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조어 특강] 2회 신조어를 배워 신세대가 되어보자

in #kr7 years ago (edited)

신조어를 배워보자 2탄입니다.


신조어로 젊은척 해보자!

남사친, 여사친

남자사람친구, 여자사람친구

애인이 아닌 이성으로 느끼는 감정이 1%도 없는 친구를 지칭한다

예시) 야~! 걔 그냥 남사친이야!!! 아무 감정도 없어!!


세젤예 (세상에서 제일 예뻐)

좋아하는 연예인 사진을 올리거나 아기엄마들이 아기사진 올릴때 자주 쓰는 해시태그이다.


세젤귀 (세상에서 제일 귀여워)


월급루팡

회사에서 하는일 없이 월급만 축내는 사람을 월급루팡이라 한다.

도둑의 대명사 루팡과 월급을 결합해 월급도둑이라는 뜻을 갖고있다

예시) 업무 시간에 스팀잇만 하고 있어, 월급루팡이 따로 없네


오나전

키보드로 빠르게 채팅을 칠때 '완전->오나전'으로 오타를 치는 사람이 많아서

그냥 '오나전'도 '완전'으로 인식하기 시작하였다.

지금은 의식적으로 '완전'을 강조할때 '오나전'을 쓴다

예시) 이거 오나전 대박!


이제는 실전이다! 채팅창에서 젊은척 해보자

지금 업무시간에 스팀잇 하면서 이거 보고계신 월급루팡러 여러분들!!
보팅 해주시면 오나전 사랑합니다 ♡


전연령이 소통하는 그날까지 이특강은 계속 됩니다


급식체 특강


[급식체 특강] 1회 나도 초딩과 대화 할 수있다(초성편)


[급식체 특강] 2회 나도 초딩과 대화 할 수있다(빈출어휘편)


[급식체 특강] 3회 나도 초딩과 대화 할 수있다(빈출어휘편2)

줌마체 특강


[줌마체 특강] 1회 줌마체로 글씨를 이쁘게 꾸며보자

아재체 특강


[아재어 특강] 1회 초기아재체를 배워보자


[아재어 특강] 2회 아재체를 배워보자


[아재어 특강] 3회 아재개그를 배워보자

신조어 특강


[신조어 특강] 1회 신조어를 배워 신세대가 되어보자

맞춤법 특강


[맞춤법 특강] 1회 맞춤법을 쉽게 구별해보자

Sort:  

스스로 홍보하는 프로젝트에서 나왔습니다.
좋은글 잘 읽었습니다.
앞으로도 꾸준한글 좋은글 많이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ㅎ

Cheer Up!

  • from Clean STEEM activity supporter

어머나~ 전 역지 쉰세대네요ㅎㅎ jaywon님덕에 우리 얘들이 깜짝놀라겠어요ㅋㅋ 편안한 밤 되세요~

아드님에게 한번 써먹어보세요ㅎㅎ

항상 느끼는 건데요..
이 내용의 포스팅에 댓글달면 아재 ㅇㅈㄱ (인정각)같아서...;;

댓글은 일단 던지고 봅니다ㅎㅎㅎ 저도 반은 아재라ㅎㅎㅎ

Congratulations @jaywon! You have completed some achievement on Steemit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You published a post every day of the week

Click on any badge to view your own Board of Honor on SteemitBoard.
For more information about SteemitBoard, click here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By upvoting this notification, you can help all Steemit users. Learn how here!

앗 요즘 오나전은 잘 안씁니다 ㅋㅋ

앗ㅎ 안쓰나요ㅠㅠ 나도 이제 아재인가...

ㅋㅋㅋㅋㅋ 적절한 활용입니다~^^

재밌게 보셨나요ㅎㅎ 감사합니다ㅎ

저 대부분 아는데 신세대인가요?? 올해 40이 올림^^

신세대 이십니다ㅎㅎㅎㅎ

ㅋㅋㅋㅋㅋ 웃고 갑니다
ㅋㅋㅋㅋㅋ 감사합니다

재밌게 봐주셔서 감사합니다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28
TRX 0.11
JST 0.031
BTC 69183.52
ETH 3807.87
USDT 1.00
SBD 3.7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