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재어 특강] 2회 아재체를 배워보자

in #kr7 years ago (edited)

오늘은 아재체도 배워보자!!


아재체

아재체에는 휴먼 아재체, 등산 아재체, 노땅체 등이 있다.
오늘은 40~50대에서 주로 쓰이는 휴먼 아재체를 배워보자

~들 (~덜)

'~들' 은 보통 '~덜' 로 바꿔준다

한글자만 바꿔도 글자에서 아재냄새를 물씬 풍길수 있으니 아주 효과적이다.

(예시)

요것들 -> 요것덜
너희들 -> 느그덜
귀여운 것들 -> 귀여운 것덜


그러먼

그러면은 그러먼으로 바꿔주자


친화력 UP

아재체는 존댓말 보다는 반말로 독백하듯 글을 적는다.

불특정 다수에게도 친구와 대화하듯 엄청난 친화력을 뽐낸다

(예시)

아재체 중에서도 대화하듯 적기로 유명한 가수겸 배우 임창정님으로 예시를 들어보자


이모티콘

이모티콘은 중간에 물결표를 2개에서 3개정도 넣어준다. 너무 길게쓰면 줌마체가 되니 2개로 절제해야한다

!!!! 느낌표는 글이 끝날때마다 넣어주자.

ㅋ도 중간에 몇개씩 넣어주면 아재체 이모티콘 마스터


캬악..... 퉤!!!

이모티콘 처럼 쓰인다

줌마체에선 ^ㅁ^;; 요런 녀석이 끝에 들어갔다면

아재체에선 '캬악..... 퉤!!!' 로 대체한다.

글자같지만 이모티콘이다.


xxx

욕설부분이다 ㅎㅎ

실제로 구수하게 소리나는대로 적어준다.

욕설이지만 읽고 있으면 기분이 나쁘지 않으며 친근하게 받아들여질 정도로만 적는다

(예시)

쒸~벌럼들~!!

수위조절을 위해 예시는 여기까지만 들겠습니다....ㅎㅎ


번외편

노땅체

~읍니다 (~습니다로 1988년에 개정되었으나 아직도 '읍니다'로 사용한다)

귀하의 번영과 행복을 기원합니다. (격식있게 쓰면서 이모티콘을 쓰지않는다. 조금은 딱딱하게 적는게 포인트)


전연령이 소통하는 그날까지 이특강은 계속 됩니다


급식체 특강


[급식체 특강] 1회 나도 초딩과 대화 할 수있다(초성편)


[급식체 특강] 2회 나도 초딩과 대화 할 수있다(빈출어휘편)


[급식체 특강] 3회 나도 초딩과 대화 할 수있다(빈출어휘편2)

줌마체 특강


[줌마체 특강] 1회 줌마체로 글씨를 이쁘게 꾸며보자

아재체 특강


[아재어 특강] 1회 초기아재체를 배워보자

Sort:  

스스로 홍보하는 프로젝트에서 나왔습니다.
좋은글 잘 읽었습니다.
앞으로도 꾸준한글 좋은글 많이 부탁드립니다.

오늘도 감사합니다^^

느그덜~너희덜~ㅋㅋㅋㅋ재밌네요^^

이렇게 정리하고보니ㅎㅎ 세대별 채팅체가 나뉘는게 재밌네요ㅎ

앟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요것덜ㅋㅋㅋㅋㅋㅋㅋㅋ
저 아재였던걸까용?ㅎㅎㅎㅎㅎ

윤딩님의 아재감성 잘보았읍니다.

읍니다가 나름 나이를 파악하는 수단(?)이었는데 유행을 타서 요샌 애매해졌네요 ㅎㅎㅎㅎ

그러게요 ㅎㅎ
한 정치인의 사용으로 패러디가 되어 유행처럼 번지더군요ㅎ

잘보았읍니다. 스팀의 번영과 행복을 기원합니다.

와방큐트님의 가정에도 평안함과 행복이 가득하길 기원합니다.

노땅체는 처음알았네요 유용한 정보 감사합니다

노땅체도 있다는걸 포스팅 준비하며 알게 되었읍니다.

옛 생각도 나고 잼있네요

감사합니다ㅎㅎ

번외편ㅋㅋㅋㅋ
읍니다~~
웃고갑니다

재밌게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ㅎ

물결 2.3개로 절제해야지 안그럼 줌마체 된다는 말에 빵터짐요 >____<

ㅋㅋㅋㅋ 열심히 분석해봤는데 캐치 하셨군요
재밌게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ㅋ

잘보고 갑니다. ^^

감사합니다ㅎ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6
JST 0.029
BTC 60826.76
ETH 2393.38
USDT 1.00
SBD 2.6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