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급식체 특강] 3회 나도 초딩과 대화 할 수있다(빈출어휘편2)

in #kr7 years ago (edited)

급식체 특강 3탄 초딩들과 소통해보자!


빈출어휘편2

동의? ~어 보감 (동의하니? 어 동의한다)

ㅇㅈ? ㅇㅇㅈ 과 같은 맥락이다 (급식체 특강 1회참조)


앙 기모띠~ (좋다)

일본어로 좋다는 기모찌라는 말을 개인방송 BJ철구가 자주 사용해서 유행하게된 말
앞에 '앙~' 을 붙여줘 어감을 살린다

앙~기모띠~


ㅍㅌㅊ (평타는 친다)

ㅅㅌㅊ (상타취 , 평균 이상은 된다)
ㅍㅊㅌ (평타취, 평균이다)
ㅎㅌㅊ (하타취, 평균 이하다)


ㅆ (씹, 매우)

매우를 뜻하는 접두사로 '개'와 같은 맥락이다 (급식체 특강 1회참조)

응용

ㄱㅇㅈ (개인정) = ㅆㅇㅈ (씹인정)
ㄱㅇㄷ (개이득) = ㅆㅇㄷ (씹이득)
ㅆㅅㅍㅊ (씹 상타취)
ㅆㅍㅌㅊ (씹 평타취)
ㅆㅎㅌㅊ (씹 하타취)


다음편엔 더 많은것들이 있으니

마스터하고 이제부터 채팅창에서 신세대인척 해봅시다ㅎ

이제는 실전이다!! 아재들이여 봉기하라!

오늘도 급식체 배우는데 한시간 썼다 ㅆㅅㅌㅊ인거 동의? 어~보감
보팅해주면 앙~기모띠~

전연령이 소통하는 그날까지 이특강은 계속 됩니다


급식체 특강


[급식체 특강] 1회 나도 초딩과 대화 할 수있다(초성편)


[급식체 특강] 2회 나도 초딩과 대화 할 수있다(빈출어휘편)

줌마체 특강


[줌마체 특강] 1회 줌마체로 글씨를 이쁘게 꾸며보자

Sort:  

스스로 홍보하는 프로젝트에서 나왔습니다.
좋은글 잘 읽었습니다.
앞으로도 꾸준한글 좋은글 많이 부탁드립니다.

앙~ 텀블띠~ 기모띠

Cheer Up!

  • from Clean STEEM activity supporter

Awesome post bro so cool !!!!!

thx a lot :)

너무 어려운거 같습니다. 이렇게 멀고먼 급식체인줄 몰랐습니다. ^^

조금씩 알아가보니 인터넷 글이나 채팅창 글을 읽을수 있게 되었습니다 ㅎㅎㅎㅎ 이것도 유행 지나면 금방 없어지겠지만요 ㅎㅎ

동휘? 어 보검 을 쓰더니 이젠 용비? 어 천가 를 쓰고 별의별걸다쓰더군요 ㅋㅋ

토요일에 방영한 snl 에서 마지막에 그랬죠 니들 세종대왕님한테 벌받을거라고 ... 적당한것이 좋은건
데...ㅎㅎ

그리고 상타취 하타취 모두 일베에서 파생된 용어입니다

언어는 계속 변화 한다지만 의사소통에 문제가 생기고일부사람만 쓰는 단어는 대부분은 사라질겁니다ㅎ 개중엔 남는것도 있을거구요ㅎ
유행은 막을수 없는 자연스러운 현상이니 재미로만 봐주세요^^
그나저나 세종대왕님 노하실듯ㅎㅎㅎ

인터넷 초기에 이모티콘이 나올때도 세종대왕님~소리가 나왔었는데 결국 이모티콘이 정착한거보면 시대의 흐름은 막을 수 없긴 하죠 ㅎㅎㅎㅎ

ㅍㅌㅊ 은 처음 알았어요ㅎㅎㅎ요즘 초등학생들 무섭네용..허헣ㅎㅎ

초딩들 언어는 너무 어려운 부분임ㅠ 동의? 어~ 보감

앙 스팀띠 ㄱㅆㅅㅌㅊ 오징? 어~ 볶음~

양파? 어 니언
고등? 어 조림
오징? 어 볶음
조선? 어 학회
머라이? 어 캐리
동휘? 어 보검

아야 어? 여오요우유으이~

뭔가 욕인듯한 기분이 ㅎㅎㅎ

아무뜻이 없는것 같은데 다 뜻이 있다는게 놀랍습니다 ㅎ

ㅋㅋ jaywon님 포스팅 넘 웃겨요 ㅎㅎㅎ jaywon님 포스팅 센스수준이 ㅍㅌㅊ네요!!

오지고 지리고 고요고요 렛인고인 부분입니다ㅋ

급식체 포스팅 넘나 웃긴 부분ㅋㅋㅋ 제이원님 포스팅 ㅆㅅㅌㅊ
용비? 어 천가

ㅆㅅㅍㅊ 인거 인정하는 부분임? 앙 엄킨띠~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3
JST 0.028
BTC 65178.97
ETH 3261.27
USDT 1.00
SBD 2.6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