 줌마체로 글씨를 이쁘게 꾸며보자

아재체 특강

[아재어 특강] 1회 초기아재체를 배워보자
[아재어 특강] 2회 아재체를 배워보자
[아재어 특강] 3회 아재개그를 배워보자

신조어 특강

[신조어 특강] 1회 신조어를 배워 신세대가 되어보자
[신조어 특강] 2회 신조어를 배워 신세대가 되어보자
[신조어 특강] 3회 신조어를 알아보자(취업준비생편)

맞춤법 특강

[맞춤법 특강] 1회 맞춤법을 쉽게 구별해보자
[맞춤법 특강] 2회 맞춤법을 쉽게 구별해보자

Sort:  

스스로 홍보하는 프로젝트에서 나왔습니다.
좋은글 잘 읽었습니다.
앞으로도 좋은글 부탁드립니다.앞으로도 화이팅!

화이팅!

Cheer Up!

  • from Clean STEEM activity supporter

요즘애들이쓰는건 거의없는거같은데요 ㅋㅋㅋ

그런가요ㅎㅎ 더욱 공감할만한 빈출어휘로 찾아뵙겠습니다ㅎ

최애코너 입니다^^

감사합니다ㅎㅎ

저도 얼리어먹터 ㅋㅋㅋㅋㅋ하나배웠네요 ㅋㅋㅋ

얼리어먹터 참 잘만든 단어인거같아요ㅎ

핑프짓 ㅍㅎㅎㅎㅎ새벽에 들어와서
덕분에 웃구갑니당>_<

댓글 이틀만에 달아드립니다ㅠ 핑프짓좀 해봤습니다ㅎ

얼리어먹터!! 배우고 갑니다ㅎㅎ

학생들에게 써먹어보세요ㅎ

얼리어먹터에 저도 동참하겠습니다~^^

자타공인 얼리어먹터 먹스타님ㅎㅎ

ㅋㄷㅋㄷ 2개 빼고 다 아는 내용이네요 다행이 ㅋㅋ 신세대가 되어가는 느낌입니다.

같이 신세대가 되어봅시다!ㅎ

ㅋㅋㅋㅋㅋ오늘은 아는게 '안본눈삽니다' 이거 하나 밖에 없네요ㅠㅠ 근데 얼리어먹터 이거는 진짜 와닿는 신조어네요^^

참 재밌는 단어들인것 같아요ㅎ

Coin Marketplace

STEEM 0.28
TRX 0.11
JST 0.031
BTC 68820.96
ETH 3915.32
USDT 1.00
SBD 3.6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