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급식체 특강] 4회 나도 초딩과 대화 할 수있다(응용편)

in #kr7 years ago

오늘은 급식체 특강 4탄입니다.

오늘은 응용편이므로 혼란스러울수 있습니다.

3탄까지 정주행 해왔다면 오늘 포스팅을 읽는데 도움이 됩니다.
(아마도요....)


급식체를 배워보자!

인정? 어~인정 시리즈 (동의하니? 어 동의해)


ㅇㅈ? ㅇㅇㅈ ('인정? 어 인정' 의 초성이며 많은 후속작을 낳고있다)

동의? 어~ 보감~
이동휘? 어 박보검~


여기까지 따라왔다면 중급입니다. 고급편 들어갑니다.

머라이?어 캐리~
고등?어 조림~
아빠?어 디가~
앞니?어 금니~
용비?어 천가~
양파?어 니언~
오징?어 볶음~
비긴?어 게인~
의견?어 피니언~


모두 인정? 어 인정의 동의어이다.
중간에 '어'가 들어가는 말은 모두 사용가능하다.


급식체 사용예이다. 지문을 읽고 해석해보자.

(출처 SNL 다이아편 급식체 대사)

나의 구원자여

나의 생명 되신 새 급식체님을..

내가 믿사오니..

대박 중박 소박 시박이도 인정하는 각

지리고요 오지고요 고요고요 고요한 밤이고요

실화냐? 다큐냐? 멘큐냐?

오지고 지리고 렛잇고

오졌따리 오졌따 쿵쿵따리 쿵쿵따

산기슭이 인정하는 바이고요

슭곰발이 인정하는 바입니다.

이거레알 반박불가 빼박켄트 버벌진트 버캔스탁인 부분

오지고요 지리고요 오지고요 지리고요

오지고요 지리고요 오지고 지리고 오지고 지리고

오지고 지리고 오지고 지리고 오지고 지리고


자 이제 해석해보자...

그러니까... 이제 해석을...

그만하자


이제는 실전이다! 아이들과 대화를 해보자

모바일 작성하면서 눈이 너무아픈데 노안온거 실화냐? 다큐냐? 멘큐냐?
이거레알 반박불가 빼박켄트 버벌진트 버캔스탁인 부분임?


전연령이 소통하는 그날까지 이특강은 계속 됩니다


급식체 특강

[급식체 특강] 1회 나도 초딩과 대화 할 수있다(초성편)
[급식체 특강] 2회 나도 초딩과 대화 할 수있다(빈출어휘편)
[급식체 특강] 3회 나도 초딩과 대화 할 수있다(빈출어휘편2)

줌마체 특강

[줌마체 특강] 1회 줌마체로 글씨를 이쁘게 꾸며보자

아재체 특강

[아재어 특강] 1회 초기아재체를 배워보자
[아재어 특강] 2회 아재체를 배워보자
[아재어 특강] 3회 아재개그를 배워보자

신조어 특강

[신조어 특강] 1회 신조어를 배워 신세대가 되어보자
[신조어 특강] 2회 신조어를 배워 신세대가 되어보자

맞춤법 특강

[맞춤법 특강] 1회 맞춤법을 쉽게 구별해보자
[맞춤법 특강] 2회 맞춤법을 쉽게 구별해보자

Sort:  

스스로 홍보하는 프로젝트에서 나왔습니다.
좋은글 잘 읽었습니다.
오늘 하루도 좋은밤 보내세요 ~
하루만 더 버티면 주말이에요 ^^

감사합니다ㅎ

ㅋㅋ아 너무 재미있고 귀여운 포스팅 같습니다!

급식체 특강 나도 초딩과 말할수있다라니 ㅋㅋㅋㅋㅋㅋ

동의 어보감~ㅋㅋㅋ

초딩과 대화 가능한거 실화냐?
머라이? 어 캐리~

ㅋㅋㅋㅋㅋㅋㅋㅋㅋ제이원님 특강하신게 점점 많아 지십니다 +.+ 계속 부탁드려요 ~ㅋㅋ

힘 닿는데까지 써보겠습니다ㅎㅎ 감사해요ㅎㅎ

급식체 재밌군요...포스트 잘 읽고 보팅 남기고 갑니다.

재밌게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급식체라해서 학교 급식이 생각난 아지매네요ㅎㅎ 중급도 어려울듯하네요 아~~~그러나 절망하지 않겠습니다^____^

오ㅎ 맞습니다ㅎㅎ 학교 급식을 먹는층이 사용한다하여 급식체입니다ㅎ

저리도 많은 변형이 ㅋㅋㅋㅋ
스팀!어보팅 ㅋㅋㅋ

스팀? 어보팅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감사합니다

급식 체하겠네요... 고난이도 은어인듯 합니다 ㅎㅎ

급식먹다가 체할듯하네요ㅎ

세상에 비긴 어 게인이라뇨ㅋㅋㅋ 재밌게 보고갑니다.

비긴? 어 게인ㅎㅎㅎ 감사합니다ㅎ

요즈음 초딩들의 모바일 언어구사력을 보면, 현대국어를 배운 우리들로서는
도저히 따라잡을 수가 없을 것같아요, 아마도 지금의 초딩애들은 대부분 고차원 우주에서 내려온 고지능 외계인 종족들인가봐요. ㅎㅎ

외계인을 미리 만났나봅니다ㅎ 역시 요즘애들은 빨라요ㅎ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아 이연재 끝날까봐 벌써부터 슬퍼요..
오래오래 길게 연재 해서 대박 소박 중박 시박이도 인정하는 각이 되게 해주세요 네?

슬픈거 실화냐? 다큐냐? 멘큐냐?
열심히 소재거리를 찾아서 장수 할게요ㅎ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28
TRX 0.11
JST 0.031
BTC 68789.22
ETH 3862.34
USDT 1.00
SBD 3.6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