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조어 특강] 1회 신조어를 배워 신세대가 되어보자

in #kr7 years ago (edited)

오늘은 신조어를 배워보자!!


신조어

20대 에서 주로 쓰이는 신조어이며 급식체는 운율에 따라 길게 늘이는 반면
신조어는 줄여쓰는 특징이 있다,
이 언어는 5년뒤 아재어라 불리울 가능성이 높다

신조어로 젊은척 해보자!

낄끼빠빠 (낄때끼고 빠질때 빠져라)

예시) 저 사람 눈치없이 낄끼빠빠도 몰라


사이다 (속을 시원하게 하는 말을하거나 행동)

사이다의 청량함을 비유해 누구도 하지못한 말을 대신할때 '와~ 사이다!' 라고 외친다

반의어로는 '고구마' '고답이' 가 있다


고답이 (고구마를 먹은것처럼 답답하다)

행동이 느리거나 답답한 사람한테 '그 사람 완전 고답이야' 라고 쓰인다


번달번줌? (번호 달라고 해서 번호 줬어?)

클럽이나 감성주점등의 장소에서 헌팅을 할때 친구가 물어볼때 쓰인다

예시) '어제 그남자 번달번줌?'


낫닝겐 (영어의 not + 일어로 닝겐(사람))

사람아니다. 탈인간.
외모나 능력이 뛰어날때 쓰인다

예시) 와! 저남자 봤어? 낫닝겐이 따로 없구만


이제는 실전이다! 채팅창에서 젊은척 해보자

모바일로 포스팅하느라 완전 고구마인데, 보팅해주면 완전 사이다!


전연령이 소통하는 그날까지 이특강은 계속 됩니다


급식체 특강


[급식체 특강] 1회 나도 초딩과 대화 할 수있다(초성편)


[급식체 특강] 2회 나도 초딩과 대화 할 수있다(빈출어휘편)


[급식체 특강] 3회 나도 초딩과 대화 할 수있다(빈출어휘편2)

줌마체 특강


[줌마체 특강] 1회 줌마체로 글씨를 이쁘게 꾸며보자

아재체 특강


[아재어 특강] 1회 초기아재체를 배워보자


[아재어 특강] 2회 아재체를 배워보자


[아재어 특강] 3회 아재개그를 배워보자

Sort:  

헐,, 하나밖에 모르겠네요.;;;ㅋ

차근차근 알려드리겠습니다ㅎㅎ

스스로 홍보하는 프로젝트에서 나왔습니다.
좋은글 잘 읽었습니다.
앞으로도 꾸준한글 좋은글 많이 부탁드립니다.

오늘도 감사합니다^^

Cheer Up!

  • from Clean STEEM activity supporter

고마워요ㅎ

낫닝겐이 이런 뜻이었군요.

hygge 님은 낫닝겐임에 틀림없습니다ㅎ

신조어를 보면 느끼는건
'말 참 짧다' 라는 겁니다
근데 이런걸 모르면 애들이 세대차이
난다고 싫어하죠
항상 좋은 포스팅 감사합니다^

말이 점점 짧아지는걸 보면ㅎ 인터넷의 영향이 크다는걸 느끼네요ㅎ 방문 감사합니다

공부하고 갑니다 ~^^
감사합니다—~^*^

재밌게 보셨는지요ㅎ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은 제가 확실히 젊다는 걸 확인하고 갑니다~ ^^(으쓱)

저도 이번엔 막힘없이 써내려 갔네요? (으쓱)

ㅋㅋㅋㅋㅋ다 아는거지만 만드는거 보면 진짜...센스돋음...

ㅋㅋㅋㅋㅋㅋㅋ 정리하고보니 포스팅 하면서도 재밌어요 ㅋ

어머나~사이다만 알고있네요ㅎㅎ 신조어 잘배우고갑니다~젊은척 해볼까요?^^

주 사용자층과의 대화에 한번씩 사용해주면 좋아 하더라구요ㅎ

낄끼빠빠 참신하네요 ㅎㅎ
이젠 이런걸 봐야만 이해를 하는 나이가 되었다니 ㅠㅠ

하나씩 알려드리겠습니다ㅎ

Coin Marketplace

STEEM 0.28
TRX 0.11
JST 0.031
BTC 68846.60
ETH 3872.96
USDT 1.00
SBD 3.6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