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급식체 특강] 2회 나도 초딩과 대화 할 수있다(빈출어휘편)

in #kr7 years ago (edited)

급식체 특강 2탄 초딩과 소통하자!


빈출어휘편

오지다 (마음이 흡족함)

(응용)

오지고요 지리고요 (지리고요는 바늘과 실과같다 오지고요를 쓰면 지리고요는 저절로 따라온다)
오지고 지리고 렛잇고 ('고' 에 라임을 넣어 끝에 맞춘다)
오졌따리 오졌따 (이 역시 어감을 보충해 주어 운율을 보강한다)


실화냐? (사실이야?, 정말이야?)

(응용)

이거 실화냐? (보통 앞에 '이거'가 붙는다)
이거 실화임?
실화냐?


에바야~ (오버했다, 정도가 지나치다)

(응용)

이거 좀 에바야~
에바 참치 (에바 참치라는 브랜드가있으며 어감이 좋아 갖다 붙임)
에바 참치 꽁치 (어감을 위해 꽁치를 덧붙임)


~각 (해야할살황, 할것같다, 삘)

이거 포기각 (이거 포기해야할것 같다)
지금 하면 후회각 (지금하면 나중에 후회할것 같다)
연애 오래했는데 결혼각이다 (연애 오래했으니 결혼해야 될것같다)
많이 다쳤네 병원각이다 (많이 다쳤으니 병원을 가야할것 같다)


다음편엔 더 많은것들이 있으니

마스터하고 이제부터 채팅창에서 신세대인척 해봅시다ㅎ

이제는 실전이다!! 아재들이여 봉기하라!

급식체 특강 포스팅한다고 급식체 배우고있는거 실화냐?
에바 참치꽁치 오졌다리 오졌따
이거 보팅각?

전연령이 소통하는 그날까지 이특강은 계속 됩니다



[급식체 특강] 1회 나도 초딩과 대화 할 수있다(초성편)

Sort:  

보상 개에바 참치로 오지게 받아야하는데 이거 풀보팅해야하는 각?

님 응용력 개에바 오지시는 각이네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와....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ㅇㅈ? ㅇ ㅇㅈ~

풀보팅 오지고요 지리고요 렛잇고

Cheer Up!

  • from Clean STEEM activity supporter

ㅋㅋㅋㅋㅋ 이 포스팅 기다리고 있었습니다ㅋㅋㅋ
전 -각 에서 많이 헤맸었었는데ㅎㅎ
이거 보팅각이죠 완전~^^
이거 진짜 언어 강좌네요ㅎㅎ

기다려주셨다니 감사하네요ㅎㅎ
ㅆㅅㅌㅊ 언어 강좌를 선보여드리겠습니다ㅎ

아... 1회때는 좀 어려웠는데, 오늘은 비교적 쉽네요^^

다음편은 더 쉽습니다ㅎㅎ 기대해주세요

흑 백점맞을수 있었는데 '에바야'를 못알아 들었네요 ㅋㅋ 이거 잼나네요 다음에 다시 도전해볼게요 ㅋㅋ

모든세대가 소통하는날까지 줌마체 아재체까지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ㅎ

오오 줌마체가 따로 있는건 상상도 못했네요 ㅋㅋㅋ 왠지 궁금해집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요새 급식체 유행이네요 동의? 어 보감~ㅎ

알아갈수록 입에 달라붙습니다ㅎㅎㅎ

오지구요 지리구요 쇼바치구요 이거 완전 보팅각
못 알아들으면 아재? 레알? 실화냐?

오졌다리 오졌다
보팅해주신 엄킨님 앙~기모띠

포스팅에 터지고 댓글에도 빵터지네요 ㅋ

다들 센스 넘치는거 인정? 어 인정ㅎㅎㅎ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28
TRX 0.11
JST 0.031
BTC 68820.96
ETH 3915.32
USDT 1.00
SBD 3.64