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법 특강] 2회 맞춤법을 쉽게 구별해보자

in #kr7 years ago

올바른 맞춤법을 배워보자 2탄입니다.

Q. 오늘도 쉽나요?
A. 오늘은 아주 쉬워요 ㅎㅎ


자주 틀리는 맞춤법을 재미있게 배워보자!

돼 VS 되


채팅할때 정말 많이 사용하는 '돼 VS 되' 인데 아주 헷갈립니다.

잘못 사용하면 돼지가 되어버리곤 하는데요....

이것 하나만 알면 앞으로 절대 틀리지 않을겁니다!

'해'와 '하'로 구별하자

돼->해
되->하

'돼'를 '해'로 '되'를 '하'로 바꾸어 넣어보고 말이 되는걸로 쓰면 됩니다.

예를들어)

얼마면 '되'겠니? ('하겠니', '해겠니?' ->'해겠니' 보단 '하겠니'가 자연스러우니 '되겠니'가 맞는 표현입니다)

안'돼'요 ('안하요', 안해요' ->'안하요' 보단 '안해요'가 자연스러우니 '안돼요'가 맞는 표현입니다)

이거 해도 '되'는데... ('하는데', 해는데' ->'해는데' 보단 '하는데'가 자연스러우니 '되는데'가 맞는 표현입니다)


쉽죠?
쉽지않다면....... 더연구해 보겠습니다...........


이제는 실전이다! 돼지를 그만 외치자!

도움이 되셨다면 응원의 댓글을 달아 주면 '되'지요~ ㅎㅎ


전연령이 소통하는 그날까지 이특강은 계속 됩니다


급식체 특강


[급식체 특강] 1회 나도 초딩과 대화 할 수있다(초성편)


[급식체 특강] 2회 나도 초딩과 대화 할 수있다(빈출어휘편)


[급식체 특강] 3회 나도 초딩과 대화 할 수있다(빈출어휘편2)

줌마체 특강


[줌마체 특강] 1회 줌마체로 글씨를 이쁘게 꾸며보자

아재체 특강


[아재어 특강] 1회 초기아재체를 배워보자


[아재어 특강] 2회 아재체를 배워보자


[아재어 특강] 3회 아재개그를 배워보자

신조어 특강


[신조어 특강] 1회 신조어를 배워 신세대가 되어보자


[신조어 특강] 2회 신조어를 배워 신세대가 되어보자

맞춤법 특강


[맞춤법 특강] 1회 맞춤법을 쉽게 구별해보자

Sort:  

스스로 홍보하는 프로젝트에서 나왔습니다.
좋은글 잘 읽었습니다.
오늘은 보팅파워 회복을 위해서 살짝 보팅됩니다.
앞으로도 꾸준한글 좋은글 많이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Cheer Up! 많은 사람들이 이 포스팅에 관심을 갖고 있나봐요!

  • from Clean STEEM activity supporter

좋은 tip! 입니다 ㅎㅎ

이렇게 팁까지!ㅎ 감사합니다

맞춤법 지적 순위에 베스트에 들어갈수있을 항목이죠.....

네ㅎ 알아도 잘틀리는 베스트 항목입니다ㅎ

하이욤^^ㅋㅋ
이번엔 맞춤법까지!!! 대단하십니다
ㅇㅈ

항상 재밌는 시리즈로 연재해보겠습니다ㅎ 감사합니다

재밌는 접근이네요 ㅎㅎ 원래 저렇게 구분하는게 맞는건가요?ㅋㅋ

편법입니다ㅎㅎㅎ 쉽게 배우자구요ㅎㅎ

와, 정말 기발한데요
원래 맞춤법이 그렇게 하는 건지는 몰라도 대단합니다
쉽기도 하구요^^

쉽게 구별하는 편법입니다ㅎㅎ
송금보팅을 해주셨더군요!ㅎ 감사합니다

고등학교때 달달 외웠는데 어느순간 다 까먹어버린 맞춤법....

맞아요ㅎㅎ 주입식 교육
시간이 지나면 다 까먹고말죠ㅎ

안하요~ 되는디요?ㅋㅋ 사투리~!!
돼지(pig)~되지(can)~ 잘 구분해서 쓰겠습니다~^^

안하요~ ㅋㅋㅋㅋㅋ 사투리 잘되네요?ㅎㅎ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28
TRX 0.11
JST 0.031
BTC 68512.18
ETH 3825.56
USDT 1.00
SBD 3.6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