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재어 특강] 1회 아재체를 배워보자(초기 아재형)

in #kr7 years ago (edited)

오늘은 아재체도 배워보자!!


초기 아재형

아재체 1탄은 초기 아재형이다

30대 초반에서 중반에 해당되고 자신의 포지션이 아재인가 신세대인가를 고민을 한다

일부는 자신을 아재로 분류하곤 한다.

~하셈 , ~하삼

(초딩때 유행하던 체다 그들이 커서 아재가 되었다)

반말하기 그렇고 존댓말하기도 애매한 상황에서 '~하셈' 을 사용한다

회사에서는 주로 대리를 맡고있으며 젊은 기업에서는 팀장을 맡고있다.

하급자에게 무언가 지시할때

"이것좀 해주삼~" "이거 다되가셈?" 이라고 써준다.


아재개그 (~를 3글자로 줄이면?)

(대학생때 유행하던 개그다. 아재개그 시전시 주위가 썰렁해지며 상대방이 고통스러워하는것을 즐긴다)

예시) 해가 울고있다를 3글자로 줄이면 ? 해운대
푸하하하하하하~(혼자 즐거워한다)


이모티콘

(줌마체 보단 간소하지만 중간중간에 물결표나 ㅋ을 넣는걸 좋아한다)


이제는 실전이다!! 아재개그로 아재력을 올려보자!

Q. 왕이 넘어진다를 두글자로 줄이면?
A. 킹콩

Q. 세상에서 제일 가난한 왕은?
A. 최저임금

Q. 정삼각형 동생의 이름은?
A. 정삼각

Q. 반성문을 영어로 하면?
A. 글로벌

Q. 딸기가 직장을 잃으면?
A. 딸기시럽


5개의 답을 모두 안다면? 당신은 진정한 아재 입니다.

답은 모르겠으나 웃긴다면? 당신은 아재 입니다.

나이는 어린데 이게 그냥 웃기다면? 마음속은 아재입니다.

아재인데 웃기지도 않고 재미도 없다면? 그냥 재밌게 봐주세요 ㅠ


재밌었으면 보팅해주삼~ㅋ

전연령이 소통하는 그날까지 이특강은 계속 됩니다


급식체 특강


[급식체 특강] 1회 나도 초딩과 대화 할 수있다(초성편)


[급식체 특강] 2회 나도 초딩과 대화 할 수있다(빈출어휘편)


[급식체 특강] 3회 나도 초딩과 대화 할 수있다(빈출어휘편2)

줌마체 특강


[줌마체 특강] 1회 줌마체로 글씨를 이쁘게 꾸며보자

Sort:  

스스로 홍보하는 프로젝트에서 나왔습니다.
좋은글 잘 읽었습니다.
앞으로도 꾸준한글 좋은글 많이 부탁드립니다.

저는 하나도 이해를 못하겠습니다! ^______________^

저도 포스팅했지만 하나도 이해가 안되네요?ㅎ

ㅋㅋㅋㅋㅋㅋ 아닌것 같은데요? ㅎㅎ

최저임금 이런게 안웃긴 사람도 있나요?? 진짜?? ㅋㅋㅋㅋㅋㅋㅋ 제이원님 특강 저는 왜 이제 발견했을까요 +ㅇ+ 너무너무 재미있습니다!!

재밌게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ㅋㅋㅋㅋ 다음편도 기대해주세요

@jaywon 님 무릎에 유우머를 탁 치고 갑니다~~~~~

ㅋㅋㅋㅋㄲ 센스있으시군요

내가 아재라니..ㅠ,ㅠ ㅋㅋㅋㅋㅋ

마음만은 급식입니다ㅎ

흑 5개 다 이해한 1인

아재개그편도 올려보도록 하겠습니다ㅎ

아재특강까지ㅋㅋㅋㅋ
오늘도 재밌게 읽고갑니당😁

ㅋㅋㅋㅋ 재미있는거 많이 올릴게요

하하하 넘나 재밌는 것

하하하 감사합니다 ㅎ

하하하하
아무것도 모르지 말입니다~ ㅋㅋ

다들 모른다고 하나가 되고있습니다ㅎㅎㅎ

으앗... 언어의 달인이십니다.!

감사합니다ㅎ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28
TRX 0.11
JST 0.031
BTC 68799.09
ETH 3831.96
USDT 1.00
SBD 3.6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